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글로벌 풀 퍼니시드 중장기 주거 솔루션…블루그라운드, 서울 상륙
1개월 이상 중장기 체류자를 위해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루그라운드(Blueground)가 서울에 1호점을 오픈하며 공식 진출했다.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블루그라운드는 현재 세계 48개 도시에서 약 15,000실을 직접 운영 중인 글로벌 기업으로 서비스 누적 이용 고객은 12만 명, 파트너 건물주도 5000명이 넘는다.블루그라운드 코리아는 최근 서울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 인근의 하이엔드 오피스텔 '아스티 논현' 24개실에 대한 운영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예약 접수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블루그라운드는 '짐만 가지고 와서 내 집처럼 편안하고 안전하게 머물다 가는 곳'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다. 방과 거실은 반드시 분리돼야
-
신한투자증권, '연금스타, 연금스타터' 발족식 개최
신한투자증권은 전국 19개 주요 금융센터를 '퇴직연금 전문센터'로 지정하고, 연금 특화 PB 47인을 선발해 연금 전문 인력 강화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개인 가입자의 연금 자산 관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신한투자증권은 전문 인력과 센터를 점진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있다. 시작점은 지난 4월9일 개최된 '연금전문센터 및 연금스타' 발족식이다.신한투자증권은 2024년 '연금리더 제도'를 도입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고객관리를 목표로 180명의 연금 전문인력을 선발했으며, 전국 퇴직연금센터와 전용 콜센터를 통해 연금 고객 관리 역량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올해는 경력과 역량이 우수한 '연금스타' 23명과 '연금스타터' 24명, 총
-
KB금융, 2025 화랑미술제 'KB 스타상' 수상자로 이다연 작가 선정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20일 성료한 2025 화랑미술제 특별전 'ZOOM-IN Edition 6'에서 이다연 작가를 'KB 스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이다연 작가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발견한 작은 특별함과 소소한 행복을 따뜻하고 편안한 작품으로 그리는 신진작가로, 약 600여 명의 작가가 공모한 2025 화랑미술제 특별전 ZOOM-IN Edition 6에서 KB 스타상을 수상했다. KB 스타상 수상자에게는 KB국민은행 등 주요 계열사에서 배부되는 달력 제작 협업과 더불어 각종 특별전시 기회가 제공된다. 이다연 작가는 2027년도 KB금융그룹 캘린더 제작에 참여한다.올해로 43회를 맞은 화랑미술제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아트페
-
G마켓, 브랜드 콜라보 프로모션 '올인' 론칭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신규 브랜드 콜라보 프로모션 '올인'을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올인'은 핵심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G마켓의 신규 프로모션으로 분기 1회 올인 브랜드를 선정, 마케팅을 집중하여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24시간 동안 주요 기획전 코너, 특가딜 코너 및 다양한 알림 아이콘을 통해 G마켓 내에서 올인 브랜드의 노출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SNS와 광고 등 외부 채널을 통한 마케팅도 집중한다. 올인 프로모션의 첫 파트너사는 아모레퍼시픽으로, △설화수 △헤라 △에스트라 △아이오페 △라네즈 △일리윤 △미쟝센 △해피바스 △려 등 9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올인 쿠
-
KB증권, Prime센터 오픈 5주년…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KB증권(대표 이홍구, 김성현)은 Prime센터 오픈 5주년을 맞아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21일 밝혔다. KB증권은 전문가와 직접적인 상담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감안해 지난 2020년 2월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Prime센터를 처음으로 오픈했다. '누구나 전화 한 통이면 PB와 손쉬운 비대면 상담'을 목표로 오프라인 지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주식과 금융상품은 물론 세무, 부동산, 연금 등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4년 연간 Prime센터를 통해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4만4000여 명으로 Prime PB 한 명이 연간 1000여 명의 고객과 상담을 진행한 셈이다. 비대면 상담 서비스 이용 고객의
-
hy '야쿠르트 라이트' 가격 인상
hy가 '야쿠르트 라이트' 가격을 인상한다고 21일 밝혔다. 야쿠르트 라이트는 다음달 1일부터 기존 220원에서 250원으로 30원 오른다. 이번 인상은 2022년 9월 이후 2년 7개월 만이다. hy는 "원당, 포장재 등 원부자재와 물류비, 인건비 상승으로 제조 원가 부담이 심화되었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과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인상 품목과 인상폭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 풀필먼트 브랜드 '더 풀필' 론칭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 서비스 브랜드 '더 풀필(The Fulfill)'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더 풀필'은 기업간(B2B)∙소비자향(B2C) 물류에 더해, 전 과정을 아우르는 풀라인업 서비스(B2B2C)까지 포괄하는 통합 풀필먼트 브랜드다. CJ대한통운은 그간 B2B 업종으로만 인식되며 대중적인 인지도가 낮았던 물류업에 브랜드를 도입함으로써 업종별 특성에 맞는 최적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선보이고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브랜드명 '더 풀필(The Fulfill)'은 고객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의미의 영문 '풀필(Fulfill)'에 유일함을 상징하는 정관사 'The'가 결합해 만들어졌다. 단순한 물류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
-
BBQ 아이캔리부트, 현대百 목동점 팝업스토어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산하 프리미엄 도시락 및 구독형 브런치 브랜드 '아이캔리부트'가 서울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아이캔리부트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맛있는 쌀로 일상을 리부팅'이라는 주제로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로컬 쌀 디저트인 '가와지쌀 초코파이'와 '쌀오란다' 등을 판매한다. 아이캔리부트는 '쌀'이라는 로컬 식재료를 재해석한 건강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윤지현 아이캔리부트 대표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쌀로 만든 음식으로 건강과 맛을 지키면서도 충분히 트렌디할 수 있다는 점을
-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플라스틱 1220t 사용 감축
롯데칠성음료 지난 2024년 패키지 경량화 활동을 통해 약 1220톤(ton)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했다고 21일 밝혔다.패키지 경량화는 플라스틱 사용 감축을 통한 환경 보존과 자원 저감을 목표로 한 ESG 활동으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먹는샘물 제품군 ET-CAP(Extra Tall Cap) 도입, 페트병 프리폼(Preform) 중량 감소, 초경량 아이시스 개발 등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4년 2월 먹는샘물 제품의 병 입구 높이를 기존 18.5㎜에서 12.8㎜로 낮춤으로써 용량별 용기 중량을 최대 12% 줄였다. 이를 통한 플라스틱 배출 절감 효과는 지난 연말까지 약 541톤에 달했다는 설명이다.또한 지난해 3월부터는 페트병의 원재료가 되는 프리폼의 중
-
DB손해보험, 프로미카 원데이자동차보험 개정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보험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하는 '프로미카 원데이자동차보험'을 개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정 주요내용으로 특약을 신설해 보장범위를 확대했으며 승합차종 가입확대 및 최대 보험가입 일수를 7일에서 10일로 확대해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자 했다. 세부 개정내용으로 최대 2억까지 형사합의금을 제공하는 법률비용지원금 및 자동차상해 특약을 신설해 기존 자동차보험과 유사한 수준의 보장범위를 제공했으며 장거리 이동하는 단체여행객들의 자동차보험 가입수요를 충족하고자 승합차종까지 대상차종을 확대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원데이자동차보험 개정을
-
KB국민카드, 예체능 분야 장애청소년 후원 11년째 이어와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올해도 미술과 체육, 음악 등 예체능 분야에서 장애청소년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장애청소년 대상 교육 사업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예체능 분야에 남다른 소질을 가진 장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500여명 이상의 장애청소년이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향해 도전하고 있으며, 이들 중 다수는 지역 사회의 예술인으로 활동하거나,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 작품 전시회 개최, 운동 훈련 및 대회 출전 지원 등 현재까지 총 16억7000만원의 후원을 통해 장기적인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올해
-
쉐보레, 대리점 영업력 강화…내수 실적 향상 다짐
제너럴모터스(GM) 쉐보레가 국내 대리점과 내수 시장 강화를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쉐보레는 지난 18일 인천 부평구 본사에서 '2025 쉐보레 전국 대리점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브랜드 비전과 목표를 재확인하고 주요 제품 포트폴리오를 점검하는 자리로 참석자들은 마케팅 강화 전략과 영업 방향을 모색했다. 행사에는 쉐보레 전국 대리점 대표와 1분기 우수 카매니저를 포함한 관계자 90여 명이 참석했다.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쉐보레는 우수한 제품과 탁월한 고객 경험을 통해 브랜드 신뢰를 쌓아왔다"며 "영업 현장과 소통을 지속해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지역 특성과 고객 니즈에 맞춘 판매 전략을 펼쳐 나가겠다
-
한투운용, 2025년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에서 퇴직연금 사업자를 대상으로 '2025년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서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솔루션운용부 수석이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의 최근 수익률 현황과 운용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연초 이후 글로벌 주식시장 하락과 채권금리의 급격한 변동으로 인해 국내 TDF 성과가 부진한 흐름을 보였으나, 전반적인 하락세에도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가 수익률 하락을 방어할 수 있었던 주된 요인으로는 환노출 전략과 국내 채권 투자를 꼽았다. 이어 투자자산군별 전망 및 운용 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서 수석은 주식시장 변동성
-
코빗, 신한 쏠야구 플러스 쿠폰 이벤트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이 신한은행과 함께 신한 쏠야구 플러스 쿠폰 이벤트를 오는 5월18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신한 쏠야구 플러스에서 선착순 1만명에게 지급하는 쿠폰을 발급받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3만원 리워드가 지급된다.이벤트 기간 코빗에서 첫 계좌 연동을 완료한 회원에게 5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또한, 코빗에서 10만원 이상 거래를 완료한 회원에게는 5000원, 30만원 이상 거래를 완료하면 추가로 1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코빗 신규회원의 경우 웰컴 리워드와 첫 거래 리워드까지 총 1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이정우 코빗 CTO·CPO는 "앞으로도 다양
-
토스인컴, 5월 종소세 신고 앞두고 '추징 안심보상제' 실시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세금신고 및 환급 도움 서비스 제공 택스테크 자회사인 토스인컴(대표 박일용)이 5월 종합소득세 정기신고 시즌을 앞두고 고객 신뢰를 높이기 위한 '추징 안심보상제'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와 함께, 올해 종합소득세(이하 종소세) 환급 예상액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종소세 미리보기'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신고 후 추징 발생해도 안심…'추징 안심보상제' 도입추징 안심보상제는 '숨은 환급액 찾기(이하 숨환찾)'를 통해 신고한 건에서 추징이 발생한 경우 최대 50만 원까지 보상하는 제도다. 숨환찾 이용 후 6개월 이내에 발생한 추징에 대해 토스인컴이 고객당 1회, 최대 50만 원 한도 내에서 보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