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B국민은행, 키움증권과 손잡고 '외화현찰지급서비스' 선보여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달 7일 키움증권(대표이사 엄주성)과 외환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은행·증권사 최초로 '외화현찰지급서비스'를 13일 출시했다.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키움증권에 보유하고 있는 외화를 인출 신청하면,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인천국제공항 지점 및 환전소 제외)에서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외화는 △USD △JPY △EUR 총 3종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9월 12일까지 키움증권의 ‘달러찾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에서 외화 찾고, 시원하게 아이스크림 한 입!’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동안 키움증권에서
-
현대해상, 다문화 어린이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 진행…사회공헌 관심도 상승
현대해상(대표 이석현)은 다문화 어린이 대상 한글학습 지원 사업인 '마음한글'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천안과 울산에서 각각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음한글'은 다문화 어린이의 한글 기초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된 현대해상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3월부터 안산, 천안, 아산, 울산에서 선발된 대학생들이 지역 내 다문화 어린이들에게 주 2회 한글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마음한글' 여름방학 프로그램에서는 각 지역별로 진행되는 '마음한글' 참여자들이 천안과 울산에 각각 모여 정서적 유대감을 쌓고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130여 명의 어린이와 대학생들은 그림동화책을 활용한 감정표현 퀴즈, 신체 놀이, 한글 교육
-
NS홈쇼핑, 매일적립만세 프로모션 진행…이벤트 관심도 상승
NS홈쇼핑이 광복절인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17일간 '매일적립만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우선, 행사 기간 매일 1명을 추첨해 8만1500원 상당의 적립금을 선물한다. 응모는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루 한 번 가능하며, 앱 알림 수신 동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앱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혜택이 있다.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30분 안에 5분 이상 앱에 머물면 즉시 적립금 1000원이 지급된다.구매 혜택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에서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즉시 적립금 2000원, 당일 추가로 온라인상품을 구매하면 7일 후에 적립금 1000원을 받을 수 있어 하루 최대 3000원의 적립이 가능하다. 지급된 적
-
카카오뱅크, '모임 체크카드' 출시 1년 만에 100만장 돌파…모임 상품 관심도 상승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Daniel)의 '모임 체크카드'가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발급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카카오뱅크 '모임 체크카드'는 모임통장 고객을 위한 전용 상품으로, 지난해 4월 선보인 이후 출시 3주 만에 10만 장, 2달 만에 20만 장을 달성한 바 있다. 지난 7월에는 출시 1년 3개월 만에 대망의 누적 발급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하루 2000장 이상의 카드가 새롭게 발급된 셈이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모임 활동에 최적화된 사용성과 다양한 디자인 선택지가 인기의 비결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큰 금액 결제가 자주 발생하는 모임통장 고객 특성에 맞춰, '모임 체크카드' 고객에게는 캐시백 한도 없이 5만원
-
SPC그룹, 행복한장학금 장학생 150명 선발…꿈나무 관심도 상승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150명을 선발해 청년들의 학업 지원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SPC행복한장학금은 학업과 일을 병행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돕기 위한 장학 사업이다. 청년 세대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들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2800여 명의 장학생에게 총 49억 원을 전달했다.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은 두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120명 선발한다. 그리고, 질병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가족을 돌보는 ‘가족돌봄청년’ 3
-
카카오페이증권 "테슬라·삼성전자, 7월 투자자 최애 종목 다시 입증"
14일 카카오페이증권(대표 신호철)이 7월 한 달간 자사 플랫폼을 통해 해외 및 국내 주식을 거래한 사용자의 수익률과 구매 금액 상위 종목을 집계해 발표했다. 미국주식의 평균 수익률은 7.8%, 한국주식은 4.8%로 나타났다. 미국시장에서는 레버리지 상품과 AI·코인 관련 종목이 강세를 보였고, 한국시장에서는 삼성전자가 다시 매수 1위를 차지했다. 7월 미국주식 전체 평균 수익률은 7.8%로, 6월의 6.0%보다 상승하며 두 달 연속 오름세를 이어갔다. 'AI 관련주'의 견조한 흐름이 상승을 견인했다. 테슬라 2배 레버리지 ETF인 TSLL(-10%)과 테슬라(-3%)는 실적 부진 및 정치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구매 1·2위를 유지했다. 엔비디아(+13%)
-
신한은행, 야구 국가대표팀 응원가 제작기 예고편 공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3일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공식 응원가 제작 과정을 담은 디지털 오리지널 예능 시리즈 '너를 위해 부른다' 예고편을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콘텐츠는 신한은행과 KBO가 함께하는 브랜드 캠페인 '응원이 필요한 순간, 신한이 함께해'의 핵심 프로젝트로 그룹 BTOB의 멤버 이창섭과 밴드 터치드(TOUCHED)가 함께 응원가를 완성해 가는 과정을 담았다.응원가 제작 프로젝트 총괄 디렉터를 맡은 이창섭과 MBC '복면가왕'에서 9연승을 기록한 윤민(보컬), 김승빈(드럼), 존비킴(베이스), 채도현(키보드)이 속한 터치드는 선수와 팬들의 목소리를 담은 응원가를 제작해 나
-
하이트진로, 테라·본투윈 협업 굿즈 7종 출시…테라 고객 관심도 상승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본투윈(BORNTOWIN)'과 협업해, 맥주 '테라'의 강력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담은 협업 제품과 굿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스포츠·러닝을 즐기는 소비층을 대상으로, △티셔츠 △모자 △ 파우치 등 패션 아이템 4종과 △변온잔 △케틀벨 모양 오프너 등 라이프스타일 굿즈 3종을 포함해 총 7종을 선보인다.굿즈는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테라 굿즈 세트'로 한정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본투윈 자사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또한 21일부터 10일간 수원 스타필드 본투윈 매장에 협업 기념 공간을 마련해 굿즈 전시와 다양한 증정 이벤트를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구·경산 대규모 채용박람회 개최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 13일 열린 이번 채용 박람회는 지난 5월 인천, 7월 성남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열린 행사로 700명의 구직자가 몰려 지원 접수를 했다. CFS 지역별 채용박람회에서 올해 최대 지원자 규모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구, 경산에 위치한 쿠팡 7개 풀필먼트센터(Fulfillment Center)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채용 직무는 입고, 출고, 허브, 재고 검수, 반품 상품 검수, 지게차 운행, 물류 현장관리자 등으로 취업 상담부터 현장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됐다. 또한 현장 접수만으로도 바로 면접이 가능하도록 별도 창구를 운영했다. 특히
-
"접수 시작과 함께 마감" 현대모비스 '음감회', MZ 직원 '반응 폭발'
현대모비스가 여름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색 문화 행사가 MZ세대 직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현대모비스는 지난 13일 경기 의왕시 의왕연구소에서 '한 여름날의 음감회(音感會)'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음악을 통해 일터 분위기를 환기하고 구성원 간 긍정 에너지를 확산하겠다는 취지다. 현대모비스는 다양한 임직원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해 기업 문화 혁신을 도모해 왔다.이번 행사는 '해설이 있는 영화 음악 감상회'를 부제로 진행됐다. 행사에선 현대 영화 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가 참여한 대표 작품이 상연됐다. 현대모비스는 영화와 음악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젊은 세대 니즈를 반영해 이 같은 이색 활동을 기
-
G마켓, 광복절 80주년 역사기행 프로모션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광복절을 앞두고 '광복 80주년 역사기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모두투어와 함께하는 기획전으로, 상해, 대련, 하얼빈 등 독립운동 관련 도시를 방문해 역사적인 현장을 둘러볼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특히 임시정부청사, 윤봉길 의거지, 여순감옥, 여순관동법원, 안중근 의사 기념관 탐방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들도 마련됐다. 기획전을 통해 소개하는 여행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최대 50만원 할인되는 '광복 80주년 역사여행 20% 할인쿠폰'과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5% 카드사 결제 할인 등이 있다. 라이브 방송도 준비했다
-
샘표, 어린이 쿠킹클래스 '즐요일' 인기 레시피 3종 공개
샘표가 초등학교 대상 온라인(Zoom) 쿠킹클래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에서 참가 어린이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레시피 3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즐요일'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또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우울감을 털어놓는 아이들이 늘어나던 2023년에 아이들의 심리적 회복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후 현재까지 서울·경기·인천 지역 43개 초등학교에서 2500명 넘는 아이들이 '즐요일'에 참여했다.즐요일에서 '만들어 보고 싶은 메뉴'로 꼽힌 3가지 메뉴는 △로제 떡볶이 △커리 삼각김밥 △순두부계란수프 등이다. 1위로 꼽힌 '로제 떡볶이'는 지중해산 토마와 크림치즈의 맛을 동시에
-
여기어때, 강원도 원주서 '여기어때 콘서트팩' 참가자 모집…온라인 관심도 상승
여기어때가 '빵송국', '숏박스&엄지윤', '피식대학'과 함께 원주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한다.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강원도 원주에서 여는 여덟번째 '여기어때 콘서트팩'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여기어때 콘서트팩은 여행과 콘서트를 결합한 여기어때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다. 소수의 관객만을 위해 열리는 콘서트와 숙박을 함께 제공하며, 제주 섭지코지에서 열린 1회차 행사 이후,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여한다.이번 콘서트는 아티스트 빵송국, 숏박스와 엄지윤, 피식대학 등이 무대를 채운다. 각자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MC는 박세미와 '스
-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현대 N 팝업 스토어' 개장
현대자동차는 오는 20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서 '현대 N 팝업 스토어(임시 매장)'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현대백화점과의 협업으로 문을 연 이번 팝업 스토어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현대차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 N을 소개하고 고객이 직접 현대 N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매장에선 벨로스터 N과 아반떼 N, 아이오닉 5 N 같은 역대 N 미니카와 N 퍼포먼스 파츠(부품)을 만나볼 수 있다. N 컨피규레이터 존에서는 자신만의 N 차량을 만들어 보고 아반떼 N과 아이오닉 5 N 시승·구매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핀버튼과 1:38 다이캐스트 쇼케이스(자동차 축소 모형을 투명 보관함과 함께 만든 상품) 같은 현
-
KT 'K intelligence 해커톤 2025' 개최
KT(대표이사 김영섭)가 'K intelligence 해커톤 2025'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KT의 한국적 AI를 활용해 실생활과 업무에 도움이 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이 해커톤 대회는 AI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한국적 AI로 상상하고 창조하라'는 부제를 걸고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KT가 자체 개발해 지난 7월 3일 공개한 믿:음 2.0과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개발한 'GPT4o 기반 Custom 모델'이 활용된다. 특히 참가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GPT4o 기반 Custom 모델을 처음으로 경험해볼 수 있다.대회는 '트랙 1: 믿:음 2.0 기반 B2B·B2G AI 에이전트 개발'과 '트랙 2: GPT4o 기반 Custom 모델 활용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