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56만3,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971만4,362개와 비교하면 8.74%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제일테크노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6만5,9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만3,560개와 비교하면 1.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현대로템 뒤이어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3만9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1만7,034개와 비교하면 2.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마이노멀’ 설탕 대체재 알룰로스 관심도 톱…2위 삼양사 ‘큐원’ 37% 급성장
마이노멀이 최근 1년 동안 설탕 대체 감미료로 부상하고 있는 ‘알룰로스’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삼양사 큐원, 몽크슈 알룰로스 제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과당과 유사한 분자 구조의 알룰로스는 설탕의 70% 정도의 단맛을 지닌 감미료로, 칼로리는 1g당 0.2~0.4kcal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저당’, ‘대체당’ 열풍 속에서 설탕 대체 감미료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다.1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904만1,096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33만7,027개와 비교하면 2.48%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1,968만2,4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6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74만6,292개와 비교해보면 5.13%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
드림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드림텍 2위 영풍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3만3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25만4,941개와 비교하면 9.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농심 뒤이어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24만8,2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10만9,695개와 비교하면 13.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맞춤형 건강관리 선봰 '삼성생명' 소비자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빅3 탄탄
지난 2분기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빅3'를 유지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 11곳을 임의 선정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시 보험업계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선수 등의 포스팅은 제외되도록 키워드를 공통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00% 상승"
생수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4년 6월 16일부터 2024년 7월 16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092,4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585,387개와 비교하면 11.06% 증가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큰 폭 상승"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5,201만1,29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453만2,820개와 비교하면 16.7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이노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만3,9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만2,545개와 비교하면 9.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인명구조 쿠친 격려한 '쿠팡' 상반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티몬' 상승률 톱
쿠팡이 올 상반기 국내 7개 이커머스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여론조사·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이커머스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티몬 △11번가 △인터파크 △G마켓 △위메프 △옥션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회사명 or 브랜드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6월 16일부터 2024년 7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08,727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778,795개와 비교하면 4.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싼타페, 올 상반기 현대차그룹 SUV중 관심도 1위…쏘렌토·아이오닉5 순
현대자동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가 올해 상반기 현대차그룹에서 생산하는 SUV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이어 기아 쏘렌토, 현대차 아이오닉5 순으로 조사됐다.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현대차그룹(현대차·기아·제네시스) 생산 SUV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현대차그룹에서 생산하고 국내 시판 중인 SUV로, 게시물 수에 따라 ▲현대차 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