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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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총수] 구광모 회장 '기업성장' vs '사회공헌' 관심도는 '65.3%' vs '34.6%'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기업들의 약진이 돋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그룹(기업집단)들은 최근 사회공헌 활동도 크게 늘려가고 있다.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완전한 지배력을 갖고 있는 국내 그룹 총수와 지배력이 강한 CEO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키워드 정보량과 '기업성장'을 키워드로 한 정보량을 조사했다.그룹 총수들의 기업성장 관심도와 사회공헌 관심도를 간접 비교한 셈이다.조사 기간은 2019년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동안 월단위로 집계했으며 기사 게재순서는 '가나다' 순으로 첫회는 구광모 LG그룹 회장이다.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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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리온…'오뚜기' 2위 부상
2019년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오리온 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19년 10월 26일부터 2019년 11월 27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49,9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66,873개와 비교하면 9.6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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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티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슈퍼대디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슈퍼대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0월 26일부터 2019년 11월 2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3,167,9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4,743,976개와 비교해보면 33.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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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中] 롯데리아 호감도 급상승…맥도날드, 햄버거병 여파 10월 부정률 급등
<글 게재 순서>[빅데이터·상] 빅3 햄버거 소비자 관심도 추이☞[빅데이터·중] 빅3 햄버거 소비자 호감도 추이[빅데이터·하] 빅3 햄버거 정보 게시자 프로필최근 햄버거 빅3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맥도날드가 가장 높은 반면 맘스터치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난바 있다(본지 11월18일자 '[빅데이터·上] 햄버거병 논란 맥도날드 정보량 '톱'…맘스터치 소비자 관심 최하위' 제하 기사 참조).그렇다면 이들 빅3 햄버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호감도는 어떠할까.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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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코리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코리아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0월 25일부터 2019년 11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13,165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5,672,363개와 비교하면 1.2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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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케라시스 샴푸'
샴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라시스 샴푸 2위 려 샴푸 3위 다슈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0월 26일부터 2019년 11월 2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34,821,12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41,575,064개와 비교하면 16.2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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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손보업계, 정보량 크게 늘면 매출도 급증…'삼성화재' 소비자 관심도 하락
<글 싣는 순서>☞[빅데이터] 손해보험업계 매출 점유율 및 소비자 관심도 비교[빅데이터] 손해보험 9개사별 호감도 및 인구학적 특성 조사손해보험업계 주요 9개사가 최근 공시한 올3분기 누적 매출(원수 보험)을 살펴본결과 삼성화재해상보험(대표 최영무)이 17조4395억원을 기록, 9개사 전체 매출의 23.3%를 차지했으며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14조 869억원(18.8%)으로 뒤를 이었다. 이어 현대해상화재보험(대표 이철영) 12조6397억원(16.9%), KB손해보험(대표 양종희) 7조6687억원(10.2%), 메리츠화재해상보험(대표 김용범) 7조4611억원(10.0%), 한화손해보험(대표 박윤식) 5조9716억원(8.0%), NH농협손해보험(대표 오병관) 3조4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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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0월 24일부터 2019년 11월 25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86,96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10,811개와 비교하면 12.6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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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킨도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킨도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0월 23일부터 2019년 11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8,019,11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379,937개와 비교하면 14.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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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中] 소비자 호감도 'SK텔레콤' 가장 높다…'LG유플러스' 뒤이어
<글 게재순서>[빅데이터·上] 통신3사 '5G' 정보량 점유율 및 매출 점유율 비교☞[빅데이터·中] 통신3사 '5G' 서비스, 소비자 호감도 비교[빅데이터·下] 통신3사 '5G' 정보 게시자 프로필(인구학적 특성) 조사지난 20일 본지는 '[빅데이터] KT 소비자 관심도 선두 질주…LG유플러스 4분기 매출추이 '급 관심''이란 제하의 기사에서 통신3사의 지난해 매출액 점유율과 지난 10월 5G 정보량 점유율을 살펴본 결과 KT는 매출점유율보다 5G 정보량 점유율이 높은 반면 SK텔레콤은 거의 차이가 없었고 LG유플러스는 5G 정보량 점유율이 매출 점유율보다 소폭 낮다고 보도한바 있다.KT는 지난 2018년 매출 점유율이 44.3%인데 비해 10월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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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나트라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0월 23일부터 2019년 11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743,54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866,772개와 비교하면 1.5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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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2위 백산수, 3위 에비앙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에비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2019년 10월 24일부터 2019년 11월 24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792,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681,354개와 비교하면 19.00%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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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지드래곤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22일부터 2019년 11월 23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88,236,260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빅데이터 220,478,323개와 비교하면 14.6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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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 톱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22일부터 2019년 11월 22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27,478,561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37,483,547개와 비교하면 7.2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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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서비스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19일부터 2019년 11월 20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2,761,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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