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일반
-
한화, 초등학생 106명 초청 '2019 한화 글로벌 환경학교' 개최
㈜한화,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대구지역본부등 대구∙경북지역 한화그룹 4개사는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와 함께 8월 8일, 9일 이틀간 경북 청도 신화랑풍류마을에서 초등학생 106명을 초청해 ‘2019 한화 글로벌 환경학교’ 환경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땅(토질오염), 바람(대기오염), 물(수질오염), 불(온난화), 생명(생태계) 등 5가지 지구촌 환경을 주제로 한화 계열사 임직원과 대학생 50여명이 멘토 역할로 참여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진행했다.첫날 행사는 환경학교 입소식을 시작으로 ▲레크레이션 ▲지구의 실태 제대로 알기 ▲분리수거배출체험 ▲국궁
-
카카오프렌즈,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선봰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글로벌 정상급 K-팝 아티스트 트와이스 멤버들이 직접 기획 및 디자인에 참여한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에디션은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K-팝 아티스트와 진행하는 최초의 협업으로, 평소에도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트와이스 멤버들이 본인 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도 함께 쓰고 싶어지는 새로운 굿즈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함께 협업한 트와이스 멤버들은 상품 기획과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굿즈의 경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스토어에 동시 출시돼 국내∙외 팬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카카오프렌
-
CJ CGV, "2019 중국 ‘토토의 작업실’ 성황리 폐막"
2019 중국 ‘토토의 작업실’이 지난 9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1일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5일 밝혔다.이날 중국 창사 CGV메이시후 IMAX관에서 진행된 ‘토토의 작업실’ 폐막식에 ‘토토의 작업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과 영화 제작에 힘을 실어준 멘토, 학부모, 선생님, 대학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지난 7월 24일부터 8월 1일까지 중국 창사에서 진행된 2019 중국 ‘토토의 작업실’에는 현지 청소년 50여 명이 함께했다. 학생들은 6개 조로 나뉘어 스토리보드 구성, 시나리오 작성, 연기, 촬영, 편집, 마케팅 등 영화 제작의 전 과정을 몸소 체험하고, 조별로 1편의 단편영화를 완성했다.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천원루이(陈文
-
NHN, KB금융그룹 6개계열사에 금융 클라우드 ‘TOAST Secure’ 서비스 개시
NHN(대표 정우진)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가 KB금융그룹 계열사들에 본격적인 금융 클라우드 제공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NHN과 KB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두 회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추진 업무 협약’을 통해 디지털 혁신 전략 파트너가 된 이후, 약 7개월간의 베타 서비스 제공 및 상호 협의 끝에 KB금융그룹 산하의 6개 계열사에 NHN의 금융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인 ‘TOAST Secure(토스트 시큐어)’를 도입하는 계약을 완료했다. 6개 계열사로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저축은행이 해당된다. 이번 계약으로 NHN은 KB금융그룹의 협업 플랫폼 ‘CLAYON(클레온)’을 주축으로 한 KB금융그룹만
-
롯데월드타워·몰 '몰인원' 한 여름밤 휴양지로 변신
롯데월드타워·몰에서 뮤직과 시네마가 함께하는 한 여름밤의 피크닉 '써머레스트'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열렸다.행사기간 월드파크 잔디광장은 캠핑 텐트와 빈백 등 피크닉 콘셉트의 공간으로 조성됐다. 열대야를 피해 나온 방문객들은 감성 인디밴드의 공연과 야외에서 로맨스 영화를 관람하며 이색적인 여름밤을 보냈다. 한편 롯데월드타워·몰 '써머레스트(SUMMEREST)'는 9일에서 11일까지 2주 차에도 계속된다.
-
한화그룹, KAIST와 함께 청소년 ‘여름 과학캠프’…미래 과학인재 육성
한화그룹이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래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해 KAIST와 함께 여름방학 캠프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대전지역 중학생 50여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대전 KAIST 본원에서 진행됐다.캠프기간 참가학생들은 KAIST 학생들로 구성된 멘토들과 함께 교과 중심의 학습에서 벗어나 최신 과학기술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KAIST 기숙사에서 함께 숙식을 하며 대학생 선배들의 생활을 옆에서 보고 학업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기도 했다.캠프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프로그램은‘헝그리봇’만들기였다
-
두산밥캣, 차입금 1억 달러 추가 조기상환…총 9억2,000만달러 갚아
두산밥캣이 차입금 1억 달러를 조기 상환했다고 2일 밝혔다. 두산밥캣이 차입금을 조기상환한 것은 올해만 두 번째로, 2014년 17억 달러를 리파이낸싱(refinancing)으로 조달한 이래 이번까지 총 여덟 차례에 걸쳐 9억 2,000만 달러를 조기 상환했다.두산밥캣의 총 차입금은 2014년 17억 달러에서 2019년 7월 말 기준 7억 3,300만 달러로 약 57% 감소했으며, 2014년 말 기준 105%였던 부채비율은 68%까지 개선됐다.두산밥캣은 지난해부터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2019년 주당배당금을 1,200원으로 확대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처럼 투자활동과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하면서도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바탕
-
CJ ENM, '밀리언볼트’에 지분 투자…애니메이션사업 글로벌 진출 가속
CJ ENM이 애니메이션 사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적 투자에 나섰다.CJ ENM은 한국 애니메이션의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신생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밀리언볼트’와 손잡고 지난 2월 양해각서를 체결한 데 이어 지난달 지분투자를 마쳤다고 2일 밝혔다.‘밀리언볼트’는 전세계인의 사랑은 받은 넌버벌(non-verbal) 슬랩스틱 코미디 애니메이션 ‘라바(Larva)’ 시리즈를 제작한 맹주공 감독과 제작진이 지난 2018년 12월 설립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다. 글로벌 히트작 ‘라바’를 탄생시킨 경험을 토대로 올해 초부터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기획 중이며, 해당 작품에 국내외 관계자들이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
-
야놀자 계열사 레저큐, ‘춘천가평투어패스’ 리뉴얼 출시
야놀자 계열사 레저큐(대표 문보국)가 ‘춘천가평투어패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리뉴얼된 춘천가평투어패스는 북한강 일대 유명 관광지인 제이드가든, 아침고요수목원, 애니메이션박물관 중 두 개의 관광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기존 빅(BIG)2권에 청평호를 누비는 청평페리 유람선 왕복탑승권을 추가했다. 춘천가평투어패스는 이달 29일(목)까지 야놀자 및 위메프, 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용 마감은 오는 9월 1일(일)까지다. 청평페리 탑승권과 빅2권이 결합된 패키지는 성인기준 최대32% 할인된다. 첫 사용 시점부터 48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미사용 티켓은 100% 자동 환불된다. 레저
-
여기어때, 올 여름 갈만한 ‘국내 플레이케이션형 숙소 9선’ 공개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전문가와 여행자가 꼽은 ‘우리나라 플레이케이션형 숙소' 9선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호텔에서 안락한 휴식을 보내는 ‘호캉스’가 ‘플레이케이션(play+vacation)’으로 진화하고 있다. ‘여유로운 휴식과 동시에 다양한 놀거리를 한 장소에서 즐기는 숙소 수요가 크게 늘었다. 플레이케이션은 ‘플레이’와 ‘베케이션’의 합성어로, 편안한 휴식과 함께 다양한 즐길거리를 추구하는 휴가문화를 뜻한다. 여기어때 구성원으로 이뤄진 400여 국내 여행 전문가가 꼽은 숙소는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서울 드래곤시티 ▲플레이스캠프 제주▲라
-
여기어때 성수기 캠페인 영상 조회수 1억800만 기록…매일 500만회 조회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여름 캠페인의 조회수가 총 1억800만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배정남, 음문석, 김수미 등이 국내여행 홍보대사로 나선 여기어때 여름 캠페인 영상 조회수 1억 건 돌파는 공개 3주만이며, 세편의 에피소드로 얻은 성과다. 일 평균 약 500만회가 조회된 셈으로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과 만났다.여름 성수기를 맞은 여기어때는 지역 사투리를 콘셉트로 캠페인 영상 3편을 제작해 공개했다. 드라마 ‘열혈사제’의 ‘장룡’ 음문석은 ‘여기어때’를 충청지역 사투리인 ‘이짝워뗘’로 바꿔 여기어때의 풍성한 할인 혜택을 알렸다.
-
두산重·한전, 블랙록에 큰 투자 손실 안긴 21개 ‘친 화석연료’ 기업 포함
두산중공업과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인 블랙록(Blackrock)에 막대한 투자 손실을 입힌 대표적 21개 '친 화석 연료' 기업에 포함됐다. 글로벌 에너지경제·재정분석연구소(IEEFA)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보고서(보고서명 : 'Inaction is BlackRock’s Biggest Risk During the Energy Transition: Still Lagging in Sustainable Investing Leadership')를 1일 공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블랙록은 화석 연료에 치중한 글로벌 에너지 관련 기업 21곳에 투자해 지난 10년간 가치파괴(value destrcution)와 기회비용 측면에서 투자자들에게 약 900억 달러 규모의 손실을 입혔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투자 손실 중 75%는 엑손모빌(Exxon
-
빅데이터 컴퍼니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나나랜드 프로모션 진행
빅데이터 컨설팅 컴퍼니 롯데멤버스(대표 강승하)가 롯데그룹 유통BU 주관으로 이달 18일까지 엘포인트(L.POINT) 및 엘페이(L.pay) 제휴사 20곳과 함께 통합 프로모션 ‘엘포인트 나나랜드’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엘포인트 나나랜드는 ‘나를 위한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모션이다. 3,900만 회원의 유통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 유형별 상품 250여 개를 선정해 제휴사별 특가로 판매하며, 행사상품 구입고객에게는 20% 포인트백을 제공한다. 엘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10% 혜택까지 더해져 구매금액의 총 30%를 엘포인트로 돌려 받을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총 20개 제휴사가 참여하는 역대급 규모다. △롯
-
국내 최초 유럽·아시아 콘텐츠 전문 채널 ‘위라이크’ 행보 눈길
케이블 채널 '위라이크(WeLike)'가 단기간에 유럽·아시아 콘텐츠 전문 채널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5월 개국한 위라이크는 개국 한 달여 만에 IPTV 채널 세 자리 번호에서 두 자리 대로 진입하며 대대적으로 채널 번호를 이동하는 등 신생 채널로서 이례적인 행보로 이목을 끌었다.갈수록 과열되고 있는 치열한 채널 경쟁 속에서 유럽·아시아 전문 채널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위라이크는 일부 국가에 편중된 콘텐츠에서 벗어나 색다른 국가, 새로운 콘텐츠 제공을 통해 보다 폭넓은 다양한 콘텐츠 전달에 힘써 문화적 지평 확대를 이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위라이크는 미드(미국
-
포스코그룹 6개사, 공동 IR 첫 개최…기업 가치 동시 극대화 모색
포스코가 지난 26일 여의도에서 그룹 5개 상장사와 합동으로 ‘2019 POSCO Group Corporate Day’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그룹 차원의 사업계획 설명회를 통해 기업 가치를 동시에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포스코강판, 포스코엠텍 등 6개사 IR담당자들은 국내 기관투자가와 애널리스트 60여 명을 초청해 각사의 중점 추진사업 및 성과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먼저 포스코는 월드톱프리미엄(WTP) 제품 판매 확대와 기술개발로 철강 리더십을 제고하고 있으며, 시황악화 대응과 원가절감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료가격 급등에 대응해 저가 원료 사용 배합기술을 지속 개발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