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마켓컬리', 새벽배송 업체 중 관심도 '톱'…'SSG 새벽배송'·'오아시스' 순
국내 5개 새벽배송 업체 중 지난해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업체는 '마켓컬리'로 조사됐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새벽배송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1~2월 정보량 순으로 ▲마켓컬리(㈜컬리 대표 이슬아) ▲SSG 새벽배송 (㈜에스에스지닷컴 대표 강희석) ▲오아시스(오아시스㈜, 대표 최우식) ▲헬로네이처(㈜헬로네이처 대표 오정후) ▲쿠캣마켓(㈜쿠캣 대표 이문주) 등 5
-
홍영표 의원, 민주당 당대표 후보중 최근 30일간 국민 관심도 1위
오는 5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최근 30일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을 조사한 결과 당 대표 후보중 홍영표 의원에 대한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22만개 사이트를 송영길(5선)·우원식(4선)·홍영표(4선) 의원(가나다 순) 등 3명의 당권 주자를 대상으로 최근 지난 2월16일부터 3월17일까지 30일 기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방법은 동명이인을 제외하기 위해 '이름' + '의원'의 두 키워드를 사용했으며 키워드 사이 한글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
-
NH투자증권 10개 증권사중 'ESG경영' 관심도 '톱'…삼성증권 뒤이어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ESG 경영'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NH투자증권'이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9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2월 19일부터 2021년 3월 1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55,3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663,024개와 비교하면 3.5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물티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2월 19일부터 2021년 3월 19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754,4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910,914개와 비교해보면 3.1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레깅스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안다르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9일부터 2021년 3월 19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3,500,17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약 두 배 차이 관심도…호감도 최고 '이더리움'
올 1~2월 주요 7개 암호화폐 중 네티즌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은 '비트코인'으로 조사됐다. 2위 '이더리움'과는 약 두 배 차이를 보였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8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주요 암호화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암호화폐는 올 1~2월 정보량 순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테더 ▲폴카닷 ▲에이다 ▲바이낸스코인 등 7개이다.단, '리플'·'테더'·'에이다' 등 관련 없는 게시물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가 많아 조사시 화폐 이름에 '암호화
-
올 1~2월 '신한카드' 소비자 관심도 1위 …'씨티카드' 호감도 '톱'
올 1~2월 국내 주요 10개 신용카드사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신한카드'로 조사됐다. 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주요 신용카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대표 임영진) ▲삼성카드(대표 김대환) ▲현대카드
-
침대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씰리침대 順
침대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씰리침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8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9,129,35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7,143,239개와 비교하면 27.8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1년 2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9,945,1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0,750,060개와 비교하면 3.8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 2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8,694,7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29,303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
'아모레퍼시픽' 관심도·호감도, 'LG생활건강' 관심도 증가율 앞섰다
국내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인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중 관심도와 호감도는 '아모레퍼시픽'이 높은것으로 나타났다.'LG생활건강'은 관심도 증가율이 높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8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2020년 1월1일 ~ 12월31일이며 관심도의 경우 2019년 동기간과 비교 분석도 실시했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는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 18만5932건을 기록해 2019년의 14만337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신한금융지주 3위 우리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7일부터 2021년 3월 17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119,5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614,277개와 비교하면 6.3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
-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분석결과는 2021년 2월 17일부터 2021년 3월 1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8,923,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76,095,202개와 비교하면 30.0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흥국에프엔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7일부터 2021년 3월 17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88,6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5,324,611개와 비교하면 10.1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