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빅데이터·上] 햄버거병 논란 맥도날드 정보량 '톱'…맘스터치 소비자 관심 최하위
<글 게재 순서>☞[빅데이터·상] 빅3 햄버거 소비자 관심도 추이[빅데이터·중] 빅3 햄버거 소비자 호감도 추이[빅데이터·하] 빅3 햄버거 정보 게시자 프로필햄버거 빅3(매장수 기준) 중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은 맥도날드가 가장 높은 반면 맘스터치 가장 낮았다.12만건이 넘는 맥도날드의 정보량은 글로벌 프랜차이즈답게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탓도 있지만 최근 불거진 '햄버거병(용혈성요독증후군)'도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시민단체 '정치하는 엄마들' 측은 지난달 맥도날드 식품 오염 관련 증거 사진을 공개하면서 다시 논쟁이 촉발됐으며 한국맥도날드는 '주방 공개'라는 대응 카드를 내놓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
[빅데이터·上] 소비자들, 8K TV 관심 저조…LG·삼성 '8K 논쟁'이후 4K 정보량 되레 급증
<글 게재순서>☞ [빅데이터·上] 지난 13개월간 4K·8K TV 소비자들 관심도 조사[빅데이터·下] 지난 13개월간 4K·8K TV 소비자들 호감도 조사LG전자 OLED와 삼성전자 QLED의 8K TV 제품이 지난해 하반기 잇따라 출시됐지만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아직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 LG전자(대표 조성진 부회장, 정도현 사장)와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부회장, 김현석 사장, 고동진 사장) 사이에 'LED'와 'LCD'를 중심으로 한 선명도 전쟁이 벌어진 이후 소비자들의 8K TV에 대한 관심도는 일시 늘었다가 다시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업계는 오는 2022년 8K시장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갈길이 먼 셈이
-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하나캐피탈·한국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한국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6일부터 2019년 11월 17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12,672,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019년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애큐온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0월 16일부터 2019년 11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461,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106,965개와 비교해보면 13.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마무 화사'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여자)아이들 소연 3위 소녀시대 태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15일부터 2019년 11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3,548,65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4,236,584개와 비교하면 0.7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빅데이터] 국민 여론 '이재용 부회장 선처'로 쏠림 가속…10명당 7명 '미래 견인' 희망
지난달 25일 파기 환송심 후 처음 실시된 빅데이터 조사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해 선처를 바라는 국민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 부회장에 대한 파기환송심 두 번째 재판은 오는 22일 열릴 예정이며 다음달 6일에는 양형 심리를 위한 기일이 진행된다. 22일 열리는 재판은 유무죄 판단을 위한 심리기일로 진행된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첫 재판후 다음날인 10월26(토)일부터 지난 15일(금)까지 3주간을 대상으로 국민들의 여론이 어떻게 변했는지 조사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지식인, 카카오스토리, 기업/단체, 정부/공공
-
LG전자 듀얼스크린 V50S로 찍은 '프랑스 여행' 동영상 조회수 180만 돌파
LG전자(066570)가 지난달 25일 공개한 LG V50S ThinQ 프랑스 여행 영상이 공개 3주 만에 조회수 180만을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주간 일 평균 8만 5천 명 이상이 이 영상을 본 셈이다. 3분 분량의 영상은 개선문, 생 앙드레 대성당, 보르도 대극장, 에펠탑 등 유명 관광명소는 물론이고 와이너리, 고성(古城) 등 프랑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경식-보라 커플’이 LG V50S ThinQ 카메라로 직접 촬영했으며, 리모컨과 삼각대와 같은 최소한의 보조장비만 사용했다. 영상은 LG V50S ThinQ의 강력한 콘텐츠 제작 성능이 잘 드러난다. 전면카메라가 비추는 모습을 듀얼 스크린에도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15일부터 2019년 11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6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2,499,10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5,617,841개와 비교하면 14.8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대학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연세대... 2위 경희대, 3위 성균관대 順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2019년 11월 분석결과, 1위 연세대, 2위 경희대, 3위 성균관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21,242,22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2,130,652개와 비교하면 14.7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
-
[빅데이터] 롯데백화점 소비자 마음 떠나나…현대백화점 성장성 '확대'
빅3 백화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롯데백화점(대표 강희태)의 성장성은 떨어지고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이동호, 박동운)의 성장성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신세계백화점(대표 장재영)은 제자리 걸음할 것으로 예측된다.백화점 빅3의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롯데백화점의 정보량이 가장 많았지만 매출액 대비 점유율은 계속 낮아지고 있는데 비해 현대백화점이 두달째 매출액 대비 정보량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상대적으로 많이 받고 있었다. 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0월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4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186,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0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961,242개와 비교해보면 2.5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우리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분석결과는 2019년 10월 15일부터 2019년 11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5,231,5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3,373,748개에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빅데이터] 소비자들, 늦가을엔 '파리바게뜨'…파리크라상 만족도 '톱'
국내 프랜차이즈 제빵업체로는 SPC그룹(회장 허영인)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의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 CJ그룹(회장 이재현)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의 '뚜레쥬르'가 성업중이다.1990년대 초반 한때 가맹점 수가 600개를 넘으며 업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던 크라운해태제과그룹(회장 윤영달) 크라운제과(대표 장완수)의 '크라운베이커리'는 부침끝에 지난 2013년 9월 사실상 사업을 접었다.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조사한 정보량에 따르면 파리바게뜨가 10월 한달간 2만7803건으로 70.6%의 점유율을 기록하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뚜레쥬르가 9905건(25.1%)으로 2위, 파리크라상이 1641건(4.1%)순으로 3위를 차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넷마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넷마블 2위 엔씨소프트 3위 펄어비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572,32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7,257개와 비교하면 10.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
-
증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미래에셋대우' 톱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대우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355,2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9,265,571개와 비교해보면 10.5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