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인사] NH투자증권
<신규선임>◇그룹장▲Growth그룹 심재훈◇센터장▲강남금융센터 WM2센터 이정은 ▲수원금융센터 WM2센터 김현영 ▲반포금융센터 WM2센터 노재균 ▲압구정WM센터 차정근 ▲강릉WM센터 허영진 ▲안산WM센터 남현주 ▲이촌동WM센터 고의영 ▲구포WM센터 윤미라 ▲울산WM센터 구성룡 ▲진주WM센터 이성현 ▲NH금융PLUS 천안아산WM센터 임동빈 ▲강남법인센터 방인성 ▲강북법인센터 최석용 ▲Premier Blue 삼성동 1센터 김영화 ▲Premier Blue 삼성동 3센터 정회준 ▲Premier Blue 강북 3센터 서성혁 ▲연금자산관리센터 허준호◇ 부장▲HNW지원부 이채훈 ▲디지털영업추진부 정연미 ▲Global주식솔루션부 장철기 ▲상품기획부 문성근 ▲상품지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 수료식 진행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이사장 권혁빈)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지난 12일 열린 수료식은 지난 6개월 동안 인디게임 개발에 몰두해온 16기 참가팀들이 서로의 프로젝트를 돌아보면서 리뷰하고 응원하는 자리였다. SGM 인디게임 부문은 청년 창작자들이 동료들과 함께 교류하며 인디게임 개발을 고도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퓨처랩의 대표 창작 프로그램이다. 수료식에는 '셰이프 오브 드림'을 개발한 리자드 스무디 팀, '키키캐키캡'을 만든 이게게게임, '소울러즈'를 개발한 드래빗 스튜디오 등 15개 팀, 42명이 참여했다.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 참가팀들은 지난 6월
-
LG생활건강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 출시
LG생활건강의 치약 브랜드 페리오는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은 불소 함유로 충치를 예방하고 구취 제거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특히 자일리톨을 10,000ppm 첨가했으며 치과대학 임상시험으로 가글이 충치의 원인인 프라그 지수를 3배 감소시키는 효과도 확인했다. LG생활건강 페리오 브랜드 담당자는 "칫솔질이 서투른 아이들도 양치 후 30초 가글 습관으로 칫솔이 닿지 않은 곳까지 꼼꼼히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며 "맵지 않은 상큼한 사과향 가글로 어린이들에게 양치질이 즐거운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은 지난 9일부터 쿠팡에서 사전 예
-
신세계百, 대만 에그롤 브랜드 '하이워크' 단독 팝업
신세계백화점이 에그롤과 누가크래커 등을 주력으로 선보이는 대만의 쿠키 브랜드 '하이워크'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이날부터 오는19일까지 일주일간 본점 지하 1층에 마련되는 하이워크 팝업스토어에서는 대표 상품인 피넛버터 에그롤과 누가크래커를 비롯한 하이워크의 모든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아울러 팝업 기간 신세계백화점은 에그롤 구매시 누가크래커 증정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
롯데칠성, 연세대 정보대학원과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5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약 6개월간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함께 제5회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에서는 생성형 AI,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 등 데이터 분석 교육과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해는 트렌드를 반영한 생성형 AI 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최신 AI 기술 교육을 도입해 임직원의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 지난 7일 진행된 수료식은 롯데칠성음료를 포함한 롯데그룹 식품 계열사 롯데웰푸드, 롯데GRS 임직원 총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디지털 전환을 시작
-
BBQ, 자사앱 인기 메뉴 주문 시 떡볶이 증정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인기 메뉴 주문시 사이드 메뉴 '떡볶이'를 증정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떡볶이 증정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지난달 출시한 '맵소디'와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 주문 시에만 사용 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BBQ 관계자는 "BBQ 치킨을 찾아주시는 고객 분들이 더욱 만족 할 수 있는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
삼성전자, 구글·퀄컴과 XR 언락 행사 개최
삼성전자는 구글, 퀄컴과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구글 캠퍼스에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XR 언락(XR Unlocked)'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안드로이드 XR' 플랫폼과 이를 탑재할 최초의 기기인 '프로젝트 무한(無限)'을 소개했다.XR(eXtended Reality)은 사용자가 시각, 청각, 움직임 등 다양한 감각을 활용해 주변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들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이 날 공개된 '안드로이드 XR'은 삼성전자, 구글, 퀄컴이 개방형 협업을 통해 공동 개발한 플랫폼으로, 멀티모달(Multi-modal) AI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외부·가상 현실과 다양한 감각을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이엠넷,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수상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이엠넷(123570, 대표이사 김영원)이 12일 개최된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4)’에서 퍼포먼스 부문 은상을 수상하며 업계 내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기존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2012)’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2021)’를 통합·개편하여 2022년부터 새롭게 출범한 행사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이엠넷이 은상을 수상한 캠페인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장기보험 검색 퍼포먼스 캠페인으로, 실시간 데이터 기반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여 효율적인 광
-
[세계로 뻗어가는 K-산업 결산] 백화점업계 'K-콘텐츠' 필두…해외 시장 공략
백화점 업계가 패션,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콘텐츠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 해외에서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으로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을 해외 현지에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신세계백화점 '하이퍼그라운드' B2C 플랫폼으로 확대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플랫폼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이하 하이퍼그라운드)'를 운영중이다. 지난해 5월 'K패션82'라는 이름으로 출범한 이 플랫폼은 당시 B2B 플랫폼이었지만, 올해 '하이퍼그라운드'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명명되며 B2C 플랫폼으로 확대됐다.신세계백화점은 일본
-
서울우유협동조합, '네쌍둥이' 다둥이 가정에 유제품 지속 후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국내 최초 자연분만으로 네쌍둥이를 출산해 화제를 모은 김환 씨와 박두레 씨 부부 가정에 서울우유 유제품 지속 후원을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대한민국 대표 유업체로서 저출산 문제 극복 및 다자녀가구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서울 우유는 이번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아이들 모두의 건강한 성장에 보탬이될 수 있도록 서울우유 대표 유제품을 장기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김환, 박두레 씨 부부의 네쌍둥이를 포함한 다섯 자녀에 대한 양육 부담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서울우유는
-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크리스마스 설원 대축제' 이벤트 진행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MMORPG '제노니아'의 '크리스마스 설원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용자들은 다음 달 2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던전에서 '산타클로스 주화'를 모아 특별 아이템인 '크리스마스 트리'로 교환해 이벤트 컬렉션에 등록하고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산타클로스 주화는 '위대한 10+1회 소환권 선택 상자', '신비로운 10+1회 소환권 선택 상자', '성야의 천사 크리스마스 코스튬 소환권', '산타클로스의 선물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Z-Mas 14일 출석'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접속만 하면 '위대한 10+1회 소환권 선택 상자', '루돌프의 선물상자', '크리스마스 이벤
-
태광그룹, 그룹홈 청소년 대상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태광그룹이 연말을 맞아 그룹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한다. 태광그룹은 12월 한 달간 한국그룹홈협의회와 연계해 '미래를 키우는 큰 빛'을 주제로 서울·울산지역 그룹홈 가정 청소년들에게 선물을 전달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선물을 받게 되는 그룹홈 가정은 서울 지역 소재 그룹홈 35개소, 울산지역 소재 그룹홈 7개소 등 총 42개소다.태광그룹은 11월 말부터 한국그룹홈협의회를 통해 신청받아 해당 가정에서 생활하는 청소년 197명(서울 164명, 울산 33명)에게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무엇인지 직접 확인하고 준비했다. 특히 미취학,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와 선호도를 반영해 구매 물품에
-
락앤락, '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 콜라보 상품 출시
락앤락이 키링 브랜드 코지모지와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락앤락은 이번 콜라보를 통해 '메트로 킹 텀블러'(820㎖)와 '메트로 투웨이(355㎖, 475㎖)'에 코지모지 키링을 적용해 '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을 새롭게 선보인다.'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은 메트로 시리즈에 어울리는 색상을 적용해, 락앤락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이번 콜라보 상품은 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 외에도 꽃 키링, 폼폼 스트랩, 아크릴 강아지 키링, 밧줄 스트랩,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 키링 실리콘 세트, 구름 키링, 하트 부착고리, 3D 입체 스티커, 체리 키링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락앤락 관계자는 "인기 키링 브랜드 코지모지와 색다른
-
웅진 씽크빅, 백유연 작가 사계절 그림책 시리즈 '동백 호빵' 출간
웅진씽크빅이 베스트셀러 그림책 작가 백유연의 사계절 시리즈 마지막 작품 '동백 호빵'을 출간하고,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동백 호빵'은 동백꽃과 호빵을 소재로 차가운 계절에도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동물 친구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주인공들이 동백꽃으로 호빵을 빚고, 이를 먹거리가 부족한 동박새들과 나누는 모습이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목련 만두', '연잎 부침', '들꽃 식혜'에 이어 계절과 먹거리를 주제로 한 백유연 작가의 그림책 시리즈 중 겨울을 담은 책으로, 이번 작품을 끝으로 사계절 시리즈는 완간하게 됐다. 웅진씽크빅은 '동백 호빵' 출간 및 사계절 시리즈 완간을 기념해 초판 한정 에디션을
-
하이트진로, 그랑 크뤼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 신제품 2종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그랑 크뤼(Grand Cru, 우수 포도원) 샴페인(Champagne) 만을 만드는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Lamiable)'의 신규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라미아블'은 샴페인이 생산되는 프랑스 샴페인 지역의 약 319개 마을 중 단 17개의 그랑 크뤼 마을인 '투르-쉬르-마른(Tour-sur-Marne)'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는 딸 오펠리(Ophèlie)가 물려받아 와인 양조를 책임지고 남편인 오리안느(Orianne)는 운영을 맡고 있다. 특히 '라미아블'은 20년 넘도록 유기농법을 연구하여 지속가능농법 인증인 'HVE 3단계(Haute Valeur Environnementale de niveau 3)'와 샴페인 지역에서의 친환경 인증인 'VDC(Viticulture Durable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