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PGA 2승 유해란 선수, 라스베이거스 BBQ 매장 찾아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올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3년차에 접어든 프로골퍼 유해란 선수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영업 중인 BBQ 매장에 방문했다고 10일 밝혔다.유해란 프로는 미국 현지 시간으로 6일, 라스베이거스 시에 위치한 'BBQ 치킨 실버라도 렌치점'에 방문해 치킨을 즐겼다. BBQ는 라스베이거스에서만 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지난 2020년 10월 오픈한 'BBQ 치킨 실버라도 렌치점'은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함께 허니 갈릭, 소이 갈릭, 시크릿 양념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실버라도 렌치점에서 유해란 프로는 황금올리브치킨(Golden Original Chicken, 이하 황올)과 양념치킨(
-
한화오션, 차세대 함정용 고내후성 차열도료 개발
한화오션(대표 김희철)은 함정에 적용할 수 있는 업계 최고 성능의 도료 개발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국내 도료사와 공동으로 함정용 고내후성 차열도료를 개발하고, 관련 성능 평가를 내부적으로 완료했다. 고내후성 차열도료는 함정 운용 시 자외선, 바람, 더위, 추위 등의 극한의 기후와 해양 조건에서 최고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돕는 도료를 말한다. 현재 글로벌 주요 방산 선진국들은 운용 중인 함정의 스텔스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선체에서 발생하는 적외선 신호를 줄이는 고내후성 차열도료를 표준으로 채택하고 있다. 한화오션의 차열도료는 온도 상승의 주요 요인인 근적외선을 80% 이상 반사시킨다. 이는 업계의 평균
-
삼성생명, The라이트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최근 7년 또는 10년 이내 입원·수술이력이 없다고 추가고지(건강고지)할 경우 일반고지보다 더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삼성 The라이트 건강보험(무배당,무해약환급금형)을 11일부터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삼성 The라이트 건강보험'은 가입 전 고지항목 중 7년 또는 10년 이내 입원·수술 이력이 없는 건강한 고객(표준체)에게 더 합리적인 보험료로 보장을 제공한다. 건강고지형 10년 기준, 기존 일반 고지 상품보다 최대 25%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건강고지형 상품의 추가 고지기간동안 장염, 요실금, 식중독과 같은 경증질환으로 인한 입원·수술은 예외로 두고 있어 완화된 인수 기준을 통해
-
키움증권, 미국주식옵션 수수료 계약당 1달러 이벤트
키움증권은 오는 5월 30일까지 '미국주식옵션 수수료 계약당 1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이미 이벤트 수수료를 적용받는 고객을 제외한 전 고객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이벤트 신청 다음 영업일부터 3개월간 미국주식옵션 수수료를 1달러로 적용 받는다. 또, 미국주식옵션 실시간 시세를 최초 신청한 고객에게도 혜택을 준다. 신청 당월을 포함한 3개월 동안 시세 이용료가 무료다. 고객이 무료 적용 기간 내 1계약 이상 거래하면 시세 이용 무료 기간이 자동으로 1개월 단위로 연장돼 지속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키움증권은 '미국주식옵션 수수료 계약당 1달러 이벤트' 외에도 신규, 휴면 고객 대상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 운영
CJ제일제당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함께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페셜 팝업은 최다빈 셰프, 김범수 셰프, 최어진 매니저 등 '유용욱바베큐연구소' 소속 영셰프 3인이 운영한다. '불과 훈연'을 주제로,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대표 메뉴에 다양한 한국 식재료를 더한 7가지 한식 코스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훈연굴 토스트 △우설편채 △갈비반상 △대추아이스크림 등의 디너 메뉴와 전통주 페어링을 마련했다. 금요일에는 점심도 운영한다.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인기 메뉴를 활용한 육개장 칼국수를 선착순 20그릇 한정 판매한다. 이번
-
SKT T멤버십,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메가MGC커피 등과 신규 제휴
SKT(대표 유영상)는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메가MGC커피, 삼다수 등 다양한 기업과 T멤버십 신규 제휴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규 제휴 체결로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는 총 170개로 늘어났다. T멤버십은 지난해 최고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s) 600만명을 처음으로 돌파했으며, 고객들의 사용빈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상시 제휴 외에도 매달 다른 혜택을 선보이는 T day는 2024년 한 해 동안 누적이용건수가 3000만건을 넘어서며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T day를 통해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공동마케팅을 하면서 SKT가 가맹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에게 2024년 한 해 동안 지원한 금액은
-
삼양사, 美 천연식품박람회서 스페셜티 활용 솔루션 선봬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지난 5~7일 사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된 '2025 Natural Products Expo West(NPEW)'에 참가해 스페셜티(고기능성) 식품 소재의 우수성과 이를 활용한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NPEW는 전 세계 약 130개국에서 30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6만50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식품박람회로, 삼양사는 지난해 이어 올해 2년 연속 참가했다. 삼양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제로 칼로리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소재를 전시했다. 올해는 스페셜티 소재를 활용한 솔루션 제안에 역점을 둔 만큼 젤리와 단백질 바를 시식샘플로 제
-
LG유플러스, AWS와 AX얼라이언스 협력…AI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LG유플러스가 글로벌 클라우드 1위 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손잡고 AI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LG유플러스와 AWS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25 현장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AI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위한 'AX얼라이언스' 전략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형 소버린 클라우드 개발 △AI 플랫폼 및 솔루션 개발 △AI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우선 양사는 'AX얼라이언스' 전략의 첫 단계로 국내 공공·금융·첨단 기업의 AX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형 소버린 클라우드'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소버린 클라우드는 특정 국가의 법률과 규제를 준수하며 데
-
맘스터치 '핫치즈빅싸이순살' 1~2월 매출 전년비 30배 증가
맘스터치가 '핫치즈빅싸이순살'의 올해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배 폭증하며, 고객 성원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치킨 단독 매출이 1000억원을 넘었다고 10일 밝혔다.맘스터치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지난 2022년 출시 이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이자 지난해 연말 한정 '딜리셔스 핫팩' 세트로 선보인 이래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이에 '핫치즈빅싸이순살'은 현재 맘스터치 치킨 메뉴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1년 사이 매출이 30배 성장한 대표 치킨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치킨과 짜파게티를 함께 먹는 '짜파치킨' 트렌드까지 일으키며
-
삼성전자 사운드바, 11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
19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달성한 삼성전자가 사운드바 (Soundbar) 시장에서도 11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FutureSourc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4년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20.1%, 수량 기준 18.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지난 2014년부터 이어온 1위 자리를 지켰다.지난해 출시한 최상위 'HW-Q990D'를 비롯한 다양한 사운드바 제품들이 △현장감 넘치는 음향 △삼성 TV와 연동되는 'Q심포니' 기능 △편리한 연결성을 앞세워 사용자에게 호평을 받았다.미국 매체 뉴스위크는 최상위 제품인 HW-Q990D를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하면서 "올해 구매 가능한
-
동원홈푸드, 크리스피 프레시·포르투7 마곡 코엑스점 개점
동원홈푸드가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와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포르투7(PORTO7)' 마곡 코엑스점을 개점했다고 10일 밝혔다.크리스피 프레시와 포르투7은 코엑스 마곡 지하 2층에 위치해있다. 동원홈푸드는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크리스피 프레시의 샐러드와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포르투7의 이탈리안 가정식을 통해 인근 직장인의 다양한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크리스피 프레시 마곡 코엑스 점은 신규 매장 개점을 기념해 샐러드 10% 할인, 포장 시 20%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5만원 이상 주문 시 동원홈푸드의 저칼로리·저당 소스 브랜드 '비비드키친'의 저칼로리 숯불매콤소스를 증정
-
11번가, 전국 소상공인 대상 무료 판매자 교육 실시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전국의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판매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11번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5 소상공인 플랫폼 협업교육'을 수강할 셀러들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참여 소상공인에게는 11번가의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Seller Zone)' 전문 강사진들의 실시간 라이브 교육 과정이 제공된다. 11번가의 라이브 교육 과정은 △25년 정부 지원사업 활용법(4/8) △오픈마켓 팔리는 상품 기획(4/9) △온라인 판매 수익률 분석(4/17)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올리는 숏폼 마케팅(4/22) △오픈마켓 판매자의 물류 전략과 운영 노하우(4/24) 등 총 다섯 번의
-
SSG닷컴, 이은정 셰프와 '잭앤더베이글' 판매…미식관 상품 강화
SSG닷컴이 국내 베이커리 전문가인 이은정 셰프와 손잡고 '잭앤더베이글' 4종 세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은정 셰프는 유명 베이커리 카페인 '잭앤더', '오너스그램', '브레드바이'를 운영하고 있다. 여러 제과 브랜드와의 성공적인 협업에 이어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SSG닷컴 미식관에서 단독 판매하는 잭앤더베이글 세트(400g, 14900원)는 플레인ᆞ시오버터ᆞ무화과ᆞ초코브라우니의 네 가지 맛으로 구성했다. 이 중 초코브라우니맛 베이글은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식품관 '미식관'을 중심으로 단독 및 차별화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실력을 검증받은 유명 셰프를 비롯한
-
CU, 하랜띵스 콜라보 간편식 5종 출시
CU가 하랜띵스(HOT&THINGS)와 손잡고 차별화 간편식 5종을 오는 11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하랜띵스 핫소스는 유명 파인 다이닝 셰프 출신의 식품 기술사가 만든 프리미엄 핫소스로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각종 SNS에서 입소문을 통해 품절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하랜띵스 소스를 활용해 기존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다양한 메뉴들을 기획했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콜라보 간편식은 하랜띵스 소스 중에서도 한국인들의 입맛에 가장 어울리는 '파마산 고추장' 소스와 'XO 쉬림프' 소스를 사용했다.CU는 파마산 고추장 소스를 활용한 맵달한 베이컨 치즈 김밥(3,500원)과 매콤한 떠먹는 피자(5,200원)를, 소고기
-
한국, 자동차 생산량 멕시코에 밀려 '세계 7위'
지난해 국내 자동차 생산량이 큰 폭으로 감소하며 멕시코에 밀려 세계 7위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내수 판매가 부진한 영향으로 경쟁력 회복 없이는 주요 생산국 지위를 잃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10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4년 세계 자동차 생산 현황과 시사점' 보고서를 발표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자동차 생산량은 전년 대비 0.5% 감소한 9395만 대였다. 글로벌 생산량이 감소한 건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선언된 2020년(15.4% 감소) 이후 처음이다.국가별로는 태국(-20.0%), 한국(-2.7%), 스페인(-3.0%) 등에서 자동차 생산이 줄었다. 도요타와 혼다의 품질 인증 문제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