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퇴직연금 수익률 5분기 연속 1위" 하나은행 '시니어' 관심도 톱…NH농협·신한은행 순
최근 두달간 1금융권 은행 가운데 '시니어'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하나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NH농협은행과 신한은행 순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9월부터 10월까지 국내 1금융권의 '시니어' 관련 게시물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뱅크 △KB국민은행 △Sh수협은행 △KDB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토스뱅크 △케이뱅크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분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193만8,543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111만3,327개와 비교하면 3.91%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연구소에 따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8.62% 하락"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1일부터 2024년 11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287,0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10,889,767개와 비교하면 23.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9만3,1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290만2,146개와 비교하면 17.18%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39만8,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43만9,119개와 비교하면 2.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기내식 호평 '대한항공' 3분기 여행객 관심도 압도적 1위…아시아나항공 4위 폭삭
올 3분기 국내 항공사들 가운데 여행객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대한항공으로 나타났다. 이어 제주항공과 진에어 순으로 조사됐다.대한항공과 함께 항상 빅2를 형성했던 아시아나항공이, 비록 포스팅 수 순위이긴 하지만 4위로 내려앉아 눈길을 끌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003490) ▲제주항공(089590) ▲진에어(272450) ▲아시아나항공(020560) ▲에어부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23% 하락"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2024년 10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081,1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23,507개와 비교하면 18.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5.58% 하락"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흥아해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2024년 10월 31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00,1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693,138개와 비교하면 13.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
-
케이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토스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4만1,5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53만9,437개와 비교하면 11.90%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서민금융진흥원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608만1,5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551만986개와 비교해보면 20.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포스코홀딩스, 3분기 철강 상장사 관심도 1위…현대제철과 함께 빅2 구축
포스코홀딩스가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철강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현대제철이 뒤를 이으며 양강체제를 형성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2개 철강 기업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포스코홀딩스 △현대제철(004020) △동국제강(460860) △포스코엠텍(009520) △한국제강 △TCC스틸(002710) △한국철강(104700) △아주스틸(139990 △KG스틸(016380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7만8,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8만671개와 비교하면 10.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펩트론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4만7,985개와 비교하면 11.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제품 잇단 호평 '청정원' 3분기 장류 브랜드 1위…샘표·해찬들 순
국내 대표 장류 브랜드 6곳 가운데 올 3분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곳은 '청정원'으로 나타났다. 이어 샘표와 해찬들 순으로 조사다.30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6개 장류 브랜드의 전체 게시물 수(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국내 시판 중인 장류 브랜드 중 임의 선정했으며 포스팅 순으로 ▲대상(001680) 청정원 ▲샘표(007540) ▲CJ제일제당(097950) 해찬들 ▲사조대림(003960)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두 자릿수 상승"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824만5,355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768만7,672개와 비교하면 7.2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