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HD한국조선해양 뒤이어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0만2,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만9,027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선익시스템,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선익시스템 2위 HB테크놀러지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일부터 2024년 7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83,1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4,690개와 비교하면 7.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
이한준 LH 사장, 2분기 공기업 CEO 정보량 1위…이학재 인국공 사장 호감도 ‘톱’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올해 2분기 주요 공기업 최고경영자(CEO)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 순으로 조사됐다. 언급 게시물에 의거한 호감도 분석에서는 이학재 사장이 1위에 올랐다.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공기업 CEO 13명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윤석열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이수페타시스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613만3,2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092만5,603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4만9,1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949만1,376개와 비교하면 2.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현대백화점, 5월 가정의달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현대백화점이 지난 5월 가정의달, 국내 6개 백화점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5월 한달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등이다.현대백화점이 이번 분석에서 총 11만2,950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가정의 달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온라인 커뮤니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가 4,939만827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012만5,147개와 비교하면 1.46%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66만8,437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8만4,002개와 비교하면 1.7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휴온스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2만6,1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1만2,429개와 비교하면 5.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네이처셀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7만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5만5,903개와 비교하면 24.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물맛 평가 1위 '코웨이',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1위 우뚝…SK매직 뒤이어
코웨이가 올해 1분기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정수기 렌털업계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284740] △현대렌탈케어 등이다.코웨이가 이번 조사에서 총 5만8,93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조사 업체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온라인
-
넷플릭스, 최근 두달간 OTT 서비스 관심도 1위…디즈니플러스·왓챠 게시물 수↑
넷플릭스가 최근 두달간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6개 OTT 서비스 중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OTT 서비스에 대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왓챠 △웨이브 등이다.넷플릭스는 이번 분석에서 총 38만4,135건의 온라인 정보량으로 OTT 서비스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
삼성그룹, 1분기 '글로벌 경영' 관심도 선두…LG·현대차그룹 순
삼성그룹이 올 1분기 국내 10대 그룹 가운데 '글로벌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그룹은 글로벌 관련 포스팅 수 10만건대를 보이며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 LG그룹과 현대차그룹이 뒤를 이었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분기 국내 10대 그룹의 글로벌 경영 관심도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그룹 ▲LG그룹(003550) ▲현대자동차그룹(005380) ▲SK그룹(034730) ▲롯데그룹 ▲한화그룹(0008
-
간편식 강자 오뚜기, 최근 1년간 정보량 톱…대상·풀무원 순
최근 외식 물가 상승과 조리 편의성을 추구하는 분위기에 맞춰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직전 1년간 주요 식품 제조기업 중 오뚜기의 ‘간편식’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대상, 풀무원 제품 순으로 분석됐다.2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국내 주요 식품 제조기업 9곳의 ‘간편식’ 언급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
-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88만4,041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78만723개와 비교하면 1.5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