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신한생명 3위 한화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2일부터 2019년 11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38,2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233,808개와 비교하면 14.1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글로벌금융판매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3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007,5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
-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특별시'
2019년 11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세종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11일부터 2019년 1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817,613,7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402,231,130개와 비교하면 103.27% 증가했다.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
[빅데이터.下] 대도시 통근 주부들 '밀폐용기' 가장 많이 이용…'디자인' 강화 필요
<글 게재 순서>[브랜드파워·上] 밀폐용기 5개 브랜드 정보량 분석☞[브랜드파워·下] 밀폐용기 소비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 분석최근 본지에 게재된 밀폐용기 분석 기사에서 종합 주방용품 업체들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12개 채널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소비자들의 55%가 락앤락을 선택한 가운데 글라스락, 코멕스, 지퍼락, 타파웨어 순으로 많이 이용했다(본지 11월7일자 '[브랜드파워·上] 밀폐 용기, 소비자 과반수 '락앤락' 선택…추석때 선물로도 많이 이용' 제하 기사 참조). 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이들 5개 브랜드의 이용자 프로필(인구학적 특성)을 조사했다. 조사 대상 채널은 블로그·카페·유튜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 2위 KB손해보험, 3위 현대해상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KB손해보험 3위 현대해상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1일부터 2019년 11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324,23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33,586,634 개와 비교해보면 9.71%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1일부터 2019년 11월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3,292,7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658,760개와 비교하면 7.3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
-
광주광역시, ‘2019 광주 빅데이터 포럼’ 개최...빅데이터·인공지능 적용 사례 발표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오는 12일 광주과학기술진흥원 12층 국제회의장에서 ‘21세기의 원유(原油), 데이터와 함께’라는 주제로 ‘2019 광주 빅데이터 포럼’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국내 도시 빅데이터 전문가, 관계 공무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데이터 시대 정부정책과 대응을 분석하고, 빅데이터와 AI 적용 사례 및 동향, 광주시의 빅데이터 정책 방향 등을 살펴본다.이날 주제발표에서 박승범 호서대 교수는 '스마트 데이터와 데이터 기반 경제'라는 주제를 통해 소셜미디어 등으로부터 취득한 전 세계 정보량이 2년마다 배로 증가하고 있고, 인공지능으로 실현 가능한 업무가 비약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
[빅데이터] 상전벽해 '송가인' 트로트 붐 견인…연령·지역 막론 '고른 지지'
올초 진행된 TV조선의 '미스 트롯' 프로그램서 우승한 '송가인(본명 조은심)'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있다.10일에는 MBC에서 송가인 콘서트 '가인이어라'를 방송,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송가인은 결론적으로 한국에 '트로트' 붐을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요사에 길이 남을 국민적 초대형가수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송가인'을 비롯 '장윤정', '홍진영' 등 여성 트로트 가수 3인을 대상으로 1년전과 현재의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
[빅데이터·상] 암호화폐 거래소 정보량 '업비트' 최다…후오비 '긍정도' 최고
<글 싣는 순서>☞[빅데이터·상] 암호화폐 거래소 정보량 및 소비자 만족도 조사[빅데이터·중] '암호화폐' 관심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빅데이터·하] 암호화폐 '거래소' 정보 게시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블록체인 산업의 기반 화폐인 '비트코인'은 지난 2009년 1월 세상에 첫선을 보였다. 다음해인 2010년 5월 22일 1만 비트코인과 파파존스 피자가 역사적 첫 거래 이후 어느덧 10년 가까이 흘렀다.그동안 거품이라던 수많은 비관론자들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부침을 거듭하면서 한국에서 11일 현재 1 BTC(비트코인)당 1천만원이 넘는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이는 연관 기술인 블록체인이 중요 장부나 정보를 거래자와 연관
-
[빅데이터] '빼빼로' 1년새 정보량 반토막 불구 아직은 '희망적'…30대 포스팅 가장 활발
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소비자들의 관심과 긍정도는 1년전과 비교해 어떻게 바뀌었을까.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빼빼로데이 당일 이전 열흘간(11월1~10일) 정보량과 감성어 추이를 지난해와 올해 데이터를 비교 조사했다.'빼빼로'는 롯데제과(대표 신동빈, 민명기, 이영호)의 주력 상품중 하나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다.조사 결과 '빼빼로' 키워드의 지난 열흘간(2019년 11월1~10일) 정보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2018년 11월1~10일)에 비해 거의 반토막 난 것으로 나타났다
-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확고
CEO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KT 황창규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10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15,05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80,787개와 비교하면서 6.70%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현대차, 3위 네이버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네이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10일까지의 62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986,370,153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482,936,740개와 비교하면 20.00%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
[브랜드 파워·上] 아파트 관심도 '자이' 톱…'e편한세상' 소비자 만족도 1위
<글 싣는 순서>☞[브랜드파워·上] 주요 브랜드 아파트 8~10월 정보량 비교[브랜드파워·下] 아파트 정보 게시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 분석아파트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만족도는 어떠할까.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온라인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3개월간(8~10월)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 15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만족도를 알아봤다.결론부터 얘기하면 자이, 푸르지오, 래미안이 빅3를 형성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10개 채널이다. '정부/공공'의 경우 특정 '정치 사이트'에
-
걸그룹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마마무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마마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8,726,98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6,888,799개와 비교하면 26.3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뉴이스트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뉴이스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7일부터 2019년 11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828,6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 와 비교해보면 14.14%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