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브랜드파워·上] '접는 휴대폰' 정보량 '폴더블폰' 판정승…듀얼스크린 '소비자 만족' 압도적
<게재 순서>☞ [빅데이터·上] '갤럭시 폴드'·'듀얼 스크린' 정보량 비교[빅데이터·下] 접는 휴대폰 이용자 프로필 분석접는 휴대폰이 지난 9월과 10월 잇따라 출시된후 글로벌 시장에서 계속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접는 휴대폰 출시일 전후로 시장의 반응을 살펴봤다.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폴더블폰)'를 출시한 것은 지난 9월6일이며, LG전자가 '듀얼 스크린(V50s)'을 출시한 것은 지난 10월11일이다.8일 본지는 이들의 출시일을 기준으로 출시전 5일과 출시일부터 25일간등 총 30일간의 정보량을 비교해봤다. 삼성전자의 경우 출시 5일전인 9월1일부터 9월30일까지이며 LG전자의 경우 출시 5일전인 10월 6일부터 11월4일까
-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뚜레쥬르'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뚜레쥬르 2위 파리바게뜨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2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7일부터 2019년 11월 7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957,7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2017년 1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689,380개와도 비교하면 307.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한식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새마을식당'
한식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새마을식당 2위 채선당 3위 놀부부대찌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한식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50개 브랜드를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한 달간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7일까지의 한식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004,3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2,760,182개와 비교하면 13.7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한식 프랜차
-
피자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도미노피자' 톱
피자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미노피자 2위 피자헛 3위 피자스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피자 전문점 24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6일까지의 피자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781,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9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66,951개와 비교하면 7.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피자 브랜드 평판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9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19년 10월 5일부터 2019년 11월 6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8,273,2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7,158,420개와 비교해보면 15.5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
-
[브랜드파워·上] 밀폐 용기, 소비자 과반수 '락앤락' 선택…추석때 선물로도 많이 이용
<글 게재 순서>☞[브랜드파워·上] 밀폐용기 5개 브랜드 정보량 분석[브랜드파워·下] 밀폐용기 소비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 분석락앤락이 지난 1998년 'LOCK&LOCK'이란 브랜드로 고급 밀폐용기를 출시한후 21년의 세월이 흘렀다.6일 빅데이터뉴스는 많은 주방생활용품 업체 중 밀폐용기 주요 브랜드(선정 기준 '정보량' 순)를 대상으로 이들의 온라인 빅데이터 정보량을 항목별로 통계를 냈다.조사 결과 5개 브랜드중 '락앤락'이 5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4개사의 점유율은 45%이다.조사기간은 8~10월 3개월이며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
-
[빅데이터.中] 직장인·주부, 즉석밥 많이 이용…식사 대용 가정 늘어난다
<즉석밥 시장 빅데이터 분석 기사 게재 순서>[빅데이터·上] 즉석밥 시장 월별 정보량 및 감성어 동향☞[빅데이터·中] 즉석밥 시장, 이용자 프로필 분석[빅데이터·下] 즉석밥 시장 강타 미강추출물 정보 동향 23년전 '햇반'이란 브랜드로 즉석밥 시장을 처음 개척한 CJ제일제당이 여전히 즉석밥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 정보량면에서도 'CJ햇반'이 사실상 독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위 차트 및 지난 4일 본지 게재 '[빅데이터] 즉석밥 정보량 'CJ햇반' 91% 사실상 독점…'미강추출물
-
[브랜드 파워·上] 카카오뱅크 '정보화지수' 단연 '톱' 저변 커진다…신한은행 '정보량 최다'
<은행권 빅데이터 분석 게재순서>☞[브랜드 파워.上] 10개 주요 시중은행 '정보화지수' 분석[브랜드 파워.中] 9개 주요 시중은행 정보 게시자 프로필 분석[브랜드 파워.下] 2개 인터넷은행 정보 게시자 프로필 분석지난달 10개 주요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자산규모(순수 은행 자산규모 대상)순으로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신한은행이 계속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의 저변 확대가 두드러지고 있다.6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은행 순자산규모(연결재무제표 아님) 순으
-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19년 11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5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14,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5,839,369개와 비교해보면 3.0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5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3,654,0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8월 화장
-
[빅데이터]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독주속 '투썸플레이스' 긍정률 최고 기록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 매출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송호섭)가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앵커에쿼티파트너스가 85%의 지분으로 최대주주(CJ푸드빌 15%)인 투썸플레이스(대표 이영상)와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 등 많은 전문점들이 시장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공정거래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말 기준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 수는 334개에 달한다.5일 본지는 정보량 순으로 상위 10대 커피전문점을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가 18만1813건으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투썸플레이스 3만2154건, 이디야커피 2만5439건, 할리스커피 1만3919건, 커피빈 7733건, 빽다방 7498건, 탐앤탐스 7389건, 파스쿠찌 5216건, 달콤커피 4173
-
[브랜드 파워.下] 여행갈때 '수입차' 잘 안타는 이유…중형 세단 '실속파' 늘어난다
<게재 순서>[브랜드 파워.上] 국산·수입 '중형 세단' 정보량 분석☞[브랜드 파워.下] 국산·수입 '중형 세단' 프로필 분석본지는 지난 4일 [브랜드 파워] 중형 세단 소비자 인지도 BMW '5시리즈' 톱…K5·쏘나타 근접 추격이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2000cc급 국내외 주요 중형 세단의 정보량 현황과 감성어 추이를 살펴봤다.5일 본지는 이들 9개 차종중 국산중형 세단(K5, 쏘나타, 말리부, 스팅어, SM6)과 수입중형 세단(5시리즈, E클래스, A6, S60)으로 분리해 이들 차량을 모는 운전자의 인구학적 특성(프로필)을 비교해봤다.그 결과 국산중형 세단과 수입 중형 세단을 모는 운전자들간에 구입행태와 차량 운영간에 의미있는 특성이 나타
-
백화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롯데백화점' 6개월째 선두 고수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조사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5일부터 2019년 11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6개 브랜드 빅데이터 6,749,7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5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881,447개와 비교하면 14.7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
-
홈쇼핑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롯데홈쇼핑' 선두 재탈환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G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위로 밀렸던 롯데홈쇼핑이 이달 다시 선두를 재탈환한 것.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을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5일부터 2019년 11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1,995,8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
[빅데이터·上] 즉석밥 정보량 'CJ햇반' 91% 사실상 독점…'미강추출물' 사태로 주춤
<즉석밥 시장 빅데이터 분석 기사 게재 순서>☞[빅데이터·上] 즉석밥 시장 월별 정보량 및 감성어 동향[빅데이터·中] 즉석밥 시장, 이용자 프로필 분석[빅데이터·下] 즉석밥 시장 강타 미강추출물 정보 동향최근 집에서 밥을 해먹지 않는 가정이 늘면서 즉석밥 시장이 연평균 두자릿수 이상 급성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CJ제일제당(CJ햇반)과 오뚜기(오뚜기밥), 동원F&B(동원쎈쿡), 이마트(노브랜드) 등이 즉석밥을 생산하고 있다. 즉석밥은 지난 1996년 12월 CJ제일제당에 의해 '햇반'이란 이름으로 탄생한후 거의 23년 가까이 흘렀다.31일 본지는 이들중 정보량이 미미한 이마트 제품을 제외한 즉석밥 3사의 올 3분기(7월1일~9월30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