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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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파워·上] 중형 세단 소비자 인지도 BMW '5시리즈' 톱…K5·쏘나타 근접 추격
<게재 순서>☞[브랜드 파워.上] 국산·수입 '중형 세단' 정보량 분석[브랜드 파워.下] 국산·수입 '중형 세단' 프로필 분석기아자동차(대표 박한우 사장, 최준영 부사장)는 다음달 3세대 신형 'K5'를 출시할 예정이다.이에 앞서 지난달 하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부문(대표 제프리매너링)은 '더뉴 A6'를 선보였으며 이보다 두달여전인 지난 8월에는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S60(3세대 모델)을 출시해 국내 중형 세단 자동차 시장에서 왕좌 자리를 차지하기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특히 내년에는 2000cc급 국내외 중형 세단중 상당수가 페이스 리프트(부분변경)를 할 예정이어서 갈수록 불꽃튀는 접전이 예상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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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쿠팡 '브레이크없는 질주'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19년 10월 3일부터 2019년 11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51,012,8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52,391,477개와 비교하면 2.63%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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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6개월째 '고공비행'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이마트24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분석은 2019년 10월 3일부터 2019년 11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8,044,7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449,325개와 비교하면서 16.8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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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MBC '나혼자산다' 질주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 맛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2일부터 2019년 11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4,841,9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1,334,394개와 비교하면 3.7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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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2위 김건모, 3위 박나래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건모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2일부터 2019년 11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924,3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411,247개와 비교하면 10.21%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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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2위 신라, 3위 신세계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19년 10월 2일부터 2019년 11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10개 브랜드 빅데이터 12,623,0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0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441,340개와 비교하면 10.3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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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디지털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털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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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제시장... 2위 서문시장, 3위 망원시장 順
전통시장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제시장, 2위 서문시장, 3위 망원시장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통시장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통시장 브랜드평판 10월 분석은 2019년 9월 29일부터 2019년 10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81,444,419개를 분석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1440개 시장중에서 22개 전통시장을 선정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통시장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행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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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티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슈퍼대디... 2위 베베숲, 3위 페넬로페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슈퍼대디 2위 베베숲 3위 페넬로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9월 29일부터 2019년 10월 30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743,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275,640개와 비교해보면 10.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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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광주·전남 지자체장 정보량 1위는 '이용섭'…나주 '강인규'시장 기초자치단체 '톱'
직선제로 선출되는 지방자치 단체장들은 지역 주민 및 국민들과의 소통이 중요할수 밖에 없다.아무래도 정보량이 많으면 다음 선거때 유리할 것임은 자명하다고 하겠다.이들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온라인 정보량은 어떠할까.31일 빅데이터뉴스는 본지 호남본부 주관 아래 광주·전남지역을 대상으로 광역단체장 2명(전남도, 광주시)과 기초자치단체중 시장 5명(광양 나주 목포 순천 여수), 기초자치단체 중 17명의 군수 등 총 24명을 대상으로 12개 채널에서의 7~9월(3분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다.참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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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빅3 백화점 9월 정보량 '현대백화점' 대약진…신세계 '부정어 비율' 최고
국내 백화점업계 빅3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이다.이들 빅3의 백화점 부문 지난해 매출만 보면 롯데백화점 3조2318억원(45.7%), 현대백화점1조9207억원(27.1%), 신세계백화점 1조9135억원(27.0%) 등이다.빅3 백화점의 온라인 정보량은 어떠할까. 온라인 정보량의 추이는 향후 매출을 포함한 실적 선행지표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데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3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9월 정보량을 조사했다. 그 결과 롯데백화점의 9월 정보량은 5만4849건으로 3개사 전체 대비 41.1%의 비중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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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수원화성문화제... 2위 강릉커피축제, 3위 횡성한우축제 順
축제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수원화성문화제, 2위 강릉커피축제, 3위 횡성한우축제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축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축제 브랜드평판 10월 분석은 2019년 9월 28일부터 2019년 10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47,547,774개를 분석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775개의 축제중 81개를 선정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축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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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려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쿤달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려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쿤달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7일부터 2019년 10월 28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41,575,06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9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52,675,838개와 비교하면 21.0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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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소주업계 빅3중 '참이슬' 정보량 53%…'처음처럼' 긍정률 가장 낮아
지난해 소주 매출 상위 3개 브랜드는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전체 시장 50.1%)',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전체시장 17.5%)', 무학의 '좋은데이(전체시장 12.7%)' 순이다.이들 업체를 키워드로 한 온라인 정보량은 어떠할까. 29일 본지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이들 3개 브랜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참이슬'이 3개 브랜드 전체 정보량의 53.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처음처럼'이 31.3%, '좋은데이'가 15.0% 순이었다.참고로 '처음처럼'과 '좋은데이' 키워드의 경우 소주와 무관한 정보가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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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민간택배 빅3중 CJ대한통운 영향력 확대…택배 주고객은 '30~40대 주부'
택배업계 민간업체 빅3인 CJ대한통운의 브랜드 파워가 갈수록 강력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9일 오전 7시 기준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9월에 이어 한달간 데이터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이다.조사결과에 의하면 대한통운의 키워드 점유율은 지난 달 77.5%에서 이달 77.9%로 소폭 높아졌다. 80%대가 눈앞에 있는 셈. 롯데글로벌로지스도 지난달 9.3%에서 이달 10.3%로 1%P나 상승했다.반면 한진택배는 13.2%에서 11.6%로 내려 앉았다.이들 빅3의 일별 정보량 추세를 살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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