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물티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1월 21일부터 2020년 12월 21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886,8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4,961,173개와 비교해보면 1.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
-
비누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동구밭 비누 順
비누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동구밭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다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11월 21일부터 2020년 12월 21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17,2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36,402개와 비교하면 0.6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SK가스' ESG경영 정보량 '톱'…'한국가스공사'·'E1' 순
지구 온난화 주원인으로 이산화탄소 등이 지목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4개 주요 가스업체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업체는 'SK가스'인 것으로 나타났다.SK가스 외 다른 업체들의 ESG경영에 대한 관심도는 타 업종에 비해 높지 않은 것으로 분석됐다.21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4개 주요 가스업체를 대상으로 1~11개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 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분석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가스(대표 최창원, 윤병석) ▲한국가스공사(대표 채희봉) ▲E1(대표 구자용
-
'포스코' 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우위'…'현대제철' 2위 기록
국내 4개 주요 철강업체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업체는 '포스코'인 것으로 나타났다.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21일 본지는 국내 4개 주요 철강업체를 대상으로 1~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 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
'신라면' 이유있는 1위…소비자 맛평가 톱, 호감도도 선두
국내 주요 라면 제조사의 대표 라면 1개씩을 대상으로 온라인 '관심도'와 연관어 '맛있다' 키워드 등을 분석한 결과 농심 신라면이 모두 1위를 차지했다.신라면은 호감도에서도 경쟁 라면을 압도했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11월 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농심 '신라면', 오뚜기 '진라면',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등 3개 라면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신라면 총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이 31만6839건으로 ▲진라면 16만79건 ▲불닭볶음면 15만6866건에 비해 두
-
개미 무관심에도 '비트코인' 신고가 "10만달러 간다"…'빗썸-업비트' 쌍두마차
비트코인이 정확히 3년만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 20일 오전 6시 현재 1BTC당 2만4000달러 안팎에서 고공비행하고 있지만 온라인 관심도는 3년전 최고점의 4분의 1도 되지 않아 비트코인에 대한 잠재적 수요가 충분한 것으로 평가되고있다.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2017년 9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39개월 기간 블로그·카페·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지식인·정부/공공·기업/단체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비트코인' 키워드로 월별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뉴스의 경우 개인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데다 자동시황 등으로 인해 검색에서 배제했다. 조사 결과 최
-
임금옥 bhc치킨 대표 '사회공헌' 관심도 3大치킨 중 '1위'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배달음식이 늘어나고 있는가운데, 연말을 맞아 국내 주요 3개 치킨 브랜드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bhc치킨 임금옥 대표가 1위를 차지했다.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이 뒤를 이었으며, 교촌F&B 소진세 회장이 가장 적었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3개 치킨 브랜드 업체 수장을 대상으로 1~11월 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사회공헌'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수장 이름 분석 때 '회사 이름'(영문/한글 포
-
시중은행장 인재경영 관심도 1위는 '손병환 NH농협은행장'…박종복 행장 '최하위'
시중 은행장 10인 가운데 최근 60일간 인재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이는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으로 나타났다.지난 10월28일 취임한 국내 첫 민간 여성은행장인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10명중 8위에 머물렀다.18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명의 시중은행 수장(인터넷은행 수장 포함)들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수장 이름 분석 때 '은행 이름'도 함께 검색, 정확한 마인드를 측정하는데에 주력했으며 유명순 행장
-
홍삼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 2위 한삼인, 3위 양지홍삼 順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관장 2위 한삼인 3위 양지홍삼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18일부터 2020년 12월 18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660,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75,045개와 비교하면 24.5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화장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크리넥스... 2위 잘풀리는집, 3위 깨끗한나라 順
화장지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리넥스 2위 잘풀리는집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지는 일상 생활 또는 화장실에서 바닥의 잔 부스러기나 액체 따위를 닦을 때 사용하는 얇은 종이를 일컫는 말이다. 액체 흡수력이 매우 높으며 간단한 오물은 손쉽게 닦아 버릴 수 있다. 휴지의 종류에는 둥근 기둥 모양으로 말려진 것(두루마리 휴지), 사각형 상자에서 한 장씩 꺼내어 쓸 수 있게 한 것(티슈) 등이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지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0개 화장지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1월 18일부터 2020년 12월 18일까지의 화장지 브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1월 18일부터 2020년 12월 1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80,3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042,510개와 비교하면 3.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방문규 행장' ESG경영 관심도 특수은행 수장 중 '톱'…이주열 총재 최저
국내 특수은행 수장 4인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수장은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시중 은행장들에 비하면 전반적으로 특수은행 수장들의 ESG경영 관심도는 매우 낮은 것으로 조사돼 인식 제고가 시급한 것으로 조사됐다.참고로 같은 기간 허인 KB국민은행장의 경우 500건을 훌쩍 넘겼으며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진옥동 신한은행장 역시 모두 300건 안팎에 이르고 있다. 18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특수은행 수장 5명을 대상으로 4~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 키워드가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코로나19에도 현장 가장 많이 누볐다
ㅣ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월1일~12월16일 기간 10대 그룹 총수 '현장·근로자' 정보량 분석올 한해 내내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와중에서도 10대그룹 총수 중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현장 경영' 관심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올 1월1일부터 12월15일까지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0대그룹 총수들의 현장 경영(근로자 키워드 포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빅데이터 집계 대상은 자산규모 순 10대 그룹 총수로 자연인이 아닌 법인이
-
침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 2위 장수돌침대, 3위 씰리침대 順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장수돌침대 3위 씰리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17일부터 2020년 12월 17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000,86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1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7,452,559개와 비교하면 34.1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