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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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프레쉬 마에스트로 진공용기’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신선 보관에 특화된 '프레쉬 마에스트로 진공용기'과 '진공백'을 선보이며 밀폐용기 라인업을 강화했다.'프레쉬 마에스트로 진공용기'는 뚜껑 밸브에 전용 기기를 부착해 밀폐용기 내부를 진공 상태로 만들어 산화와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고 식재료를 오래도록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일, 채소, 육류, 곡류 등 산소와 습기에 취약한 식재료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영양소 손실을 줄이고 재료 본연의 맛을 보존할 수 있다.식재료에 따라 진공 압력을 3단계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이중 구조 밀폐 방식과 바닥 트레이 설계로 공기와 수분을 차단해 최대 50일까지 신선도를 유지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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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자연과 금융의 연결 2024 자연자본 공시 보고서 발간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자연자본과 금융의 연계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글로벌 기준과의 정합성을 확보한 2024 자연자본 공시 보고서를 발간했다.자연자본 공시란 기업이 자연 관련 위험과 기회를 재무적으로 평가하고 관리 방안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제도로 2021년 6월 발족한 '자연자본 공시 협의체(TNFD)'를 통해 국제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기록적 가뭄과 대형 산불은 단순한 환경 문제가 아니며, 국민 안전과 금융 안정성을 위협하는 사회적 재난으로 확대되고 있다. 자연자본의 훼손은 관련 기업의 비용 상승, 수익성 저하, 규제환경 강화, 소비자 및 투자자 행동변화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금융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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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그룹, 폐작업복 활용한 업사이클링 파우치 제작… 자원순환 실천 앞장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자원순환의 날(9월 6일)을 맞아 전 계열사 사업장에서 수거한 폐작업복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제작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8일 밝혔다.삼표그룹은 국내 최초 업사이클링 브랜드 '에코파티메아리'와 협업해 낡은 작업복을 파우치로 재탄생시켰다.이번 업사이클링 파우치 제작은 폐작업복의 단순 재활용을 넘어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 기획됐다. 임직원들이 직접 기부한 작업복이 임직원의 일상을 담는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돌아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제작된 업사이클링 파우치는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향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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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안심보상제’, 금융사기 피해 회복에 54억 원 지원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금융범죄 피해 고객을 위해 도입한 '안심보상제'가 누적 54억 원 이상의 회복을 도왔다. 토스뱅크는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제도 가장 적극적으로 이행하며 고객 피해 회복에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심보상제는 국내 은행 최초로 토스뱅크가 시행했다.토스뱅크는 금융사기 및 중고거래 사기 고객의 피해 회복을 위해 총 54.3억 원을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2021년 10월 도입 이후 올 8월 말까지 누적 금원이다. 각종 피싱 등 금융사기와 부정송금 피해 회복에 25.7억 원이, 중고거래 사기 피해 회복에 28.6억 원이 지원됐다. 이 기간 접수된 피해 건수는 금융사기가 157건, 중고거래 사기가 8057건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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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HD현대일렉트릭과 전략적 제휴…카카오페이포인트 연동 시스템 구축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와 HD현대일렉트릭(대표 김영기)이 HD안전페이포인트와 카카오페이포인트 연동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와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 5일 울산 HD현대일렉트릭 사업장에서 HD안전페이포인트와 카카오페이포인트 연동을 위한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카카오페이 백승준 사업총괄 부사장과 HD현대일렉트릭 이창호 부사장, HD현대 사내협력회사 협의회장 이무덕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HD현대일렉트릭 임직원의 안전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인 'HD안전페이포인트'를 카카오페이포인트와 연동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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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자산운용, “하나 리레이팅코리아”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하나자산운용이 "하나 리레이팅코리아 목표전환형" 공모펀드를 9월 15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하나자산운용은 2023년 10월 UBS와 결별하고 하나금융그룹의 일원이 되었다. 사령탑을 맡은 김태우 대표이사는 단기간 내 조직을 정비하고 상품에서까지 많은 변화를 만들어냈다. '하나크레딧플러스' 펀드를 조단위 규모로 성장시키고, MMF 운용 강점을 바탕으로 초단기채•중단기채 펀드를 신규 출시하며 채권형 라인업을 완성했다. ETF 부문은 합작회사 청산 후 '1Q ETF'로 브랜드를 재정비해 순자산 2조원 규모(8월 25일 기준, 2.27조원)로 도약, 치열한 경쟁 속 의미 있는 순위 변화를 이끌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하나자산운용은 출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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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건설부문, ‘외국인 근로자 맞춤형 안전보건교육’ 실시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5일 한화포레나 천안아산역 공사현장에서 '외국인 근로자 맞춤형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으며, 현장 대면교육과 동시에 전 현장을 대상으로 화상 교육도 함께 진행해 외국인 근로자의 안전 의식을 강화했다.최근 건설현장에서 외국인 근로자의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의사소통의 어려움과 안전교육 부족으로 인한 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화 건설부문은 올해부터 한국창직역량개발원과 협력해 외국인 안전문화 지도사를 초빙, 맞춤형 안전교육을 정례화해 운영 중이다. 이번 교육은 중국, 베트남, 태국 국적별로 시간을 나눠 진행되었으며, 각 국 출신 안전문화 지도사가 직접 교육을 맡았다. 기존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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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교통∙환경 소셜벤처 지원사업 ‘교통∙환경챌린지’ 7기 최종 6개 기업 선발
DB손해보험(대표이사 정종표)은 교통∙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지원사업인 '교통∙환경챌린지' 7기의 최종 6개 기업을 선발했다고 8일 밝혔다.DB손해보험이 주최하고 환경재단이 주관하며 환경부가 후원하는'교통∙환경챌린지'는 교통∙환경 관련 사회이슈에 대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 및 육성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사업이다.2019년 국내 금융업권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사업으로 올해 시행 7년차를 맞이했다. 그동안 선발된 소셜벤쳐를 통해 신규 고용창출 및 매출 증가 등 성과를 시현하였으며 교통사고 예방, 기후변화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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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장애인 인식 개선 위한 ‘런치콘서트’ 개최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의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발달장애인 예술인과 함께하는 '런치콘서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런치콘서트'는 LG유플러스의 사내 문화행사로, 점심시간에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복지 전문단체인 밀알복지재단과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서울 용산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열린 런치콘서트에는 발달장애 연주자로 구성된 밀알복지재단 소속 '브릿지온(Bridge On) 앙상블'이 공연을 펼쳤다. 브릿지온 앙상블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키보드, 드럼 등 다양한 악기로 클래식곡인 헝가리무곡 제5번부터 BTS의 'Dynamite' 같은 팝 음악까지 다채로운 장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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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고객 전담 공동영업팀 출범
신한투자증권은 신한은행과 신한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고객을 위한 금융권 최초의 공동영업팀을 출범한다고 8일 밝혔다. 시범 운영 거점은 △신한 Premier 패밀리오피스 청담센터(은행∙증권 복합채널)와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증권)로 두 센터를 중심으로 공동영업 체계를 신설∙운영할 계획이다.이번 조치는 자본시장 중심의 '머니무브' 확대와 고액자산가 니즈의 다변화에 따라 기존 은행∙증권 복합점포인 PWM채널 고객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新 채널 전략의 일환이다. 기존 PWM채널의 고객 수가 증가하고 고객의 니즈 또한 세밀화 되면서 차별화된 맞춤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룹 차원의 역량 결집 및 공동관리 체계를 새롭게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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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고객중심 문화 정착 위해 전 직원 '고객중심 CS 교육' 진행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이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해 전체 임직원 대상으로 '고객중심 CS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직원의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이번 '고객중심 CS 교육'은 내부 직원 간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외부 고객과의 공감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대면 프로그램으로, 회사 내에서 부서 이익만을 추구하며 서로 소통과 협업을 외면하는 사일로(Silo) 현상을 해소하고, 원활한 협업을 통해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고객중심 문화를 확산·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이번 교육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이달부터 연말까지 서울을 비롯한 수원, 대전, 광주, 부산 등의 지역에서 전체 임직원이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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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CJ제일제당, 컬러로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 만들기 맞손
KCC와 CJ제일제당이 안전하고 쾌적하며, 효율적인 사업장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손잡았다.KCC와 CJ제일제당은 서울 서초구 소재 KCC 컬러디자인센터에서 '색채 환경 디자인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KCC 컬러디자인센터장 맹희재 상무, 유통도료 사업부장 함성수 상무, CJ제일제당 안전경영실장 김태호 부사장 등 두 회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사업장 환경 조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CJ제일제당의 안전문화 구축을 위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Color Universal Design, 이하 CUD) 매뉴얼 연구 및 제작 △제조 사업장 및 물류센터 내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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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證, 연 5.81% 미국채 특판 … 온라인 환전 수수료 95% 할인
대신증권이 세전환산수익률 연 5.8% 수준의 미국채를 1,000만 달러 한도로 특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판은 대신증권 모바일 앱 해외채권 거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마련됐다. 특판을 통해 판매되는 채권은 미국 국채로 만기일은 2025년 10월 31일이다. 해당 채권의 신용등급 AA+이고, 6개월 단위로 이자가 지급되는 이표채다. 표면 금리는 0.250%다. 매수수익률은 5.0%로 투자시 세전환산수익률은 약 5.81% 수준으로 예상된다. 특판은 준비된 한도가 소진되면 종료된다. 대신증권은 이번 특판 채권 이외에도 미국채와 달러 표시 한국 기업 채권(KP물) 위주의 해외채권 라인업을 구성해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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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하나카드, HERO 체크카드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과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손님들께 다양한 적립 혜택과 특별한 기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가수 임영웅의 사진을 담은 HER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HERO 체크카드는 손님들이 일상에서 카드 사용을 통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분야별로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멜론·유튜브·넷플릭스 등 구독 서비스 결제 시 10% 적립 △대형마트·슈퍼마켓·백화점 등 쇼핑 결제 시 5% 적립 △통신요금·관리비 등 생활요금 결제 시 5% 적립 등 월 통합 최대 2만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또한,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을 담은 첫 번째 체크카드를 기념해 '특별한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년 1월 31일까지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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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BMW 4세대 X3에 OE 타이어 3종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BMW 중형 스포츠액티비티차량(SAV) 'X3' 4세대 모델에 신차용(OE) 타이어 3종을 공급한다고 8일 전했다.BMW 'X3'는 2003년 1세대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350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4세대 X3는 최신 운영 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 적용으로 더욱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한국타이어는 BMW와 기술 협업을 통해 X3에 최적화된 전용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해당 차량에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 SUV'와 고급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겨울용 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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