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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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장, 이젠 멀리 안간다"…스키어 관심도 수도권 지역↑ 비수도권↓
이제 스키어들은 자신의 집과 가까운 스키장을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월 들어서도 온화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면서 전국 스키장이 울상을 짓고 있는 가운데서도 수도권지역 스키장은 온라인 정보량이 급증하고 있는데 비해 수도권 외 지역 스키장은 두자릿 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희비가 엇갈리고 있는 것. 특히 서울 광화문서 주행거리 200km이상 떨어진 스키장들이 정보량 감소폭 1~3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2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전국 16개 스키장의 온라인 정보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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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삼다수…백산수·동원샘물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동원샘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1월 22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723,3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969,255개와 비교하면 59.08% 증가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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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상장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LG생활건강 '톱'...아모레퍼시픽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1월 22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83,55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54,990개와 비교하면 16.6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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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쿤달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TS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쿤달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TS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2월 21일부터 2019년 1월 22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56,139,06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40,267,937개와 비교하면 39.4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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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소비자 관심도 급증…쿠팡 1년만에 83% 급성장
최근 온라인 쇼핑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오픈마켓 온라인 정보량(=소비자 관심도)도 1년새 2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제휴 마케팅이 집중되고 있는 '블로그'를 제외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1년새 온라인 정보량이 얼마나 변했는지 조사했다.조사기간은 2018년 10~12월과 2019년 10~12월 두 기간이며 조사대상 오픈마켓은 쿠팡 위메프 티몬(구 티켓몬스터) 11번가 옥션 G마켓 인터파크 등 7곳이다.조사결과 2019년 10~12월 오픈마켓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는 전년 같은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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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삼성물산·대우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1일부터 2019년 12월 22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9,653,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와 비교해보면 23.54%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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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힐스테이트' 톱... 자이·푸르지오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조사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2월 20일부터 2020년 1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228,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895,389개와 비교하면 2.9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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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2위 샤넬, 3위 랑방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2위 샤넬 3위 랑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2월 20일부터 2020년 1월 21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6,159,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2,006,099개와 비교하면 18.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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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大 백화점, 소비자 관심도 급락…'온라인 쇼핑 증가' 트렌드 직격탄
백화점업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눈에 띄게 식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온라인 총정보량이 1년새 14.5%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온라인 쇼핑 증가 트렌드가 백화점 업계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 것이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등 주요 6개 백화점에 대한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2018년 10~12월(4분기)과 2019년 10~12월(4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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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KT' 톱
2020년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2월 19일부터 2020년 1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28,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383,972개와 비교하면 12.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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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서비스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順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2월 19일부터 2020년 1월 20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1,329,4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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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쟝센... 2위 케라시스, 3위 쿤달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쟝센 2위 케라시스 3위 쿤달 순으로 분석됐다.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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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현대 '팰리세이드' 톱, 소비자 호감도 벤츠 'GLE클래스' 가장 높아
지난해 대형 SUV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차종은 현대차 '팰리세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또 소비자 호감도는 벤츠 'GLE 클래스'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지난 15일 현대자동차가 고급 대형 SUV인 '제네시스 GV80'을 내놓으면서 국내 럭셔리 SUV 시장도 국산차와 수입차간 각축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한해 국내에서 시판중인 대형 SUV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 및 빅데이터 감성어(=소비자 호감도)를 비교 분석했다.'제네시스 GV80'은 지난해 시판 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정보량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2019년 소비자 관심도 조사에 포함했다.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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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메리츠자산운용' 1위 등극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17일부터 2019년 1월 18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6,907,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5,334,544개와 비교하면 6.2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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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네이버페이' 선두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2월 18일부터 2020년 1월 19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0,987,6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4,401,420개와 비교하면 13.9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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