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빅데이터·下] LG-삼성, 화질 전쟁후 '8K TV' 호감도 추락…'양패구상' 우려
<글 게재순서>[빅데이터·上] 지난 13개월간 4K·8K TV 소비자 관심도 조사☞ [빅데이터·下] 지난 13개월간 4K·8K TV 소비자 호감도 조사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8일 4K와 8K TV 제품군에 대한 소비자들의 정보량을 조사한데 이어 20일 소비자들의 호감도를 조사했다.지난 18일 조사에서는 지난 9월 LG전자(대표 조성진 부회장, 정도현 사장)와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부회장, 김현석 사장, 고동진 사장) 사이에 '8K LED' 선명도 전쟁이 벌어진 이후 아이러니하게도 4K의 정보량이 상대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본지 18일 게재 '[빅데이터·上] 지난 13개월간 4K·8K TV 소비자들 관심도 조사' 제하 기사 참조)..그렇다면 4K
-
[빅데이터·중] 결혼한 직장인 '암호화폐' 가장 많이 투자…40~50대 열혈 참여 눈길
<글 싣는 순서>[빅데이터·상] 암호화폐 거래소 정보량 및 소비자 만족도 조사☞[빅데이터·중] '암호화폐' 관심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빅데이터·하] 암호화폐 '거래소' 정보 게시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블록체인 산업의 기반 화폐인 '비트코인'이 세상에 첫선을 보인지 10년이 넘게 흘렀다.비트코인은 10여년 동안 수많은 거품론자들의 비판과 비난을 이기고 20일 현재 1코인당 미화 8000달러대 한화 940만원대란 높은 가격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상당수 전문가들은 현재 수개월째 이뤄지고 있는 횡보 장세는 향후 대폭발을 위한 에너지 응축 장세로 보고 있다.지난 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주요 암호화폐(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메가스터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0월 18일부터 2019년 11월 1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9,991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02,214개와 비교하면 0.8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해커스어학원…2위 시원스쿨, 3위 튼튼영어 順
2019년 11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해커스어학원 2위 시원스쿨 3위 튼튼영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영어교육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18일부터 2019년 11월 19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5,319,7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5,994,763개와 비교해보면 11.26% 줄어들었다.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영어교육 브랜드중에서 해커스어학원, 시원스쿨, 튼튼영어, JLS정상어학원,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청담어학원, 잉글리시아이,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윤선생영어교실,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한샘' 톱…지누스·에이스침대 順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0월 18일부터 2019년 11월 1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64,38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00,820개와 비교하면 38.8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
-
[빅데이터·上] KT 소비자 관심도 선두 질주…LG유플러스 4분기 매출추이 '급 관심'
<글 게재순서>☞[빅데이터·上] 통신3사 '5G' 정보량 점유율 및 매출 점유율 비교[빅데이터·中] 통신3사 '5G' 서비스, 소비자 호감도 비교[빅데이터·下] 통신3사 '5G' 정보 게시자 프로필(인구학적 특성) 조사지난달 이동통신 3사의 5G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KT의 매출 점유율 확대가 조심스레 예상되고 있다.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장 볼륨 확대와 함께 매출 점유율도 올라가면서 KT(대표 황창규 회장)가 5G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는 것.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정보량 점유율과 매출 점유율이 비슷해 향후 5G 시장 점유율면에서 제자리 걸음을 면치 못할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 부회장)는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7일부터 2019년 11월 18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4,970,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3,155,096개와 비교하면 7.8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토스…삼성페이·카카오페이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토스 2위 삼성페이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0월 17일부터 2019년 11월 18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3,684,4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0,725,960개와 비교하면 62.5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
[빅데이터·上] 택배업계 폭풍 성장 CJ대한통운 '톱'…한진택배 소비자 관심 급증
<글 싣는 순서>☞[빅데이터·上] 택배업계 12개 채널 정보량 분석[빅데이터·下] 택배업계 정보 게시자 프로필 분석 최근 오픈마켓이 급성장하면서 택배산업도 동반성장하고 있다. 본지는 지난해 8~10월과 올해 8~10월의 소비자의 관심도를 나타내는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택배산업은 두자릿수 성장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CJ그룹(회장 이재현)의 'CJ대한통운(대표 박근희 부회장, 박근태 사장, 김춘학 사장)', 우정사업본부의 '우체국택배(대표 이기호 인터넷우체국장, EMS 제외)', 로젠㈜(대표 최정호)의 '로젠택배', ㈜한진(대표 서용원, 류경표)의 '한진택배, 롯데글로벌로지스㈜(
-
정부기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공정거래위원회 '톱'
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정거래위원회 2위 청와대 3위 금융위원회 순으로 분석됐다.우리나라의 정부기관은 헌법과 정부조직법에 의하며, 헌법에 의해 중앙정부는 대통령과 행정부로 구분된다. 이처럼 정부의 행정조직은 법령에 근거하여 설치하도록 하고 있다. 2017년 7월 기준 정부조직법상 중앙행정기관은 18부 5처 17청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앙행정기관의 소속별 편제는 대통령 소속과 국무총리 소속으로 구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정부기관 4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19년 10월 17일부터 2019년 11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
-
[빅데이터·上] 유통업계, 소비자 관심 '지각 변동'…쿠팡 중심 '오픈 마켓' 대폭발
<글 게재순서>☞[빅데이터·上] 유통업계 4개 업태 정보량 1년만에 어떻게 바뀌었나[빅데이터·下] 유통업계 4개 업태 호감도 1년만에 어떻게 바뀌었나유통업계가 올들어 지각 변동을 보이고 있다.최근 1년사이 할인점, 백화점, 편의점 업계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줄어든 반면 오픈마켓에 대한 관심도는 대폭발한 것.엄밀히 말하면 쿠팡에 대한 관심도 폭증이라고 할수 있다. 본지 분석 결과에 의하면 쿠팡 11번가 옥션 티켓몬스터 위메프 G마켓(정보량 순) 등 주요 오픈 마켓 올 3개월 전체 정보량의 80%를 쿠팡이 독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쿠팡을 제외한 다른 오픈마켓들의 전체 정보량도 증가세로 나타나 최근 소비 트
-
[빅데이터·上] 햄버거병 논란 맥도날드 정보량 '톱'…맘스터치 소비자 관심 최하위
<글 게재 순서>☞[빅데이터·상] 빅3 햄버거 소비자 관심도 추이[빅데이터·중] 빅3 햄버거 소비자 호감도 추이[빅데이터·하] 빅3 햄버거 정보 게시자 프로필햄버거 빅3(매장수 기준) 중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은 맥도날드가 가장 높은 반면 맘스터치 가장 낮았다.12만건이 넘는 맥도날드의 정보량은 글로벌 프랜차이즈답게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탓도 있지만 최근 불거진 '햄버거병(용혈성요독증후군)'도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시민단체 '정치하는 엄마들' 측은 지난달 맥도날드 식품 오염 관련 증거 사진을 공개하면서 다시 논쟁이 촉발됐으며 한국맥도날드는 '주방 공개'라는 대응 카드를 내놓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
[빅데이터·上] 소비자들, 8K TV 관심 저조…LG·삼성 '8K 논쟁'이후 4K 정보량 되레 급증
<글 게재순서>☞ [빅데이터·上] 지난 13개월간 4K·8K TV 소비자들 관심도 조사[빅데이터·下] 지난 13개월간 4K·8K TV 소비자들 호감도 조사LG전자 OLED와 삼성전자 QLED의 8K TV 제품이 지난해 하반기 잇따라 출시됐지만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아직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 LG전자(대표 조성진 부회장, 정도현 사장)와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부회장, 김현석 사장, 고동진 사장) 사이에 'LED'와 'LCD'를 중심으로 한 선명도 전쟁이 벌어진 이후 소비자들의 8K TV에 대한 관심도는 일시 늘었다가 다시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업계는 오는 2022년 8K시장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갈길이 먼 셈이
-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하나캐피탈·한국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한국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6일부터 2019년 11월 17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12,672,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019년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애큐온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0월 16일부터 2019년 11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461,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106,965개와 비교해보면 13.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