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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아이콘'과 손잡고 조인트벤처 ‘언체인’ 설립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LINE PLUS/이하 라인, 대표: 신중호)는 15일 라인의 블록체인 메인넷 및 디앱(dApp) 서비스 구축 등의 시너지 확보를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과 함께 조인트벤처 ‘언체인(unchain)’을 설립했다고 밝혔다.‘아이콘’은 블록체인 스타트업 더루프가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인터체인 프로젝트로, 라인은 조인트벤처 ‘언체인’ 설립을 통해 블록체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언체인’은 라인과 아이콘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정보의 생산자이자 소비자인 플랫폼 유저들이 적절한 보상을 받을 뿐 아니라, 디앱 구현에 최적화된 ‘토큰 이코노미 기술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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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한국정보화진흥원, ‘개방형 클라우드 확산’ 맞손
NHN엔터테인먼트는 14일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인 ‘파스-타(PaaS-TA)’ 기반의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파스-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통해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으로 크로센트, 비디, 클라우드포유 등이 함께 개발한 오픈소스 기반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현재 파스-타 3.0 버전(펜네)까지 공개됐다. 앞으로 NHN엔터테인먼트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이하 TOAST)’의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파스-타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PaaS) 상품 라인업을 확대,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파스-타에 적용되는 신규 기능의 사전 테스트 협력 등 파스-타의 응용 생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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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리소스 마켓 ‘네이버 OGQ마켓’ 론칭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OGQ가 디지털 컨텐츠 창작자의 안정적인 수익 확보와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해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 함께 개발해 온 ‘네이버 OGQ마켓’을 2일 론칭했다.국내외 창작자들은 글의 재료가 되는 컨텐츠들이 거래되는 ‘네이버 OGQ 마켓을 통해 스티커는 물론 이미지 및 음원 컨텐츠 등을 유무료로 판매할 수 있게 되었고, 네이버의 이용자들은 800만 OGQ 글로벌 창작자들의 디지털 컨텐츠를 네이버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네이버 OGQ마켓’의 디지털 컨텐츠들은 네이버 블로그 에서 글감으로 제공되는 것을 시작으로 기존 디지털 컨텐츠 사용처인 댓글, 톡톡 등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올해 네이버의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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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냅 두 번째 스마트안경 '스펙터클' 공개
스냅이 두 번째 스마트안경 ‘스펙터클’을 내놨다. 이번 스마트안경 '스펙터클' 새 모델 관련 정보는 10일 미국 연방통신위원회가 내놓은 전파인증 신청서에서 10일 공개됐다. 스펙터클 2세대의 이름은 모델 002로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빨라 질 전망이다. 신청서에 따르면, 5GHz 802. 11ac 와이파이를 지원하고, 블루투스 4.2가 들어갔다. MFi 인증도 받아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호환될 것으로 보인다. 스냅은 모델 002를 올해 공개할 방침이다. 미국 IT매체 체다는 스냅이 두 번째 모델을 올해, 세 번째 모델을 2019년에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스펙터클을 스냅챗용 스마트안경으로 스냅챗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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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모바일 스마트창구(App) 이벤트 진행
신한생명은 모바일 ‘스마트창구’ 어플리케이션(App)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4월 말까지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지난달 30일에 진행된 스마트창구 앱(App) 개편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되고 사용 접근성이 높아진 부문에 대한 고객 안내 차원으로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신규 고객은 스마트창구 앱 설치 후 신분증 인증과정을 통해 사용등록을 마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또한 카카오인증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업무를 이용해도 추첨 대상으로 선정되며, 이벤트 종료 후 600명을 추첨하여 베이커리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한편 신한생명은 이번 개편을 통해 생보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에서 공인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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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원, Face ID 사용 가능 iOS버전 출시
코인원은 Face ID를 사용 가능한 iOS버전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iOS버전에 보안성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디자인 등을 개선하는 데에 집중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iOS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보안성과 편리성이 꼽혔다. 먼저 Face ID와 Touch ID 등 생체 인식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한 1기기 1계정 사용 원칙을 통한 타인의 접근을 차단했다.코인원 관계자는 "증권 거래와 유사한 사용자 환경·경험(UI·UX)은 보다 친숙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직관적인 디자인의 체결창과 간편한 ▲가격 알림 ▲변동 알림 ▲시간별 알림 설정 기능은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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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유심(USIM) 가격 1100원 인하 결정
KT가 유심(USIM) 가격을 인하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KT는 유심 가격을 31일부터 LTE 유심과 3G 유심을 각각 1100원씩 인하한다고 전했다. 이에 KT고객들은 기존 8800원이었던 LTE 유심은 7700원(VAT포함)에, 5500원이었던 3G 유심은 4400원(VAT포함)에 구입 가능하다고 KT는 설명했다. KT에 따르면 지난해 국회 국정감사에서 유심 가격인하에 대한 요청이 있었고, KT는 이를 긍정적으로 검토한 뒤 가격 인하를 시행하기로 했다. KT는 유심 운영비용 절감요소 발굴 노력을 통해 가격 인하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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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스낵톡 서비스 '도도한 친구들의 은밀한 단톡방' 공개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 게임별이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그룹 ‘도도한 친구들’과 연재형 스낵톡 <도도한 친구들의 은밀한 단톡방>을 공개했다. <도도한 친구들의 은밀한 단톡방>은 10대들의 새 학기 이야기를 담았다. 그들의 설렘과 부담을 그린다. 스낵톡은 카카오톡 대화 형태 게임이다. 인터페이스도 카카오톡을 닮았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인터페이스로 가상 대화에 참여하는 식이다. 대화 도중 답변 형식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대화를 하며 그림 퀴즈나 심리테스트같은 미션도 수행할 수 있다. 게임별은 <도도한 친구들의 은밀한 단톡방>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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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신작 '자이언츠워' 구글·애플 사전 예약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출시를 앞둔 신작 ‘자이언츠워(GIANTS WAR)’의 구글·애플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앞서 진행한 한국, 미국, 캐나다 3국의 CBT를 통해 유저들이 ‘참신성’, ‘캐릭터’, ‘손쉬운 플레이’에 특히 호평하고 리텐션(재방문율)도 역대급 지표가 나왔던 만큼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자이언츠워’의 출시 전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먼저 오픈했다.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마켓 검색을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구글·애플 사전 등록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골드를 지급한다. 이 게임은 글로벌 유저 취향에 맞춘 신개념 카드 탐사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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