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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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맥주', 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톱'…하이트진로 뒤이어
국내 3개 주류업체 중 올 1분기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OB맥주'인 것으로 조사됐다. 31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월 1일부터 3월 31일 1분기 동안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개 주류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OB맥주(오비맥주, 사장 배하준) ▲하이트진로(사장 김인규) ▲롯데주류(롯데칠성 주류영업본부장 이동진) 등이다.조사방식은 '업체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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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테라', 기온 오르며 관심도 급등 '독주' 채비…호감도도 '선두 질주'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국내 주요 6개 맥주 브랜드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맥주는 '테라'로 나타났다. 테라는 호감도도 고공행진을 지속하고 있어 사실상 독주채비를 갖추고 있는 모습이다.3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4월 6개 국내 맥주브랜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테라(하이트진로㈜ 대표 김인규) ▲카스(오비맥주㈜ 대표 벤 마그다제이 베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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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배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윤여정... 2위 송중기, 3위 이동휘 順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윤여정 2위 송중기 3위 이동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30일부터 2021년 5월 30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643,201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14,558,990개와 비교해보면 38.1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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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아스트로 차은우 順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29일부터 2021년 5월 29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53,833,11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빅데이터 285,034,563개와 비교하면 46.0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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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깅스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順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5월 31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6,005,127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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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대학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2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順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분석은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5월 3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58,163,317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38,990,005개와 비교하면 49.17% 상승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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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은행 ESG경영 관심도 급등…'KB국민·우리·하나·신한은행 순
국내 10개 시중은행들의 'ESG 경영' 포스팅 수(정보량)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KB국민은행'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빅데이터뉴스는 올 2~4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0개 시중은행의 관심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기간은 2020년 2~4월과 2021년 2~4월로 두 기간을 비교 분석했다.분석대상 은행은 정보량(관심도)순으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신한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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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제이숲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제이숲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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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부동산원, 3위 한국전력공사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부동산원 3위 한국전력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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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4월 27일부터 2021년 5월 2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143,8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927,123개와 비교하면 55.6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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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워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해피바스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앙방 바디워시 順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앙방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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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닥터지... 2위 피지오겔, 3위 아이오페 順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피지오겔 3위 아이오페 순으로 분석됐다.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8일부터 2021년 5월 28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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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위니아딤채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위니아딤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8일부터 2021년 5월 28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7,878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24,570개와 비교하면 31.0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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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쿠팡'·'이베이코리아' 순
국내 6개 오픈마켓 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11번가'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소비자 관심도면에서 지속적으로 선두였던 '쿠팡'이 ESG경영 관심도에선 2위를 차지했으며 '이베이코리아'가 3위로 뒤를 이었다.27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3월31일 국내 6개 오픈마켓 업체의 'ESG 경영'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1분기 ESG경영 정보량 순으로 ▲11번가(대표 이상호) ▲쿠팡(대표 강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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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일리윤 順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일리윤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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