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U '가나디' 콜라보 음료 2탄 '망고드링크' 출시
CU가 '가나디' 콜라보 음료 2탄으로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는 SNS X에서 인기를 얻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다. CU가 지난 6월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가나디 바나나우유'는 출시 직후 SNS 화제 아이템으로 등극하며 단숨에 초도 물량 3만개가 완판 됐다. 이후에도 추가 물량 입고 즉시 품절 사태를 이어가며 현재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45만개를 기록하고 있다.해당 제품은 특히 가나디 캐릭터의 얼굴 모양으로 제작된 병뚜껑을 캐릭터 키링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인형에 씌우는 등 다양한 활용 방법을 SNS에 인증하는 것이 MZ세대들 사
-
롯데케미칼, 폐플라스틱 자원순환 체계 구축 앞장
롯데케미칼이 부산 중구 ESG센터 5호점 개소를 지원하며, 지역 내 폐플라스틱 자원 순환체계 구축에 앞장선다.지난 14일 오픈한 부산 중구 ‘우리동네 ESG 센터’는 22년 부산 금정구에 오픈한 부산1호점을 시작으로, 23년 동구 2호점, 24년 해운대구 3호점, 25년 2월 영도구 4호점에 이어 다섯 번째로 문을 열었다.롯데케미칼은 ‘Project LOOP Cluster’(프로젝트 루프 클러스터) 일환으로 ESG센터 운영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를 제공하고,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지역 사회 내 폐플라스틱을 수거, 원료화 체계가 수립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롯데케미칼은 부산 외에도 인천과 울산에서 ESG센터 및 새활용연구소 등 지역 자원순환 거점 운영을 지
-
우리카드, AI 활용 광고와 캐릭터 공개…마케팅 패러다임 바꿔
우리카드가 최근 금융권에서 주목받는 화두 중 하나인 생성형 AI를 통한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보수적 이미지가 강한 금융권에서 생성형 AI를 바탕으로 마케팅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1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외부 대행사 없이 자체 제작한 카드의정석2 광고와 캐릭터 '블루맨'을 SNS에 공개했다.이번 광고 영상과 캐릭터는 우리카드가 직접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했다. 실제 촬영으로 구현이 어려운 맹수들의 생생한 움직임이나 아기들의 순수한 반응, 독특한 음향 효과까지 모든 과정을 'AI 기반 창작'으로 해결했다.광고 영상 속 가장 눈에 띄는 장면은 다
-
쿠팡 CPLB, 중소제조사와 동반성장 도모 위해 '상생협의체' 출범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중소 협력사들과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쿠팡 CPLB 상생협의체'를 공식 출범했다고 19일 밝혔다. CPLB와 함께하는 중소 제조사는 지난 24년 기준 630여곳에 달한다.19년(160여곳)에 비해 4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고용 인원은 올해 초 전년 대비 약 4000명이 늘어난 2만 7000여 명을 기록했다.이번에 출범한 협의체는 CPLB와 함께 PB 상품을 공동 기획·생산해 온 30개 우수 중소 제조사다. 이들 기업은 수도권을 비롯한 경상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제주 등 전국 각지에 위치하고 있다. 앞으로 CPLB와 협력사 간 핵심 소통 창구 역할을 하며, 동반성장 비전∙성과 공유 및 사회적 책임 실천
-
신세계백화점 '5메이징 카드 페스타' 개최
신세계백화점이 씨티, 삼성, 신한, 하나 BC바로 등 5개의 제휴카드사와 '5메이징 카드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사은 행사인 '5메이징 카드 페스타'는 업계 최다인 5개의 제휴 카드사와 함께 사은 행사, 청구 할인,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는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앞두고 패션 기획전, 웨딩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명품, 워치, 주얼리 페어 등을 동시에 진행한다. 먼저 행사 기간 중 명품 · 패션 · 잡화 단일 브랜드에서 제휴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7%를 신백리워드로 돌려준다. 강남점, 대구신세계, 대전신세
-
지프, 홍보대사로 배우 강하늘 선정
지프가 배우 강하늘을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브랜드 외연 확장을 위한 마케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지프는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대세로 떠오른 강하늘을 앞세워 '모험과 자유의 아이콘'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국내 소비자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강하늘은 '오징어 게임 시즌3'와 △동주 △기억의 밤 △슬플 때 사랑한다 같은 작품을 통해 진정성 있는 연기력과 맑고 긍정적인 에너지, 진솔한 인간미를 보여주며 대중으로부터 폭넓은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지프는 강하늘의 따뜻한 카리스마와 진정성 있는 이미지가 브랜드 핵심 가치와 맞닿아 있다고 판단해 그를 홍보대사로 낙점했다고 설명했다.강하늘은 앞으로 여러 마케팅
-
SK하이닉스, AI 기반 사회 공헌 전략 개편…CSR 혁신 가속
SK하이닉스가 인공지능(AI)을 중심에 두고 사회 공헌 모델을 개편한다. 단순한 기부나 복지 프로그램을 넘어 AI를 사회 문제 해결에 직접 연결하는 'AI 기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모델을 제시한 것으로 회사는 '인류를 위한 AI, 사람을 향한 CSR'을 새 비전으로 수립한다는 방침이다.SK하이닉스는 19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AI 인재 양성과 AI 대응형 사회 안전망 구축, AI 기술과 사람이 함께 만드는 사회 변화 플랫폼을 세 축으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인재 양성 분야에서는 '하인슈타인' 프로그램을 통해 초·중·고교생에게 문제 해결형 AI 교육을 제공하고 교사 대상 역량 강화 과정을 신설한다. 또한 이미 조성된 정
-
현대건설, 성수1구역 한강변 랜드마크로…글로벌 설계·엔지니어링 협업
현대건설이 서울 성동구 성수전략정비구역 제1지구(성수1구역)를 한강변 최고 수준의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세계적 설계·엔지니어링 그룹과 손을 잡았다. 오는 11월 예정된 시공사 선정 총회를 앞두고, 최고 수준의 설계로 조합원들의 신뢰 확보에 나선 것이다. 설계 파트너로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건축설계 그룹 SMDP가 참여한다. SMDP는 초고층 빌딩과 도심형 복합개발에 특화된 회사로, '나인원 한남', '래미안 원베일리', '부산 위브 더 제니스' 등 국내 굵직한 랜드마크 프로젝트를 맡아왔다. 특히 성수동에서는 206m 높이의 주상복합단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를 설계하며 이 지역 초고층 주거단지에 대한 높은 이해
-
한국투자증권, ELW 318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주식워런트증권(ELW) 318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132종목과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파마리서치, 에이피알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86종목이다.ELW는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상승을 예상하면 콜 ELW, 하락을 예상하면 풋 ELW를 매수해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만기 시 원금 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한국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 ELW 시장에
-
업비트, 보안 인재 양성 '업사이드 아카데미' 3기 발대식 진행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청년 보안 인재들의 첫걸음 '업사이드 아카데미(UPSide Academy)'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업사이드 아카데미는 두나무와 티오리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웹3 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정예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4개월간 △사이버 보안 △단계별 웹3 보안 교육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론과 실무가 융합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직에서 활약하며 대한민국의 보안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두나무와 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 티오리의 임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한다.이번 업사이드 아카데미 3기는 2기보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
우리銀, LoL 인기캐릭터를 담은 틴틴카드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 협력해 틴틴카드 '영혼의 꽃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틴틴카드 영혼의 꽃 에디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 캐릭터 '럭스'와 '자이라'의 일러스트를 적용한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우리은행은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메인 파트너사로 오랜 기간 협력해 왔으며, 이번 카드 출시를 기념해 9월 14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 고객은 '혜택 △혜택·이벤트 △지금 진행 중인 이벤트 △틴틴카드 신청하고 2025 LCK 직관 가자!' 메뉴에서 세부내용 확인하고 응모하면 된다.신규 발급한 선착순 600명 고
-
HS효성, 美 앨라배마 지역 우수 학생에 장학금 전달
HS효성은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법인이 있는 앨라배마주 헌츠빌, 메디슨, 디케이터 지역 내 예비 대학생 4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장학금은 그룹 경영 방침인 '가치 또 같이'를 실천하는 취지로 미 법인인 HS효성USA가 현지 북앨라배마 지역 한인회와 협력해 광복절 기념 행사 일환으로 마련한 것이다.이번 장학금은 북앨라배마에 거주하는 우수 학생 중 가정 환경이 어렵거나 소방관·경찰관 등 지역 사회 공헌이 큰 계층의 자녀, 그리고 6·25 참전 용사의 직계 자손에게 수여됐다. HS효성은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는 동시에 현지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함께 성장한다는 가
-
bhc, 말레이시아 10호점 '파빌리온점' 오픈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부킷 잘릴 지역에 10호 매장 '파빌리온점(Pavilion)'을 신규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말레이시아 주요 대형 쇼핑몰 중 하나인 '파빌리온 부킷 잘릴(Pavilion Bukit Jalil)'에 자리하고 있다. 해당 지역은 쿠알라룸푸르의 부유한 교외 주거지로, 쇼핑과 여가를 즐기는 방문객이 많으며 대형 국립 스포츠 단지가 인근에 자리해 다양한 연령층과 관광객 유입이 기대된다. 매장은 총 36평 규모로 다이닝 형태로 운영되며, 배달·포장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메뉴는 다양한 bhc 대표 제품과 현지 입맛을 고려한 특화 구성을 함께 선보인다. 말레이시아 특성에 맞춰 '홀
-
한화자산운용, 'PLUS미국나스닥100미국채혼합50' ETF 신규 상장
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김종호)은 'PLUS 미국나스닥100미국채혼합50(종목코드: 0089B0)' ETF(상장지수펀드)를 신규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PLUS 미국나스닥100미국채혼합50'은 나스닥100지수에 50%, 잔존만기 3개월 미만 초단기 미국채에 50%씩 투자하는 채권혼합형 펀드다. 채권혼합형 펀드 내 주식 투자 한도인 50%를 모두 나스닥100에 할당한 것이 특징이다.이 상품은 퇴직연금(DC·IRP) 계좌에서 주식 투자 비중을 최대한 늘리려는 적극적 투자자를 겨냥했다. 현행 규정상 퇴직연금 계좌는 자산의 70%까지만 주식 등 위험자산에 투자할 수 있다. 나머지 30%는 예적금, 채권, 채권혼합형 펀드 등 안전자산에 투자해야 한다.'PLUS 미국나스닥
-
농협, 집중호우 수해복구 일손지원 총력추진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이번 수해피해 복구를 위하여 현장에 약 1만3000여명의 복구 인력을 공급, 집중호우 피해복구에 전사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농협은 지난달 24일, 강호동 회장을 포함한 농협 임직원들이 경기도 가평군 침수 피해 농가 복구를 시작으로, 충남·전남·경남·광주 등 피해지역에 인력을 신속하게 투입하며 복구 작업에 힘쓰고 있다. 지난 18일 기준 범농협 임직원 등 약 1만3000여 명의 인력이 수해복구 일손으로 참여했다.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너무 크다"며 "농협은 피해복구 지원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농협의 재해 일손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