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농심, 프랑스 까르푸 매장서 ‘신라면 팝업스토어’ 운영…팝업 관심 ‘집중’
농심(004370)이 프랑스 파리 현지 까르푸 매장에서 신라면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9일 문을 연 농심 팝업스토어는 에펠탑, 스포츠 경기장 등 주요 거점에 위치한 5개 까르푸 매장에서 오는 8월 12일까지 운영된다.농심은 즉석조리 ‘한강라면’ 시식행사,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 주요 제품 할인판매,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 세계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에게 신라면을 알리고, 유럽 시장 공략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시식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약간 맵지만 아주 맛있다”, “전체적으로 면의 품질이 좋고 냄새나 맛 모두 조화롭다. 진짜 맛있다
-
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커머스에 ‘인터파크’ 브랜드 사용 계약 해지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은 큐텐 계열사인 인터파크커머스에 브랜드 사용 계약을 해지, 이에 따라 ‘인터파크’ 브랜드의 사용을 즉각 중단할 것을 통보했다고 31일 밝혔다.이는 최근 큐텐 산하의 티몬, 위메프가 미정산 사태를 일으킨데 이어 인터파크커머스도 정산에 차질을 빚는 등 ‘인터파크’라는 브랜드의 이미지와 가치를 심각하게 훼손한 데 따른 것이라고 인터파크트리플은 설명했다.야놀자 계열사인 인터파크트리플은 지난해 4월 쇼핑과 도서사업을 분할한 인터파크커머스를 큐텐에 매각했으며, ‘인터파크’의 브랜드는 인터파크트리플이 소유하고 있다. 다만 매각 당시 체결한 브랜드 사용계약에 따라 인터파크커머스는 ‘인터파
-
락앤락, 파스텔 색상 밀폐용기 ‘컬러스텐 코지’ 출시
㈜락앤락(대표 이영상,115390)이 파스텔 색상의 밀폐용기 ‘컬러스텐 코지’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컬러스텐 코지’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색과 냄새 배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파스텔 톤의 컬러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컬러스텐 코지’는 또한 락앤락의 사면결착 구조 캡으로 빈틈없이 밀폐되어 냄새를 차단하고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신제품은 400㎖부터 2ℓ까지 6개의 용량과 ▲세이지 그린 ▲미스티 로즈 2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됐다.이번 신제품은 락앤락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8월 5일에는 출시를 기념해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한편 빅데이터뉴
-
롯데건설‧SK에코플랜트, 울산 ‘라엘에스’ 완판…단지 관심도↑
롯데건설은 SK에코플랜트와 함께 분양한 울산 남구 신정동 일원의 울산 ‘라엘에스’가 완판을 이뤘다고 31일 밝혔다. ‘라엘에스’는 견본주택 오픈 당시 7일 동안 2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698가구(특별공급제외) 모집에는 5,389명이 몰려 평균 7.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내며 3년 만에 울산 최대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했다.단지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실내 수영장, 실내 체육관, 게스트하우스, 북카페, 독서실 등과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프라이빗 시네마 공간이 마련되고 입주민들이 담소를 나누고 휴식을 취할 수있는 다이닝카페도 조성 예정이다. 단지 지상에는 티하우스와 커뮤니티 중앙광장,
-
삼양식품 ‘불닭 포테이토칩’, 日 출시 한 달만에 30만 봉 판매
삼양식품(003230)은 지난 6월 일본에서 출시한 '불닭 포테이토칩’ 3종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봉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일본 식품 슈퍼마켓 데이터를 분석하는 KSP-POS에 따르면,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은 출시 한 달(6월 17일~7월 14일)만에 일본 전역에서 판매하는 한국 스낵 37종 제품 중 판매순위 2위를 기록했다. ‘4가지 치즈 맛’은 전체 3위에, ‘하바네로&라임 맛’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부드러운 맛 중심의 일본 스낵 시장에서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 채널에서 추가 주문이 잇따르며, 판매처도 돈키호테, 라이프, 이온, 웰
-
KB금융공익재단, 청년 대상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
KB금융공익재단(이사장 양종희)은 31일 경기도 성남시청 온누리 대강당에서 성남시 거주 청년 300여 명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B금융공익재단은 성남시와 함께한 이번 교육을 통해 전세 계약 과정에서 세입자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대응 방안, ‘등기부등본 보는 법’과 같은 전세계약 체결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한 금융 지원 상품과 정책 등을 청년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자기 자본 없이 대출금과 임차인들의 전세보증금만으로 건물을 매입하는 ‘무자본 갭투자’, 집값보다 전세보증금 등 부채가 더 많아 집주인이 집을 팔아도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AI 석학' 앤드류 응 만나 글로벌 협력 논의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인공지능 세계 4대 석학 중 한 명인 앤드류 응(Andrew Ng) 스탠퍼드대 교수와 만나 글로벌 AI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LG유플러스[032640]는 지난 29일 서울 용산 사옥을 방문한 앤드류 응 교수가 황현식 사장과 만나 글로벌 인공지능 트렌드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협력 가능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미팅에는 황현식 사장 외에도 이상엽 CTO(전무), 전병기 AX기술그룹장(전무), 등 기술 및 전략 관련 임원도 함께 참석했다. 앤드류 응 교수는 구글리서치의 사내 딥러닝 팀인 ‘구글 브레인’을 설립하고 중국 최대 검색엔진인 바이두에서 수석과학자 겸 부사장으로 근무한 AI 전
-
삼성전자, 강원 양양 서피비치에 '갤럭시 스튜디오 서핑' 운영
삼성전자가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 '갤럭시 워치 울트라'등 갤럭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서핑'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방문객들은 스튜디오에서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링' 등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으며,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 AI 카메라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또한 방문객들은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착용하고 사이클이나 서핑 머신을 타며, AI 운동 코칭을 받는 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착용하고 서핑을 배울 수 있는 '갤럭시 서프 클래스'도 운영되며 삼성전자는 클래스 참여자에게는 '갤럭시 Z 폴드6∙Z
-
대상 청정원, 맞춤형 알룰로스 신제품 2종 출시…알룰로스 관심도↑
대상(001680) 청정원이 알룰로스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31일 밝혔다.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희소당으로, 설탕처럼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가 10분의 1 수준으로 낮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알룰로스 ‘요리용’, ‘시럽용’ 등 총 2종이다. 일반 알룰로스 제품들과 달리 점도과 감미도를 각각 다르게 만들어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알룰로스로, 양 조절이 용이한 실리콘 캡을 적용했다. 높은 점도에 부드러운 단맛이 특징인 ‘알룰로스 요리용’은 일반 물엿처럼 음식에 점성과 윤기를 더해줘 멸치볶음이나 제육볶음, 맛탕 등 다양한 볶음
-
LG전자, 그라운드220에 'LG 랩스' 팝업존 운영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오는 8월 25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그라운드220’에서 LG 랩스(LG Labs)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는 ‘우와한 Life’s Good 연구소’ 팝업존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LG 랩스는 LG전자의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경험을 소개하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팝업존은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DUOBO)’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Bon Voyage)’ ▲진공관 오디오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이 탑재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DukeBox)’ 등 LG전자의 이색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 공간은 연구소 테마로 꾸며졌으며, 콘셉
-
BC카드, MZ∙잘파세대 타겟 ‘iM A 체크카드’ 출시
BC카드(사장 최원석)는 iM뱅크와 협업해 최근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몰티즈 앤 리트리버 캐릭터 기반 ‘iM A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2020년 문랩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몰티즈 앤 리트리버’는 귀여운 강아지 컨셉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에 소개됐다. 카드 디자인에는 ‘댕라이프’, ‘댕크라이’, ‘댕댕댕’ 3종의 캐릭터가 적용됐다. 카드 혜택도 잘파세대 맞춤형 혜택으로 준비했다. △온라인쇼핑 △배달앱 △편의점 △패스트푸드 △뷰티∙잡화 업종은 5% 할인과 △커피전문점 △정기구독 서비스 업종은 10%까지 할인해준다. 전월 30만 원 이용 시 혜택(총 1만 원 할인 한도)이 적용되며
-
HD현대오일뱅크,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37001’ 취득
HD현대오일뱅크(대표이사 주영민)가 전 계열사의 지속가능 경영 구축을 위해 국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37001’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ISO37001은 준법 문화와 투명한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이다. 이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체계적인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대외적으로 공인 받아 신뢰성을 확보하고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HD현대오일뱅크는 윤리 경영을 준수하고 높은 수준의 투명성 유지 노력으로 부패 방지 체계 시스템을 강화해왔다. 이에 ISO37001 인증까지 취득하게 됐으며 이를 계기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점검, 보완해 부패 리스크를 더욱 효과적으
-
신한카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골목상권 상생 이벤트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침체되고 소외된 상권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골목상권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이 발굴한 25개의 소규모 상권, 4000여 가맹점에서 오는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캐시백 쿠폰을 제공한다.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 앱 내 ‘마이샵’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 받고 해당 상권 내 가맹점에서 2만 원 이상 결제하면 7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대상 상권은 마이샵 페이지와 서울특별시 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8월 한 달간 해당 상권에서 캐시백 쿠폰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 통합 대상 수상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지식재산권(IP) 콘텐츠 ‘손품발품임장기’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PT 심사등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롯데건설에 따르면 ‘손품발품 임장기’는 ‘발로 뛰는 임장 예
-
우리은행, 주담대 금리 최대 0.3%p 인상
우리은행이 주택 관련 대출을 최대 0.3%포인트(p) 또 올린다.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내부 회의를 거쳐 내달 2일부터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5년 기준)를 0.15∼0.30%p 높이기로 결정했다.인상 폭은 △영업점 창구 아파트 담보대출(갈아타기 포함) 0.30%p △영업점 창구 아파트 외 주택 담보대출 0.30%p △비대면 아파트 담보대출(갈아타기 포함) 0.20%p △비대면 연립·다세대 주택 담보대출 0.15%p 등이다.아울러 전세자금대출 상품인 '우리전세론'의 고정금리(2년 기준)도 0.10%p 오른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