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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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최근 1년간 '간편결제' 정보량 톱…"신한·하나·KB국민카드 빅4"
최근 1년간 국내 신용카드사 9곳 가운데 '간편결제' 연관어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현대카드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간편결제 시장이 커짐에 따라 이 키워드를 조건으로 빅데이터 검색한 것이다.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2월부터 올 1월까지 12개월 동안 9개 국내 카드사의 '간편결제'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카드사는 정보량 순으로 △현대카드(대표) △신한카드(대표) △하나카드(대표) △KB국민카드(대표) △삼성카드(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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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15.32%↑"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029만5,7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8만2,130개와 비교하면 23.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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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제주항공·한진칼 순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제주항공 3위 한진칼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77만6,2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6만4,444개와 비교하면 10.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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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285만2,875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022만7,852개와 비교하면 8.68%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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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주도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8부터 2월 28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1,789만5,48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8,356만7,597개와 비교하면 41.08%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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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417만6,28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13만136개와 비교하면 1.1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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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20.30%↑"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오스템임플란트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7만3,6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6만2,408개와 비교하면 15.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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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선두…팬오션·대한해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6만1,7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70만21개와 비교하면 6.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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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월 선두…강남구·평택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예산군 2위 강남구 3위 평택시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억9,727만8,9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1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억9,691만2,966개와 비교하면 25.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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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오스템임플란트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462만70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43만3,300개와 비교하면 16.1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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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시디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20만7,992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6만2,556개와 비교하면 14.7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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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MZ세대·여성 관심도 1위 10대그룹 총수는 '이재용 회장'
지난해 2030 MZ세대와 여성들의 관심도를 가장 많이 받은 10대그룹 총수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최태원 SK그룹 회장이 MZ세대·여성 관심도 2위를 기록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10대그룹 수장들의 이름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포스팅 유저들의 성별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것으로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은 언론사 뉴스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들은 당연히 집계되지 않는다.포스코그룹과 농협중앙회 처럼 법인이 동일인인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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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들 지난해 이재용 회장에 가장 높은 관심 보여…최태원·정의선 회장 순
지난해 공정위 지정 국내 10대 기업집단(그룹) 수장들을 대상으로 한국인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포스팅 글의 긍정률과 부정률을 알아보는 호감도 조사에서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가장 높았다.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대그룹 수장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포스코그룹과 농협중앙회 처럼 자연인이 동일인이 아닌, 법인이 동일인인 경우에도 조사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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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디톡스, 2위 바이오니아, 3위 알테오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5만6,39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2만1,113개와 비교하면 12.43%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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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동양미래대학교 3위 서일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8,720만4,828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623만9,695개와 비교하면 24.98%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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