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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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외국인 특화 '쉽고 빠른 예금담보 신용카드'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신한카드와 협력해 외국인 고객 특화 '쉽고 빠른 예금담보 신용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예금담보 신용카드는 은행 정기예금을 담보로 한도와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신용 이력이 없어도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다양한 혜택과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제공한다.쉽고 빠른 예금담보 신용카드 서비스는 기존 외국인 고객이 신용카드 발급 과정에서 겪었던 종이 서식 작성, 의사소통의 불편함 등을 대폭 개선했다. 이번 서비스는 △카드 발급신청 전 과정 디지털화 및 간소화 △발급 자격 자동심사제도 △언어별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해 한 시간 이상 걸리던 발급 신청 소요 시간을 약 10분으로 단축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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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2025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2025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시작해 총 195명의 신입행원을 선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 △우리 투게더 △Tech △IT특성화고 △보훈 특별채용 △장애인 특별채용 등 8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특히, 지역인재 부문은 6개 지역으로 확대해 지역밀착형 채용을 강화한다.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우리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2차·최종면접 순이며, 선발된 인재는 입행 후 '차세대 RM(기업금융)·CM(개인금융)·PB(자산관리) 사전양성과정'을 거쳐 금융전문가로 육성된다.우리은행은 올해 신설된 '우리 투게더' 부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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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인도네시아공장 임직원들, 총 5,000그루 ‘맹그로브 식재’ 봉사 진행
한국앤컴퍼니그룹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의 인도네시아공장 임직원들이 최근 인도네시아 베카시(Bekasi) 지역 세데르하나(Sederhana) 해변 일대에서 총 5,000그루의 맹그로브 나무를 심는 해안 숲 조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현지 지역사회 기후변화 대응과 생물다양성 보존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맹그로브는 지면에 강하게 뿌리내림으로써 해안 침식을 예방하며 탄소 흡수력과 오염 정화, 생물다양성 유지 기능도 탁월해 해양 생태계 보호의 핵심을 담당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날 인도네시아공장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맹그로브를 식재했다. 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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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The 2026 카니발’ 출시…고객 선호 편의사양 확대 적용 상품 경쟁력 강화
기아가 국내 대표 대형 RV 카니발의 연식 변경 모델인 'The 2026 카니발'을 18일 출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18일 기아에 따르면 The 2026 카니발은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기본 트림부터 확대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기아는 The 2026 카니발의 기본 트림인 프레스티지에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전자식 룸미러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인기 트림인 노블레스에는 △멀티존 음성인식 △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1열)을 기본 적용해 더욱 편리한 차량 경험을 제공하며, 상위 트림인 시그니처에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리어 LED 턴시그널 램프를 기본화해 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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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글로벌 진출 국가서 '뿌링클 유니버스' 캠페인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대표 메뉴 '뿌링클'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캠페인 '뿌링클 유니버스(Bburinkle Universe)'를 전 세계 주요 진출 국가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뿌링클 유니버스'는 '뿌링클'과 '치즈볼' 등 bhc의 대표 메뉴들이 모여 사는 가상의 미식 세계로, 전 세계 팬들을 초대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글로벌 참여형 프로젝트다. 2014년 11월 출시된 '뿌링클'은 지금까지 국내외 누적 약 1억 3000만 개, 하루 평균 3만 2000 개 이상이 판매되며 bhc의 간판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bhc는 8월부터 9월까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대만, 홍콩, 미국, 캐나다 등 bhc가 진출한 7개국에서 다양한 글로벌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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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가맹점주 대상 2025 하반기 상품 컨벤션 개최
CU가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편의점 트렌드를 이끌어 갈 차별화 신상품과 상품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2025 하반기 상품 컨벤션'을 연다고 18일 밝혔다.CU는 지난 상반기, 장기적인 소비 침체 속에서도 디저트(당과점), 건강식품(멀티비타 부스터샷), 주류(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가공유(가나디 바나나우유) 등 다양한 히트 상품들을 내놓으며 업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왔다. 실제, 이러한 차별화 상품들은 편의점의 매출 및 수익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로 발 빠른 트렌드 파악과 이를 반영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개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CU는 이번 상품 컨벤션의 규모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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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새 광고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 선봬
삼성화재는 우리나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2001년부터 현재까지 추진해 온 다양한 활동을 담은 신규 광고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지난 5월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인 '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를 선언한 이후 공개한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에 이은 후속편으로, 삼성화재가 지난 24년 간 안전한 사회를 위해 교통문화를 변화시켜 온 과정을 주인공의 인생 여정을 통해 스토리 형식으로 풀어냈다.광고는 20대였던 남성 주인공이 첫 차를 구매했던 2000년대 초반을 시작으로 50대가 되기까지 가족을 이루어 나가는 모습 속에서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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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2분기 영업손실 크게 줄며 불황에도 실적 개선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 주식회사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을 절반 가까이 개선하며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고 18일 밝혔다.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는 지난해 3월부터 지난 7월까지 17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지난 14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반기보고서와 IR 자료에 따르면, 11번가는 2025년 2분기 영업손실 10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183억원) 대비 44.2% 개선했다. 경기 불확실성과 소비심리 위축 등 대외 환경 악화에도 9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손실을 개선하며 한층 강화된 펀더멘탈을 입증했다.당기순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40.3% 개선한 113억원을, 매출은 18.1% 감소한 1,103억원을 기록했다.11번가는 올해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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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서울신보와 함께 '안심통장 2호' 출시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이하 서울신보)과 함께 '안심통장 2호' 사업을 오는 28일부터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안심통장 1호' 사업에도 단독 참여,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두 번 연속 '안심통장'을 출시할 예정이다.'안심통장'은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 및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자영업자 전용 마이너스 통장'으로, 서울시 '소상공인 힘보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최초 승인 기간 및 한도 이내로 필요한 금액을 수시 대출·상환할 수 있어 급한 자금 융통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된다.이번 사업을 통해 총 2천억 원 규모의 대출이 공급될 예정이다. 지난 3월 선보인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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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씨티은행 2분기 순이익 1007억원 시현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올 2분기에 2,910억원의 총수익과 1,00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시현하였다고 18일 밝혔다. 2025년도 상반기 실적기준으로는 5,595억원의 총수익과 1,83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였다. 전년도 상반기 대비 총수익은 6.7% 감소하였으나, 당기순이익은 4.5% 증가하였다.지난 6월말 현재 BIS 자기자본비율 및 보통주자본비율은 35.28%와 34.31%이며, 전년동기의 32.71% 및 31.63%와 비교하여 각각 2.57%p와 2.68%p 상승하였다. 2분기 총수익은 2,91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4% 하락하였다. 외환/파생상품/유가증권 관련 수익 등 기업금융 중심의 비이자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67.1% 증가하였으나, 이자부자산의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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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 홈런볼, 신한 SOL과 맞손 '홈런볼' 한정판 선보여
1000만 야구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제과와 금융업계를 대표하는 두 기업이 처음으로 협업에 나섰다.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신한금융그룹과 손잡고 '홈런볼X신한SOL 콜라보'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역대 최단기간 100만 관중을 돌파한 올 시즌의 열기를 담아 총 100만 봉지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홈런볼은 한국 야구를 대표하는 야구 과자로, 매년 야구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인기 간식이다. 신한SOL 역시 KBO 리그를 장기 후원해온 금융 브랜드로, 야구팬들과의 접점을 넓혀왔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에는 홈런볼 캐릭터 '로'와 신한SOL 캐릭터 '쏠'이 마운드와 타석에서 '한판 승부'를 벌이는 모습을 담은 2종의 일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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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신개념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출시
삼성전자가 국내 업계 최다 82종의 유해물질을 걸러내는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1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 △직수관 99.9% 자동살균 기능 △자동 잔수 비움 기능 등을 갖춰 한층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동시에 제품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 별도 공사없이 싱크대에 올려두고 쓰는 가로 17cm 슬림한 사이즈의 카운터탑 타입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고, 주방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적용했다.'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은 머리카락 두께보다 1,000배 작은 초정밀 필터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미국국가표준협회(ANSI)가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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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맛남상생’ 캠페인으로 농가 판로 확대
CJ프레시웨이가 지역 농가와 소비자를 잇는 '맛남상생' 캠페인을 통해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작년 7월부터 지난달까지 다수 지자체와 협력해 산지에서 공급받은 농산물 약 2,700톤을 전국 180개 급식장에 유통했다.'맛남상생'은 '양방향 로코노미'를 취지로 하는 지역 경제 상생 프로젝트다. CJ프레시웨이는 제철 국산 농산물을 셰프·로컬 맛집과 협업해 급식 메뉴로 개발하고, 구내식당·휴게소 등 푸드서비스 현장에서 운영해 특별한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최근 1년간 충남 서산의 감자·양파, 부여 수박, 청양 버섯, 제주의 월동 양배추·무·당근 등 다양한 농산물이 20여 종 급식 메뉴로 재탄생했다. 대표 메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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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얼티브’ 시니어 영양음료 시장 진출
CJ제일제당의 1호 사내벤처 브랜드 '얼티브 (ALTIVE)'가 빠르게 성장 중인 '시니어 영양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식물성 원료 기반의 단백질로 만든 '얼티브 식물성 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 두 가지다. '균형영양식'은 영양 보충이 필요한 환자의 균형 있는 식이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구수한맛·흑임자맛 2종으로 구성됐다. '당뇨영양식'은 당뇨 환자나 혈당관리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제품으로, 호두맛·고구마맛 2종으로 출시됐다.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은 한 팩에 5대 영양소(탄수화물·지방·단백질·비타민·미네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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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입주민 감사패 받아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전북 군산시 구암동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입주예정자협의회(이하 입예협)로부터 우수한 시공 품질과 고객만족 실현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18일 밝혔다.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84~155㎡, 8개 동, 아파트 800가구 규모다. DL이앤씨는 2022년 10월 본 착공을 거쳐 지난 7월 성공리에 준공했다. 단지 준공 이후 최근 진행한 품질점검 행사에서 입예협은 아파트의 우수한 품질을 호평하며, 시공사인 DL이앤씨 측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입예협 관계자는 "전북도청 품질점검단과 입예협이 주관해 진행한 품질점검 행사에서 도내 단지와 비교해 매우 적은 지적 건수가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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