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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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3개월간 10개 신용카드사중 소비자 관심도 '신한카드' 톱
국내 신용카드 10개사중 최근 13개월 동안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카드인 것으로 조사됐다.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신용카드는 씨티카드로 나타났지만 1위부터 5위까지의 격차는 3%P 미만이어서 절대 강자는 없었다.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올 1월까지 13개월 기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금융소비자들의 관심도(온라인 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신한카드'가 33만1812건으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으며 삼성카드 22만896건, 현대카드 18만3512건, 우리카드 18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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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경남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1월 12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4,773,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6,946,008개와 비교해보면 5.8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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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대한토지신탁 順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대한토지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2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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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식이법 시행땐 가정 파탄 속출 우려" 국민들 개정 목소리 높다
운전자 아무리 주의 기울여도 스쿨존내 사고 0% 과실 인정 사실상 어려운 게 현실운전자 과실 조금만 인정돼도 어린이 사망시 상해치사·강도죄보다 법정 형량 높아시행일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민식이법'에 대한 국민들의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은 낮고 부정률은 매우 높은 것으로 드러나 눈길을 끌고 있다.통상적인 호감도 조사의 경우 긍정률이 부정률보다 높은 것이 일반적이지만 민식이법은 부정률이 긍정률의 5배나 되는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난 것이다.민식이법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신호등과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의무화 등을 담고 있는 개정 '도로교통법'과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운전 의무 부주의로 사망이나 상해사고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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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리치앤코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1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226,9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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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1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379,5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343,630개와 비교하면 0.1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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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 감염자수, 100만명당 한국 0.54명 불과…'공포심' 극복 필요
우한~수도 간 2,000km내 7개국 중 한국 5번째…소득·교류 수준 감안시 '정부 대처' 효과적 분석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실제 위세에 비해 과도한 공포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인구 100만명당 감염자수의 경우 12일 현재 한국은 0.54명에 불과해 번개 맞을 확률인 수백만분의 1과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감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겠지만 과도한 공포심으로 인한 필요 이상의 대처도 자제함으로써 이젠 본격 경제 살리기에 나서야할 것으로 분석된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이날 오전 8시 WHO 발표 확진자수를 인구 100만명당 감염자수로 계산한 결과 중국이 29.65명으로 가장 높게 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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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길 먼 전기차'…소비자 관심도 1년 동안 소폭 증가, 호감도는 되레 악화
긍정률은 낮아지고 부정률은 소폭 상승…충전소 확대 등 인프라 개선 시급대표적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최근 1년간 예상보다 낮은 증가폭을 기록하는데 그쳐 눈길을 끌었다.소비자 호감도는 되레 소폭 후퇴한 것으로 나타나 각종 부대 비용과 기술적인 문제들을 시급히 보완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전기차 키워드 포함)의 정보량과 감성어 추이를 1년전과 비교해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에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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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9일부터 2020년 2월 1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8,36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4,987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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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0일부터 2020년 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94,82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046,259개와 비교해보면 3.25%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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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0일부터 2020년 2월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7,070,8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2,126,523개와 비교하면 8.6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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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노스페이스·K2 順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 2위 노스페이스 3위 K2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분석을 2020년 1월 9일부터 2020년 2월 10일까지의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59,063,642개를 가지고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59,063,642개와 비교하면 18.6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채널평가가 포함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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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33,209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12,933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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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불매 운동 새해에도 지속…일본여행 정보량 전년비 75% 급감 유지
후쿠시마 방사능·日 독도 영유권 주장 강화 등도 한몫…오는 7월 도쿄올림픽까지 영향 불보듯지난해 일본 아베정부의 수출규제로 시작된 불매운동 열기가 새해 들어서도 전혀 식지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같은 추세대로라면 오는 7월 열리는 도쿄 올림픽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아베 정부에 찬물을 끼얹을 것으로 전망된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개인의사를 피력할수 없는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일본 여행' 관련 키워드들에 대해 수출규제 전후 월별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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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
2020년 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1월 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476,3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30,671개와 비교하면 8.9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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