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리아, 美 캘리포니아 풀러튼에 1호 직영점 오픈
롯데GRS(대표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 카운티 내 풀러튼 시티에 1호점인 롯데리아 풀러튼점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GRS는 공식 오픈에 앞서 8월 11일부터 13일 약 3일간 4시간씩 진행한 사전 오픈을 운영을 통해 고객 반응 점검을 실시했다. 이어 공식 오픈일인 14일에는 롯데GRS 차우철 대표 및 신동권 사외이사 의장, 풀러튼 시티 프레드 정(Fred Jung) 시장, LA총영사관 조성호 부총영사 등의 인사가 참석했으며 미국 롯데리아 현지 메뉴 시식회 등을 진행했다. 오픈식 이전에도 오전 5시부터 대기한 첫 고객을 시작으로 매장 전체를 둘러싼 고객 대기줄이 형성되었으며, 선착순 고객을
-
한국투자증권 연 3.4% ‘퍼스트 발행어음’ 특판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연 3.4%(세전, 1년물) 금리의 '퍼스트 발행어음' 특판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발행어음은 한국투자증권(신용등급 AA)이 자체 신용을 바탕으로 발행하는 만기 1년 이내의 단기 금융상품이다. 8월 18일 기준 원화 수시물은 연 2.2%, 약정식 1년물은 연 2.9%의 세전 수익을 지급한다. 이번 특판 상품은 동일 조건의 일반 상품 대비 0.5%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전국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국투자' 앱에서 가입 가능하며, 한도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2017년 증권사 최초로 단기금융업무(발행어음) 인가를 취득해 지난 상
-
KT, 캐시리워드 이용자 40만명 돌파…미션만으로 통신요금·쇼핑 할인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고객의 알뜰한 통신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서비스 '캐시리워드'의 이용자가 출시 2년 만에 4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캐시리워드는 간단한 미션 수행으로 리워드를 적립하고, 이를 통신요금 납부나 쇼핑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만 14세 이상 KT 상품 이용 고객(외국인과 법인고객 제외)이라면 누구나 KT 공식 앱 '마이 케이티'를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고객은 용돈 받기, 쇼핑 구매, 출석체크 등 일상 속 미션을 수행하며 리워드를 적립하고, 적립된 리워드는 △통신요금 납부 △KT닷컴 핫딜 상품 구매 △모바일·액세서리 쿠폰 교환 등에 사용할 수 있다.KT는 이달부터 KT 닷컴 핫딜 상품 구매 시
-
KB국민카드 "대학등록금 납부하고 커피 쿠폰 받으세요"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는 대학등록금을 납부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다음달 30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 신용카드(비씨, 체크, 기업, 선불카드 제외)로 전국 57개 대학의 대학등록금을 200만원 이상 납부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2장을 제공한다.KB Pay 앱 이벤트 페이지 ‘대학등록금 내셨죠? 스벅쿠폰 받으세요!’ 에서 납부 가능 대학 확인과 납부까지 한번에 가능하며, 2~6개월 무이자할부와 12개월 부분무이자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또한 이달 31일까지 40개 생활편의업종에서 5만원 이상 할부 이용 시 무이자 및 부분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종합병원, 일반병원, 치과 등 병원
-
신한은행, 2025 S-Classic Week 성료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개최한 '2025 S-Classic Week'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S-Classic Week'는 2021년 세종문화회관과 체결한 문화예술후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육성하는 '신한음악상' 역대 수상자들이 매년 8월 무대에 올라 공연을 진행한다.올해는 '사계(四季)'를 주제로 나흘간의 무대를 통해 각 계절의 색채와 감성을 음악으로 표현했으며, 수상자들이 직접 음악감독을 맡아 창의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첼로 허자경, 첼로 조예원, 피아노 지윤건, 성악 길윤수 등 20여 명의 역대 수상자가 출연해 고전과 낭만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관객과
-
하나금융그룹, 2024 ESG 임팩트 보고서 발간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2024 ESG 임팩트 보고서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그룹이 추진해온 ESG 경영 활동의 결과로 총 5조 5,359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은 ESG 경영 활동의 추진 현황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ESG 임팩트를 정량화된 재무 가치로 측정하여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하나금융그룹은 2024년 한 해 동안 총 5조 5359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이는 2023년 성과 대비 2.4%(1287억원) 증가한 수치로, 측정 대상이 되는 그룹의 사회적 가치 사업 수 또한 2023년 359개에서 2024년 468개로 증가하는 등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동시에 달성했다
-
현대해상, 사이버보험 고객 대상 보안리스크 강화나서
현대해상 화재보험(대표이사 이석현)은 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대표 박찬암)과 '사이버보험 고객 대상 모의해킹 서비스 제공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14일 서울 광화문 현대해상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현대해상 기업보험부문장 윤의영 전무와 스틸리언 박찬암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고객의 보안 리스크를 사전에 진단하고, 사고예방 중심의 리스크 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스틸리언은 현대해상 사이버보험 고객을 대상으로 공격자 관점의 모의 침투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해상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
-
LG U+, ARS 안내서비스 차별화…"상담 대기시간 66% 감소"
LG유플러스가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ARS(자동응답시스템) 메뉴 맞춤 제공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건 고객들은 상담사 연결 요청 후 대기 시간이 최대 66% 줄었다.기존에는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누구에게나 같은 상담 메뉴가 제공됐다. 1번 요금 및 납부 문의, 2번 휴대폰결제 문의, 3번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문의, 4번 가입정보 확인 등의 순서였다.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안내받기 위해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고객 유형별 ARS 메뉴 맞춤 제공 서비스를 적용했다. LG유플러스는 ARS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약정 기간
-
오리온,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 5789억 원…전년비 7.6%↑
오리온은 2025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 5789억 원, 영업이익 2528억 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매출액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법인의 견고한 성장과 한국 법인의 수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7.6%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카카오, 유지류 등 원재료 가격 상승 등의 영향으로 2.4% 증가했다.오리온 관계자는 "경기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적극적인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상반기 50개가 넘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며 "차별화된 제품력과 현지에 특화된 영업력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제조원가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외형과 수익
-
LG화학, '리사이클 사회공헌 임팩트 챌린지' 공모전 연다
LG화학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추진한다.LG화학은 18일,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리사이클 사회공헌 임팩트 챌린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공모전은 버려진 자원을 재활용해 지역사회와 일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다.공모 주제는 "버려진 자원에 새로운 쓰임을 더해 지역과 일상을 바꾸는 방법"으로 재활용 기술을 활용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평가된다.예를 들어, LG화학의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장애보조기구, 놀이터 기구, 조명, 생활소품 등 LG화학의 사업과 연계된 제품 아이디어에 가점을 부여한다.18일부터 오는 9월 19일까지 기대플러
-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피오나’ 개선 업데이트 단행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지난 14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피오나'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먼저, '피오나' 외형과 유틸리티 개선을 진행했다. 이번 '피오나' 외형 개선은 오랜 시간 전장을 누벼온 용병 '피오나'의 서사와 삶을 반영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수많은 전투를 이겨내며 성장해 온 '피오나'의 강인함을 상징하는 디테일로 희미한 흉터를 더한 한편, 더욱 다채로운 매력을 부각하는 신규 헤어 스타일을 추가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액티브: 타운트' 스킬에 신규 상태 효과 '응징'을 추가했다. '응징'은 획득 시 단계별로 최종 대미지를 3%씩 증가시키며, 최대 5단계 누적 시
-
하나은행, 서울시·서울신용보증재단과 맞손 소상공인 안심통장 2000억원 지원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서울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소재 사업장을 둔 개인사업자를 위해 '서울시 소상공인 안심통장 대출'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지원 금액은 총 2천억원 규모로 △서울시에 사업장을 둔 개인사업자 △서울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발급받은 자 △대표자 NICE 신용평점 600점 이상에 해당하는 손님이다. 사업자당 대출한도는 최대 1천만원이며,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하다. 특히, 갑작스런 자금수요에 대비할 수 있도록 통장대출(마이너스 대출) 형태로 지원하며, 한도약정수수료 및 약정한도미사용수수료가 없어 자금 사용이 불규칙하거나 유동성 확보가 필요
-
NOL 인터파크투어, 美관광청과 단독 프로모션…"MLB티켓 7% 할인 등 혜택"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가 미국관광청과 손잡고 미국 여행 전반에 걸친 폭넓은 혜택을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놀유니버스를 통한 미국 본토 지역 숙소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하는 등 미국 여행 수요가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NOL 인터파크투어는 미국 자유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미국관광청과 함께 '로드트립'과 '스포츠'를 테마로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고한 글로벌 파트너십과 여행·여가 전문성에 테마형 콘텐츠를 결합해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NOL 인터파크투어는 오는 9월 14일까지 샌프란시스코, 유타, 달라스 등 로드
-
동원F&B, 회사채 공모 대성공…모집액 12배 넘는 7,300억 원 몰리며 1,200억원 증액
동원F&B가 주력 사업의 확고한 시장 지배력과 재무 안정성을 바탕으로 회사채 공모에서 흥행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동원F&B는 2년물 700억 원과 3년물 500억 원으로 구성된 총 1,2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기존 회사채 상환 등에 사용된다. 지난 13일에 진행된 수요 예측에서 모집액의 12배가 넘는 7,300억 원이 몰리며 회사채 발행 규모는 600억 원에서 1,200억 원으로 증액됐다. 투자 수요가 몰리며 발행 금리도 낮아져, 2년물은 민평금리(민간 채권 평가 금리) 대비 -15bp(1bp=0.01%p), 3년물은 -30bp 수준에서 발행할 계획이다.동원F&B의 회사채 흥행은 식품 사업의 확고한 시장 지배력과 안정적인
-
코웨이, 슬림 디자인·저소음 강점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38m2‘ 선봬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크기와 소음은 줄이고 청정 성능은 높인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38m2'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코웨이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38m2는 슬림한 사이즈와 다채로운 색상으로 집안 분위기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을 강화했다. 기존 제품(AP-1023F) 대비 부피는 약 24% 줄어들고 청정 면적은 15% 늘어나 공간 효율이 향상됐으며, 방이 넓지 않아도 어디에나 두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색상은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샌드 베이지 △퓨어 화이트 △세이지 그린 △페블 그레이 등 4가지로 구성됐다.스퀘어핏 공기청정기는 차별화된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를 강력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