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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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라인페이 대만' 결제 시스템 도입…동남아 관광객 겨냥
신라면세점이 국내 최초로 ‘라인페이 대만’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8일 신라면세점은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해 면세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을 확대, 대만 및 동남아권에서 필수 결제 수단으로 알려진 ‘라인페이 대만’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이번 결제 시스템 도입은 지난해 11월 라인페이와의 MOU 체결에 따른 것으로, 이로써 신라면세점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위챗페이, 은련QR, 알리페이 등 총 7개의 간편결제수단을 갖춰 한층 더 편리해진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신라면세점은 현재 대만 1위의 모바일 간편결제 ‘라인페이 대만’과 동남아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결제 시스템 도입을 도입했고,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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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SOL페이 티머니' 오픈…최대 5500 포인트 적립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스마트폰 태그 만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서비스 ‘SOL페이 티머니’(이하 쏠페이 티머니)를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에 오픈하고, 이용에 따라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쏠페이 티머니’는 신용·체크카드를 신한쏠페이앱의 ‘모바일 티머니’에 등록하면, 별도 충전없이 사용한만큼 청구되는 후불청구형 교통서비스다. NFC기능을 이용해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는 것 만으로 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또는 신용한도가 부여된 체크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 K패스와 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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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고객 맞춤형 '마이핏 건강보험' 출시…'고객' 관심도↑
삼성화재(000810)는 고객의 건강 관리를 위한 새로운 컨셉의 '마이핏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모듈형 구조와 납입지원, 무사고 계약전환 기능을 통해 경쟁력 있는 보장을 제공한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16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90세 또는 100세까지 선택할 수 있다. 모듈형 보장 구조를 통해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형 보장을 제안할 수 있으며, 나와 부모님 건강, 주거, 운전자 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또, 모듈 간 연계성 강화를 위해 보험료 납입지원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고객이나 가족의 암 진단 및 주택 화재 등의 사고 발생 시에도 보험료를 지원받아 보험을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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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가정용 프리미엄 환기 구독 서비스 출시…월 구독료 5만 원부터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 066570)는 가정용 프리미엄 환기 시스템을 구독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가정용 환기 시스템은 창문을 열지 않고 미세먼지나 유해가스, 이산화탄소(CO2) 등으로 오염된 실내 공기를 바깥으로 배출하고 필터를 거친 깨끗한 외부 공기를 집 안으로 공급하는 제품이다. 환기 시스템을 사용하면 황사나 꽃가루 등 외부 오염물질이 많아 창문을 열기 어려운 날에도 내부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한다. 실내 냉기나 온기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아 창문 환기 대비 냉난방비도 절감할 수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가전 구독은 초기 구입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구독 기간 내내 전문가의 빈틈없는 관리를 받을 수 있다. LG 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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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지역선도기업 브랜드디자인 컨설팅 지원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역선도기업에 차별화된 우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브랜드디자인 컨설팅 지원을 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디자인 혜택을 받은 업체는 울산 소재 환경리스크 진단 전문기업인 ㈜밸티와 40여년간 지역 거점병원 역할을 담당한 여수전남병원이다. 농협은행의 디자인 전문인력들은 업체를 방문해 기업의 전문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브랜드CI를 다각도로 논의했다.박병규 농협은행 수석부행장은 “우수 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며, “이번 컨설팅이 두 업체의 브랜드가치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농협은행은 올해 ㈜두리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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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7월 와인 프로모션 '버블버블 페스티벌'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 와인웍스 매장에서 백화점 수석 소믈리에가 매달 선정해 선보이는 이달의 와인 7월 프로모션 '버블버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행사 기간 현대백화점은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휴가철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 총 20종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피에르 지모네 블랑 드 블랑 가스트로노메'(750ml, 15만원), '아르노 모로 그랑크뤼 에린 블랑드블랑 엑스트라 브뤼'(750ml, 18만원), '아 베르제르 오리진 브뤼'(750ml, 8만원)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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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생성형 AI 활용 이색 캠페인 영상 공개
현대건설이 생성형 AI를 활용한 헤리티지 캠페인 후속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현대건설 창립 77주년을 기념해 공개한 헤리티지 캠페인 'HYUNDAI E&C’s WAY: The Greatest Challenge'의 후속으로, 지속성장과 도전을 응원하는 고객들의 댓글 이벤트인 ‘현대건설 미래뉴스’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시대적 이슈와 현대건설의 역사를 매칭한 독특한 진행이 눈길을 끈 헤리티지 캠페인은 본편과 숏츠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84만을 기록했다. 특히,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2047년 현대건설의 미래 모습을 상상해 달라는 이벤트에는 ‘해저터널로 세계 여행’ ‘하늘길 고속도로 착공’ ‘해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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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NH 여성책임자 RM 레벨업' CEO 특강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5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기업금융 여성책임자 RM역량 강화를 위해 중간관리자급 50명을 선발해 'NH 여성책임자 RM 레벨업' CEO 특강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업무전문성 ▲리더십과 팀워크 ▲윤리의식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연을 실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NH농협은행의 중간관리자급 직원 중 여성 비율은 44%이다. 기업금융점포 RM 직원 중 여성 직원의 비율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여성리더 역량강화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시키고 여성리더 비중을 지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은 이 날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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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미래 모빌리티 체험 전시 '4D 라이드' 리뉴얼
현대자동차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대표 콘텐츠인 ‘4D 라이드’가 리뉴얼을 마치고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고 7일 밝혔다.2017년 처음 선보인 4D 라이드는 극한의 자동차 경주인 WRC(월드 랠리 챔피언십)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모션 기체에 탑승해 실제 랠리를 주행하는 듯한 생동감 있는 체험으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콘텐츠다.이번에 리뉴얼된 4D 라이드는 ‘더 미션, 모빌리티 히어로즈(The Mission, Mobility Heroes)’라는 주제로 로보틱스 등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새롭게 구성됐다. 곡선으로 이루어진 초대형 돔형 LED 스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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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앙카라 한국공원 건립 50주년 맞아 새단장
현대자동차의 지원으로 한국-튀르키예 양국 우호의 대표적 상징인 튀르키예 앙카라의 한국공원(Kore Parkı, 이하 한국공원)이 새 단장을 마쳤다.현대차는 공원 건립 취지인 튀르키예 한국전 참전 용사들에 대한 고마움이 잘 전달되고, 방문객들이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공원 개선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프로젝트는 2023년 9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약 10개월간 진행됐다.한국공원은 한국전쟁에서 목숨 바쳐 평화를 지킨 튀르키예 군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튀르키예 건국 50주년인 지난 1973년 조성됐다. 수도인 앙카라 도심에 위치해 많은 현지 시민들과 튀르키예를 방문한 한국인들이 찾는 곳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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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복리후생제도 대폭 확대…출산축하금 상향
현대백화점이 임신·출산·육아 관련 복지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현대백화점은 육아 친화적인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자체 운영 중인 사내 복리후생 프로그램 ‘일가정 제도’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출산축하금 상향이다. 첫째 자녀와 둘째 자녀 출산 시 지원액을 각각 300만원, 500만원으로 늘렸고, 셋째 이상 출산 시에는 1,000만원으로 대폭 상향했다. 임신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엽산, 종합비타민, 마더 마사지 오일 등도 축하 선물도 올 초부터 제공하고 있다.임신을 준비 중인 직원을 위한 지원 내용도 강화했다. 우선,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을 위해 난임 시술비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기존에는 근속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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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MSCI ESG 평가서 'AA'로 등급 상향
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선도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를 인정받았다.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4년 MSCI ESG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SK이노베이션은 2021년 BBB등급에서 A등급으로 상향된 뒤, 3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하다 이번에 환경(Environmental), 지배구조(Governance) 전 영역에서 고른 성과를 인정받으며, 전체 등급이 한 단계 더 상승했다.MSCI ESG 평가는 매년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현황을 평가해 7개 등급(AAA-AA-A-BBB-BB-B-CCC)으로 분류한다.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의 투자 의사결정을 위한 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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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1인가구 겨냥 미니 냉동 과일 출시…라인업 확대
CU가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냉동 과일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CU는 작년 1월 500g짜리 냉동 블루베리를 시작으로 체리, 망고, 트리플베리, 딸기, 수박화채 등 다양한 냉동 과일을 지속 출시하며 냉동 과일에 대한 라인업을 강화했다. CU의 냉동 과일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4년(1~6월) 17.2% 증가했다. 과일 전체 매출에서 냉동 과일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출시 첫 해인 2023년 0.9%에서 2024년(1~6월) 3.7%로 올랐다. 소비 기한이 1~2주 정도로 짧은 생과일과 달리 냉동 과일은 1년 이상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고 필요할 때 소량씩 꺼내 쓸 수 있어 소인 가구의 수요가 높다. 실제 올해 6월까지 CU에서 냉동 과일을 구매한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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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플랫폼, 예능 '니돈내산 독박투어2'와 발리 여행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채널S 인기 예능 프로그램 ‘니돈내산 독박투어2’와 함께 발리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니돈내산 독박투어2’는 김대희, 김준호 등 5명의 코미디언이 여행의 모든 과정을 ‘복불복 게임’을 통해 출연자 사비로 결제하는 초유의 리얼리티 여행 예능 프로그램이다.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여행을 즐기는 방송 프로그램 콘셉트에 맞춰, 지난 6일과 오는 20일 두 차례 ‘발리 편’ 방송을 통해 야놀자 플랫폼만의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과 인벤토리를 소개한다. 방송을 기념해 야놀자 플랫폼은 오는 7월 31일까지 강화된 발리 전용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출발·투숙일 기준 9월 말까지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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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부천에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90호점 개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5일 경기도 부천 고강동지역아동센터에 폐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해 조성한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90호점을 개관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개관식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마케팅부문장, 한국구세군 이주철 남서울지방장관, 경기도청 차성수 기후환경에너지국장, 고강동지역아동센터 이은형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해 독서공간으로 재탄생한 ‘작은도서관’ 내부를 둘러보고, 지역 아동들의 축하공연도 관람했다. ‘작은도서관’ 90호점은 전남 신안(89호점)에 이어 롯데홈쇼핑이 구축 희망 지역을 공개 모집해 개관한 두 번째 사례다. 4·10 총선에서 발생한 폐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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