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40만2,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36만1,992개와 비교해보면 8.76%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기아 셀토스 3위 기아 쏘렌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10만1,1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957만2,032개와 비교해보면 2.41%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
인텔리안테크,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텔리안테크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다산네트웍스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6만1,6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7만587개와 비교하면 0.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넷마블·넥슨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넥슨게임즈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14일부터 8월14일까지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3만4732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0만6828개와 대비 8.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
美채권 플랫폼 추천받은 '한국투자증권', 상반기 채권 관심도 1위…KB·삼성증권 순
올해 상반기 개인 고객들의 '채권' 관심도가 가장 높은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으로 나타났다. 'KB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 증권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채권'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채권'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삼성증
-
요양시설 문여는 '신한라이프', 상반기 '어르신' 정보량 1위…KB라이프·교보생명 순
올 상반기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어르신' 관련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라이프'로 나타났다. KB라이프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으며 상위권을 차지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 11곳을 임의 선정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생보사는 조사기간 '어르신' 관련 정보량 순으로 △신한라이프 △KB라이프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088350) △삼성생명(032830) △흥국생명 △미래에셋생명(0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모두투어·노랑풍선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1만3,2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5만5,353개와 비교하면 2.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SG·동화기업·한일시멘트 순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SG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8만6,7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3만7,556개와 비교하면 9.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100조 원 투자 유치 팔걷은 김동연 지사, ‘MOU 경영’ 관심도 1위…이철우·김관영 지사 순
최근 도(道)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고, 지역 발전을 꾀하고자 다양한 기업·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진행하고 있는 도지사들의 광폭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이와 관련, 지난 2분기 국내 9도(강원·전북·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김동연 경기 지사의 'MOU 경영'에 대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이철우 경북 지사, 김관영 전북 지사의 MOU 경영이 높은 주목을 받았다.1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
-
국내 첫 관련 학과 개설한 LG유플러스, '정보보호' 관심도 1위…SKT 뒤이어
LG유플러스가 올해 상반기 국내 이동통신 3사 가운데 '정보보호'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 3사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LG유플러스[032640] △SK텔레콤[017670] △KT[030200]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회사명' + '정보보호'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LG전자베스트샵 3위 전자랜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23만2,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54만8,323개와 비교해보면 19.2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18만3,1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14만3,339개와 비교하면 9.73%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포스코DX 뒤이어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포스코DX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1만4,2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28만1,363개와 비교하면 8.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LG유플러스·KT 순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3만5,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4만8,794개와 비교하면 2.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
-
코레일, 2분기 철도 공기업 관심도 1위…SR·철도공단 ‘빅3’ 구축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국내 철도 공기업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에스알(SR)과 국가철도공단이 높은 주목을 받았다. 1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철도 공기업 9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토교통부 산하 철도 공기업 및 전국 철도 공기업으로 선정했다. 게시물 수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