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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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8만5,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297만4,037개와 비교하면 17.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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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국영지앤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9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23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90,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0,108개와 비교하면 6.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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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 "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97만9,093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5만6,736개와 비교하면 6.80%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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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금 상품 잇단 추천 'KB국민은행'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하나·우리·신한은행 순
올 3분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금융 소비자 및 고객 등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나은행과 우리은행,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빅데이터 호감도는 IBK기업은행이 가장 좋았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1금융권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NH농협은행 △IBK기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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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10월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위'…빅데이터 '평판지수 4.56%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23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717,2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579,382개와 비교하면 6.8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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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2만6,794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98만8,241개와 비교하면 2.28%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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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46만9,5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12만8,224개와 비교해보면 3.12%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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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드림텍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0만3,3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6만8,605개와 비교하면 0.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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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삼양식품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28만2,7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9만2,367개와 비교하면 8.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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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원 보험 조명 '삼성생명' 고객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빅3 탄탄
올 3분기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고객 및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한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의 빅3 체제가 굳건하게 이어졌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명보험사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보험사 주요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하고 조사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조사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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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68만4,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30만0,001개와 비교하면 11.6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며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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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순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가 4,017만1,9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377만4,372개와 비교하면 8.23%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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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만7,9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만4,584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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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LG생활건강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7만5,52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8만5,830개와 비교하면 10.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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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상쾌환', 국내 숙취해소제 소비자 관심도 1위…HK이노엔 '컨디션' 뒤이어
삼양사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이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숙취해소제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숙취해소제 8개 브랜드에 대해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상쾌환 △컨디션 △모닝케어 △레디큐 △알디콤 △여명808 △깨수깡 △헛개파워 등이다.삼양사(145990) 상쾌환이 이번 조사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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