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옥션, 3위 11번가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옥션 3위 11번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1년 12월 5일부터 2021년 1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1,050,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9,991,167개와 비교하면 3.53% 증가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
-
홈쇼핑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GS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G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2월 5일부터 2021년 1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4,879,0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442,899개보다 3.65% 줄어들었다.브랜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스트코... 2위 이마트, 3위 홈플러스 順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스트코 2위 이마트 3위 홈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2월 5일부터 2021년 1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321,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8,260,919개와 비교하면 24.9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
-
지난해 암호화폐 거래소 관심도 1위는 '빗썸'…'업비트' 바짝 추격
지난달 비트코인 잇단 신고가 경신에도 정보량 잠잠…기관 장세 입증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정보량 기준 상위 5개 거래소 빅데이터 분석 최근 비트코인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중 지난해 투자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빗썸'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와는 별도로 비트코인 강세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상 관심도는 여전히 잠잠해 최근 급등은 미국 월가의 기관과 큰손에 의한 것임을 여실히 입증해주고 있다.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연구소
-
[신년사] 정의선 회장 "고객존중 첫걸음은 품질과 안전…타협없는 완벽 추구"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4일 글로벌 그룹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새해 메시지를 밝혔다. 정의선 회장은 새해 메시지에서 “쉽지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도 그룹 임직원 모두가 변함없이 지켜가야 할 사명은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이라는 인류의 꿈을 함께 실현해 나간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정의선 회장은 이를 위해 “2021년은 '신성장동력으로의 대전환'이 이루어 지는 한해가 되어야 한다”며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통해 ▲친환경 ▲미래기술 ▲사업경쟁력 영역에서 성과를 가시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정의선 회장은 특히 고객존중의 기본인 ‘품질과 안전’을 힘주어 강조했다. 품질과 안전은 특정 부문의 과제가 아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스트롯2... 2위 나혼자산다, 3위 싱어게인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스트롯2 2위 나혼자산다 3위 싱어게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3일부터 2021년 1월 3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23,364,3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85,151,989개와 비교하면 20.6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
-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김소연... 2위 차은우, 3위 이지아 順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김소연 2위 차은우 3위 이지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일부터 2021년 1월 2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5,584,428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11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19,147,284개와 비교하면 22.19% 증가했다.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김숙, 3위 김종국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숙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일부터 2021년 1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419,6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6,966,696개와 비교하면 61.01%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백화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롯데백화점 順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롯데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4일부터 2021년 1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3,689,2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345,293개와 비교하면 15.1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
-
면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12월 4일부터 2021년 1월 4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888,5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2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064,222개와 비교하면 3.4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편의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2위 이마트24, 3위 CU편의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이마트24 3위 CU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12월 4일부터 2021년 1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129,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064,716개와 비교하면서 8.83% 증가했
-
신한생명, 11월 코로나19 관심도 생보업계 '1위'…한화생명 2위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1월 한달간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최근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시중 8개 주요 생명보험사 중 감염병 키워드 포스팅이 가장 많은 보험사는 '신한생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진자수가 가파르기 늘기 시작했던 11월 한달동안 8개 주요 생명보험사의 포스팅 중 코로나19(신종 바이러스 키워드 포함) 키워드가 포함돼있는 정보량을
-
'국민건강보험공단' 관심도 '톱'…호감도 최고는 '한국보육진흥원'
최근 3개월간 보건복지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가장 관심도가 높았다. 호감도는 '한국보육진흥원'이 가장 높았다.3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보건복지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8개중 6개를 임의선정, 기관 수장과 함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올 9~11월이며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한국보건산
-
유산균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락토핏 유산균'
유산균 제품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토핏 유산균 2위 트루락 유산균 3위 비에날씬 유산균 순으로 분석되었다.유산균은 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균으로, 장내 유해 세균 증식을 막아 면역력을 개선한다. 유산균 제품 시장규모는 2017년 4,657억원에서 2019년 6,444억원으로 증가했다. 유산균 제품은 부작용 위험이 적고, 원료의 품질 유지와 관련한 안정성이 뛰어나 상용화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많은 업체들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1월 30일부터 20
-
비타민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고려은단 비타민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은단 비타민 2위 센트룸 비타민 3위 얼라이브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비타민은 탄수화물·지방·단백질과는 달리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몸의 여러 기능을 조절한다. 주요 영양소에 비하여 소량이어도 충분하나 체내에서 거의 또는 아예 생성되지 않는다. 이들 물질은 외부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섭취 또는 흡수하여야 한다. 비타민 제품 시장은 단일제품과 종합제품으로 나누어지고 있으며, 꾸준히 매출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