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삼성전자 "AI 스크린 대중화" 신형 AI TV 사전 판매 개시
삼성전자(005930)가 신규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2025년형 AI TV 사전 판매를 12일부터 시작한다. 신형 네오 양자점 발광다이오드(QLED) TV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제품군에 AI를 확대 적용하면서 'AI 스크린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신형 삼성 AI TV에는 리모컨으로 실행하는 검색 기능인 '클릭 투 서치'를 포함해 다양한 AI 기능이 새롭게 들어갔다. 특히 리모컨에 'AI 버튼'이 추가돼 시청 중인 영상과 유사한 방송을 추천하거나 등장인물 정보를 보여준다. 또한 언어 장벽을 없앤 실시간 번역도 제공된다.TV를 집안 내 사물인터넷(IoT) 기기처럼 활용 가능한 '홈 인사이트'와 '홈 모니터링'도 신규 적용됐다. 이들은 사용자의
-
한샘, 롯데쇼핑과 협력 강화 "썩은 동아줄 될까?" 우려
가구‧인테리어 업계 1위를 향한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009240)은 롯데와 손잡고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역량 강화에 나선 상황. 하지만 롯데(004990) 유통 계열사인 롯데쇼핑(023530)이 한샘과 시너지를 내겠다며 선택한 롯데하이마트(071840)는 오히려 한샘에게 '독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현재 하이마트의 경우 최근 몇 년간 부진의 늪에 빠지며, 롯데 유통군 중 '아픈 손가락'으로 꼽히고 있다. 업계 한 고위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한샘이 롯데와 협력관계 강화하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만큼, 여력이 뒷받침해 줄지 의문"이라며 "오히려 득보다 실이 될 수 있다
-
'기업회생 사태' 홈플러스, 협력사 잇따라 납품 재개...사태 수습 총력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가 지난 4일 기업회생절차 돌입 소식이 전해져 파장을 불러왔다. 이러한 소식 이후 협력사들 이탈이 잠시 일어났지만, 일부 협력 업체들이 납품을 재개하며 다시 정상 영업을 이어갈 수 있을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오뚜기(007310), 롯데웰푸드(280360), 삼양식품(003230)에 이어 동서식품과 팔도가 홈플러스와 협의를 완료하고 납품을 재개한다고 전했다. 지난 10일 오후 동서식품은 "홈플러스와 협의가 완료돼 오는 12일부터 납품을 재개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팔도도 동서식품과 같은 입장을 전했다. 다만 제품 공급 물량과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변동될 수 있다는 게 홈플러스 설명
-
NS홈쇼핑 신화당 '우리현미전병' 론칭
NS홈쇼핑이 신화당 '우리현미전병'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오는 12일 오후 3시 30분 NS홈쇼핑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신화당 우리현미전병은 밀가루와 백미없이 현미를 주원료로 만들어진 저속노화식단에 맞춤 간식이다. 당류는 줄이고, 현미를 주원료로 만들었으며 튀기지 않고 구워 내 트랜스지방이 0g이다.NS홈쇼핑은 이번 단독 론칭 방송을 기념해 첫 방송에서만 3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모바일과 앱에서는 5%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황경미 NS홈쇼핑 TV식품팀 MD는 "저속노화식단과 레트로감성의 간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한 영양 간식으로 신화당 우리현미전병을 선보이게 됐다"며 "그릭요거트, 크림치즈, 아이스크림과 샌드해서 먹었
-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국산화 앞장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인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Sartorius Korea Biotech, 대표 김덕상) 바이오의약품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다.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은 자체 연구소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바이오의약품 원료물질 제조소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인증은 식약처가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국산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인증제도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원료물질 제조업체가 GMP 인증을 받은 첫 사례다. 식약처는 바이오의약품 원료물질의 활발한 연구 개발과 제품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원료물질 인증체계 구축을 위한 협의
-
키움증권, 대학교 캠퍼스에 커피차 쏜다
키움증권이 새 학기를 맞아 서울 소재 5개 대학에서 신입생 입학 축하 및 재학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Z세대(Gen-Z)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커피차를 활용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11일 이화여대·숙명여대를 시작으로, 12일 서강대·한성대, 13일 상명대에서 진행된다. 각 학교별 주요 이동 동선에 커피차를 배치해 신입생과 재학생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무료로 커피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학교별로 300잔의 무료 음료가 제공되며, 조기 소진 시 100잔을 추가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키움증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홍보를 넘어 Z세대와 직접
-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도미노피자와 제휴 이벤트
넥슨(대표 강대현∙김정욱)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오는 13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제휴 이벤트를 통해 넥슨은 오는 4월 9일까지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프리미엄·클래식·하프앤하프 L사이즈 주문 시 음료와 함께 '던파모바일 지류 쿠폰'을 얻을 수 있는 '던파모바일 스페셜 딜'을 출시한다. 해당 쿠폰을 통해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도미노피자 오라 아바타 상자', '골드타이거 슈림프 피자(판매 시 2백만 골드 획득)', '도미노의 손길(3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돌려 돌려 도미노!' 이벤트도 진행한
-
케이뱅크, 지난해 당기순이익 1281억...고객 증가에 역대 최대 실적 달성
케이뱅크가 지난해 가파른 고객 증가로 사상 최대 이익을 냈다.케이뱅크는 지난해 총 128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23년 당기순이익 128억원의 10배에 달하는 이익 규모로 지난 22년 연간 실적(836억원)을 넘어서는 역대 최대 실적이다.가파른 고객 확대가 사상 최대 이익으로 이어졌다. 지난해에만 321만명의 새로운 고객이 유입되며 지난해 말 케이뱅크의 고객은 1274만명에 달했다. 가상자산 호조로 고객이 급증한 2021년을 제외하고는 지난 17년 출범 이후 역대 최대 증가폭을 기록했다. 혜택과 재미를 모두 잡은 상품∙서비스가 고객 유입으로 이어졌다. 케이뱅크가 지난해 3월 출시한 돈나무 키우기는 고객 18
-
LG전자 'AI 강화' 버튼 하나면 'OK'…신형 OLED·QNED TV 매력은?
LG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가 더 똑똑해졌다. 리모컨에 있는 인공지능(AI) 버튼만으로 원하는 방송·영상을 시청하거나 TV 화질을 입맛에 맞게 조절하는 등 한 차원 진화를 거듭했다. 이날 LG전자(066570)는 고성능 AI를 탑재한 OLED TV로 세계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다시 한번 앞서 가겠다는 전략을 밝혔다.LG전자는 11일 서울 강서구 LG사언스파크에서 '2025 LG OLED·QNED(양자점 나노 발광다이오드) TV' 신제품을 공개했다.백선필 LG전자 TV상품기획담당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올해는 지난해보다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계획하고 준비 중"이라며 "1500달러(200만원)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 매출 1위를 하는 게 목표"라고 자신
-
NH농협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내 집 마련 챌린지 START'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오는 4월 30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내 집 마련 챌린지 START'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영업점 또는 비대면 채널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을 가입하고 매월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중 총 2025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제공한다.첫 번째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신규 가입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으로 전환 △당·타행 청약예금·부금을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한 고객 중 매달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을 추첨하여 △아이패드Pro13(3명) △갤럭시S25(6명) △LG퓨리케어 에어로부스터(8명) △네
-
현대홈쇼핑 애슬레저 전문 PB '아카이브 1.61' 론칭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애슬레저 전문 PB 브랜드인 '아카이브 1.61'을 신규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2일 오전 8시 15분 패션 프로그램 '서아랑의 쇼핑라이브(아쇼라)'를 통해 아카이브 1.61을 선보인다.아카이브 1.61은 기록 보관소를 뜻하는 영단어 'ARCHIVE'와 황금비 비율인 '1:1.61'을 연상시키는 합성어로, 현대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50·60대 이상 세대에 맞는 맞춤형 상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다.현대홈쇼핑이 소개하는 대표 상품으로는 냉감·속건 등의 기능성 소재에 셔링 디테일을 살린 재킷, 조거 팬츠 등이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해 애슬레저, 아웃도어 등 다
-
더플레이스, 이탈리안 수제 레시피 신메뉴 2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이탈리안 수제 레시피로 풀어낸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신메뉴 '시칠리아 리모네 갑오징어'는 이탈리아 남부 시칠리아 섬에서 널리 사용되는 대표 재료 레몬과 해산물을 활용한 파스타 메뉴다. '감베리 비앙코'는 홍새우와 수제 비앙코 소스를 올린 정통 나폴리 스타일 화덕 피자다. 더플레이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신메뉴 시칠리아 리모네 갑오징어와 샐러드, 피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모네 스페셜 세트'와 감베리 비앙코에 샐러드, 파스타 그리고 스테이크까지 포함된 구성의 '감베리 스페셜 세트'를 선보인다.이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할인 쿠폰을 다운
-
11번가, 봄맞이 월간 십일절 실시…최대 67% 할인
11번가가 봄 시즌을 맞아 3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날부터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월간 십일절에는 총 430여개 타임딜 상품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1번가가 소개하는 대표 상품으로 △홈 가드닝 생활가전 'LG 틔운 미니 식물재배기+씨앗키트' △프롬비 윈드스핀2 빅팬 멀티형 선풍기 △성주 꿀참외 등이 있다. 패션·뷰티 할인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날은 미샤 25주년 프로모션을 진행, 스킨케어·메이크업 베스트 상품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설화수, 헤라, 에스트라, 바닐라코 등 인기 뷰티 브랜드의 특가 판매가 진행된다. 패션 상품으로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휠라키즈,
-
롯데카드, 군인과 군가족을 위한 '밀리패스 X 디지로카' 선봬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한국특수인증정보원의 군인 모바일 신분인증 플랫폼 '밀리패스'와 협업해 '밀리패스 X 디지로카' 카드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이 카드는 군인과 군인 가족이 자주 이용하는 국군복지단 군마트,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대중교통, 보험료, 배달앱, 편의점, 스트리밍 업종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먼저, 지난달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일 때, △국군복지단 군마트 및 편의점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SKT/KT/LG U+)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보험료(생명보험/손해보험) △배달앱(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10%를 할인해 준다. 할인 혜택은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건에
-
KB증권, 미국 ETF 거래 이벤트 실시
KB증권(대표이사 이홍구, 김성현)은 개인고객 대상으로 '미국 ETF 투자하고 나스닥에서 골든벨을 울려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거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월 31일(월)까지 종합위탁 및 외화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RexShares 자산운용사 ETF 종목을 거래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먼저, 주목할 만한 혜택으로는 미국 현지 자산운용사 RexShares와 제휴해 제공하는 '나스닥 골든벨 패키지'가 있다. 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 이벤트인 오프닝 세레머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미국 뉴욕 왕복 항공권 및 숙박권, 미국투자 투어 가이드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풀패키지가 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