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스타벅스, 청년 장애인 작가 작품으로 만든 텀블러 2종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매장 9개점과 스타벅스 공식 앱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청년 장애인 작가의 작품을 디자인에 반영한 텀블러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소개하는 텀블러 2종은 'SS 커뮤니티 프렌즈 셰이 텀블러 355㎖'와 'SS 커뮤니티 코알라 윌슨 텀블러 355㎖'로, 스타벅스가 지난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는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에 참여한 청년 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활동 확장을 위해 기획됐다.'SS 커뮤니티 프렌즈 셰이 텀블러 355㎖'는 박예슬 작가의 '알록달록' 작품을 반영했고 'SS 커뮤니티 코알라 윌슨 텀블러 355㎖에는 하영윤 작가의 '편견 없는 나무' 작품을 담았다. 두 작
-
웅진씽크빅, '책다른 구독' 겨울방학 온라인 독후감 대회 개최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겨울방학을 맞아 '책다른 구독' 제1회 겨울방학 온라인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독후감 대회는 아이들에게 겨울방학 기간 동안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독서와 창작의 즐거움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회는 자사 전집 구독 서비스 '책다른 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독후화를 그리는 유치부(4~7세)와 독후감상문을 쓰는 초등 저학년부(8~10세)로 나눠 실시된다. 독후감 대회 대상 도서는 '책다른 구독' 커리큘럼 내 전집으로, 웅진씽크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까지 접수 신청을 받는다. 이와 함께 웅진씽크빅은 독후감대회 관련 소식을 SNS에 공유하
-
bhc,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 기념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bhc가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진행, 인기 메뉴 한정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내슈빌 퐈이어킹'은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이다. 이번 카쇼라는 오는 17일 저녁 7시부터 80분간, 인기 쇼호스트 유인석과 최예린의 진행으로 펼쳐진다. bhc는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를 기념하는 연말 파티 콘셉트로 다채로운 재미와 풍성한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에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콜라(1.25ℓ) 모바일 교환권을 5000 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bhc 인기 메뉴 4종 ▲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ℓ) ▲뿌링클+콜라(1.25ℓ) ▲뿌링클+치즈볼+콜라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네이버 블로그·라인 스티커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는 네이버 블로그 및 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 '쿵야들의 사회생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쿵야들의 사회생활'은 MZ세대를 대변하는 양파쿵야·주먹밥쿵야·샐러리쿵야·무시쿵야 캐릭터를 통해 사회생활 속에서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스티커로 구성됐다. 네이버 블로그 스티커는 총 24종, 라인 스티커는 총 32종으로 각각 네이버 OGQ마켓과 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라인 스티커의 경우 일본어 버전도 공개됐으며, 전 세계 동시 출시돼 라인의 글로벌 이용자 모두 구매할 수 있다. 엠엔비는 이번 스티커 출시를 기념해 오
-
롯데GRS, 한국에너지공단과 '온도주의' 캠페인 진행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온도주의'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도주의는 '온도를 주의(注意)하자', '온도주의(注意)자가 되자'는 중의적 의미로 넛지 디자인을 활용해 실내 적정온도(여름 26℃, 겨울 20℃)준수를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롯데GRS 본사와 점포에서 모두 시행된다. 적정 실내 온도를 20도로 유지하며 미사용 조명 끄기, 플러그 뽑기, 문 닫고 난방하기 등 임직원과 동참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을 실천할 예정이다. 롯데GRS는 임직원 및 점포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반 소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2가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도주의 스
-
우아한청년들,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 진행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이하 배라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배라모는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는 배민라이더스쿨과 배민커넥트 라이더간 소통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민라이더스쿨 안전교육을 수료한 라이더들의 커리큘럼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이를 프로그램에 반영해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다.배라모 첫번째 시간은 '배민라이더스쿨 함께 되돌아보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배민라이더스쿨 강사진과 라이더들은 소통하며 초보 맞춤형 특화교육 '배달학개론', 배달노하우 지침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 등 다양
-
LG전자, CES 2025서 '인캐빈 센싱' 체험 공간 마련
LG전자(대표 조주완)가 CES 2025에서 AI 첨단 모빌리티 기술 '인캐빈 센싱(In-Cabin sensing, 운전자 및 차량 내부 공간 감지)' 솔루션을 시뮬레이션으로 체험하는 공간을 마련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 VS사업본부가 CES에서 관람객 대상으로 전시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에는 완성차 기업 고객 대상으로 비공개 부스만 운영해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더 많은 관람객에게 AI로 달라질 미래 모빌리티 경험과 주행 트렌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관람객은 전시장에 설치된 콘셉트 차량에 탑승해 가상 운전 시뮬레이션을 체험하게 된다. 관람객이 차량에 탑승하는 순간부터 AI가 안전벨트를 착용했는지 판단하고, 착용하지 않
-
CU, 베이커리 맛집과 협업…'베이크하우스 405' 라인업 확대
CU가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의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CU가 작년 8월 처음 선보인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1400만개를 돌파, 매출액 300억에 가까운 실적을 기록 중이다.이에 CU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과 인지도로 '블루리본' 맛집 서베이 인증을 받은 유명 베이커리들과 공동 기획, 개발한 405 시리즈를 출시한다.CU는 이달 '405 타르데마 소금빵' 3종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협업 가게인 '타르데마 1942'는 블루리본을 5번이나 받은 베이커리로, 대표 상품은 소금빵이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405 타르데마 소금빵'은 손바닥보다 큰 소금빵에 다양한 토핑을 더했다. △초코 소
-
한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성금 40억원 기탁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40억원을 기탁하고,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지속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성금 기탁에는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한화 김승연 회장은 신년사와 창립기념사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특히 지속가능성과 포용성을 담고 있는 ‘함께 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온도를 높이고 기업의 책임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당부해왔다. 또 한화의 모든 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
-
GS건설,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견본주택 3일간 1만5000여명 찾아
충남 아산시 탕정면 동산리 일대에 들어서는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이 몰려 북적이고 있다.GS건설에 따르면 지난 13일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견본주택 오픈 후 주말까지 3일간 1만5000여명이 내방했다고 16일 밝혔다.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대기줄이 형성됐고, 견본주택 내부도 사람들로 북적였다.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는 불당지구와 중부권의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으로 예정된 아산탕정2를 잇는 중심축에 자리한다.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서측에 들어설 예정인 아산탕정2는 약 4만5000명 수용하는 규모로 조성되며, 2025년 착공, 2029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토지보상이 진행 중이다. 향후
-
KB국민은행,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KB국민은행이 추진 중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소외된 이웃들의 삶에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이다. 지난 14일 금천구에 위치한 청담종합사회복지관에서 KB국민은행 임직원 및 가족, 일반 시민 봉사자들이 참여해 직접 김장 김치를 담갔다. 참가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김장 김치는 금천구 지역 저소득 및 독거노인 650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
-
IBK기업은행-신용보증기금, 프랜차이즈 가맹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과 ‘프랜차이즈 가맹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의 협력을 통해 가맹점주가 가맹본사로부터 공급받는 필수 품목에 대한 결제(물류대금)를 현금이 아닌 저리의 전용 대출로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PAY-LOAN’을 출시할 예정이다. 가맹본사는 신용보증기금의 전용 매출채권보험 가입을 통해 미수금 리스크를 감축한다. ‘프랜차이즈 PAY-LOAN’은 올해 기업은행이 신규 출시한 프랜차이즈 맞춤형 물류결제 서비스 ‘IBK 프랜차이즈 BaaS(Banking as a Service)’를 통해 선보일 예
-
NH농협은행, 비대면 기업대출 신청서비스 시작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영업점 방문없이 기업대출을 신청하고 상담할 수 있는 비대면 기업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비대면 기업대출서비스는 법인·개인사업자 구분없이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하고, 영업점 상담 및 전자서류 제출을 통해 대출거래를 진행하는 디지털금융서비스이다. 농협은행 거래이력이 없는 기업고객도 별도의 계좌개설이나, 회원가입없이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대출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기존 거래고객은 농협 기업인터넷·스마트뱅킹으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출심사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관공서에서 서류를 발급받아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도 사라졌다. 기업 공동인증서를 활용
-
제주항공, 2025년 여행 트렌드 키워드 'R.E.S.T' 제시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2025년 여행 트렌드 키워드로 ‘R.E.S.T’를 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지난달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자사 SNS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한 3297명의 응답을 분석해 4가지 여행 트렌드 ‘R.E.S.T’를 제안했다. ‘R.E.S.T’는 재방문(Revisitation), 경험(Experience), 동남아시아(Southeast Asia)와 두 번 이상의 여행(Two or more trips)을 뜻하는 약자다.설문 전체 응답자 3297명 중 91.4%인 3015명이 ‘내년에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중 77.3%인 2331명이 다녀온 여행지를 재방문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제주항공이 국제선 취항지 중 재방문 빈도가 가장 높은 지역을 분석해 본 결과 일본
-
롯데건설, 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시스템 본사에 설치
롯데건설이 내년부터 시행되는 건축물 제로에너지 인증 의무화에 대응하고 건물에서 생산되는 전력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롯데케미칼, ㈜엡스코어, 스탠다드에너지 등과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롯데건설은 ‘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BIPV)’과 여기서 생산된 에너지를 저장하는 ‘바나듐 이온 배터리 에너지 저장 장치(Vanadium Ion Battery Energy Storage System: VIB ESS:)’를 서울시 잠원동에 위치한 롯데건설 본사 사옥에 시범 구축하고 성능평가를 진행하고 있다.‘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IPV)’은 건물의 외벽에 설치돼 전력생산과 건축 외장재의 기능을 동시에 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