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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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사물인터넷 제품상용화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서울시와 서울시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2018 3차 사물인터넷 제품상용화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중이다. SBA 측은 해당 사업을 통해 IoT분야 제품상용화를 지원하고 조기시장 진출 도와 경쟁력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8월 17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 분야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전 분야로 제품의 핵심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초기모델, 제조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구체적인 설계 이전에 제작되는 시작품 등이다. 이번 3차 모집으로 20개사 내외를 선정하게되며 HW개발 및 SW개발, 데이터 생성·전달 기술 개발 등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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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재해 감시할 한국형 인공위성 뜬다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2025년 발사를 목표로 총사업비 약 1384억원을 투입, ‘수자원·수재해 중형위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후변화 대응 및 물 관련 재해 관측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지난 19일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올해 말까지 개발계획을 확정하고 내년 초 ‘국가우주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본격적으로 착수해 2015년 완료를 목표로 한다.한반도 전역의 수자원 현황과 재해를 폭넓게 관측할 수 있는 ‘한국형 수재해 위성’을 국내 기술로 독자 개발한다. 이 위성은 10m 크기의 지상 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영상레이더를 탑재해 악천후나 주야간에 상관없이 365일 관측이 가능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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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데스개발, '7대 주거공간 트렌드 자료집' 통해 다양한 주거공간 정보 제공 할 것
부동산개발회사 피데스개발이 지난 10년간 주거공간의 트렌드를 담은 자료집 '주거공간 7대 트렌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피데스개발은 한국갤럽 등과 공동조사한 ‘미래주택 소비자인식조사’ 등을 거쳐 지난 2008년 12월 '2009년 주거공간 7대 트렌드' 발표를 시작으로 10년 동안 발표했던 내용이 담긴 '2018~2019 주거공간 7대 트렌드'를 발표했다.자료집은 ▲2009년(아끼고, 줄이고, 맞춤형 주거공간) ▲2010년(친환경, 건강 및 여가활용 주거공간) ▲2011년(주거공간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등장) ▲2012년(주거공간도 시간단위로 빌려 쓴다) ▲2013년(3동, 3유가 주도하는 주거공간) ▲2014~2015년(맞춤형 주거재생 2.5시대 개막)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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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레오푸드,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 천안점입점
KBH한국생활건강(대표:지정근)의 대표 브랜드 '팔레오(paleo)'가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 천안점 지하 1층 식품관 내 입점하였다.팔레오(paleo)푸드는 자연 그대로의 건강함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식품들을 직접 수입, 제조, 유통하며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최근 히비스커스, 노니, 브라질너트, 레몬밤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배우 오윤아와 치어리더 박기량이 공식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팔레오푸드는 이번 갤러리아 백화점 센터시티 천안점 입점을 기념하여 7월 할인특가 및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인기상품 중 하나인 레몬밤 추출 분말가루와 히비스커스추출분말가루2+2 등을 할인된 가격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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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하현회 "업무혁신 통해 변화하자"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이 임직원들에게 취임 후 첫 소감을 전했다. 하 부회장은 18일 오전 용산사옥에서 열린 2분기 성과 공유회에서 “그동안 LG유플러스를 지켜본 결과, 지난 몇 년간 변화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모습이 좋았다”며 “물려받은 자산을 잘 운영해 임직원들이 이 회사에서 영속적으로 꿈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업무방식의 변화를 통해 사업을 멋지게 키워내야 한다는 목표로 LG유플러스를 더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그러면서 “앞으로 생각보다는 행동으로 더 많이 움직여야 한다”며 “그 행동은 저 혼자가 아니라 여러분과 같이 만들어나가야 한다”라고 밝혔다.하 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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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빈집재생사업 본격화
LH는 18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시, 한국감정원, 노인인력개발원과 ‘부산광역시 빈집 재생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각 기관은 상호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빈집재생 사업에 대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최근 저출산, 고령화의 영향으로 도심지 내 빈집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사회문제도 증가하는 추세다.이에 따라 LH는 빈집 급증에 따른 범죄 등 각종 사회 문제를 예방하고 정부 정책사업 추진을 위한 도심후보지 확보 및 공공비축 기능 강화를 위해 빈집 비축 시범사업을 추진키로 했다.우선 부산시는 빈집 정비계획수립과 철거비 등을 지원하고, 한국감정원은 빈집정보시스템 구축과 빈집매입 촉진을 위한 각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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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S 슈 X 브리스킨, 콜라보레이션 펼친다
코스메틱 브랜드 브리스킨(BRISKIN)이 1세대 아이돌 가수 S.E.S 멤버인 ‘슈’(본명 유수영)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오는 17일부터 선보일 S.E.S ‘슈‘와의 콜라보레이션은 평소 브리스킨사의 제품을 즐겨 사용해왔던 ’슈‘측의 선제안으로 기획 되었다. 차갑지만 상쾌한(brisk)과 피부(skin)의 합성어로 탄생된 브리스킨은 피부온도가 올라가면 피부 세포는 노화의 가속 페달을 밟는다는 ‘피부온난화’이론에 의거해 ‘피부온도 낮추기’를 실현하는 브랜드다. ‘브리스킨 리얼 핏 세컨드스킨 마스크’는 제2의 피부라 불리는 마스크 소재 중 최신 소재인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를 적용하여 시트의 자극을 최소화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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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NH스마트리더' 선정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직원들 대상으로 디지털뱅킹을 이끌어 나갈 현장전문가인 2018년 'NH스마트리더' 100명을 선정하였다고 16일 밝혔다. 2014년부터 운영 중인 'NH스마트리더'는 e금융 제도·서비스에 대한 영업현장 의견 제시,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영업점 교육 등 영업 현장과 후선 부서의 소통 채널 역할과 e금융 마케팅을 주도하는 현장 디지털 금융전문가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김남열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장은 “ 'NH스마트리더'와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당행의 디지털뱅킹 서비스를 개선하고 더 많은 혜택이 고객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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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윤정의 안마의자 코지마 클라쎄 시그니처, TV쇼핑에서 화제
장윤정의 안마의자로 유명한 종합 헬스케어 브랜드 코지마에서 출시한 안마의자 클라쎄 시그니처(CMC-3200)가 TV쇼핑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코지마 안마의자 클라쎄 시그니처(CMC-3200)는 135cm의 롱 L/S프레임으로, 목부터 허벅지까지 전신마사지가 가능하며, 사용자의 어깨 위치를 자동 인식해, 사용자 체형에 맞는 마사지를 선사한다.또한, 3단계 강도 조절이 가능한 28개의 에어셀이 전신에 탑재되어 있어, 부드럽고 강한 공기압으로 에어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기존 안마의자 달리, 일체형 팔커프가 아닌 분리형 팔커프로 팔과 손을 분리시켜 번갈아 에어 마사지가 가능해, 더욱 시원한 마사지감을 선사한다.자동 코스로 5가지(아침, 저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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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삼성바이오 증선위 결정 존중"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증선위)가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 회계 의혹에 대한 재조사를 명령한 것에 대해 '증선위 삼바 제재안'을 존중한다며 구체적인 방안을 내놓겠다고 밝혔다.금감원은 13일 증선위가 내놓은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관련 제재안에 대해 "증선위 결정을 존중한다"면서 "검찰수사에 적극 협력하고, 증선위 요구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구체적 방안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지난 11일 증선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바이오젠에게 부여한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 주식 콜옵션 등 공시를 고의로 누락했다고 판단했다. 이와 관련, 담당 임원 해임권고와 감사인지정 및 검찰고발 등의 제재조치를 의결했다. 금감원 측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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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물티슈 순둥이, 여름철 한정판 ‘썸머에디션’ 눈길
아기물티슈 브랜드 '순둥이'의 제조·판매기업 호수의나라 수오미가 여름철을 맞아 출시한 한정판 제품 ‘썸머 에디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썸머 에디션’은 순둥이 물티슈의 베스트셀러인 ‘베이직 무향 엠보싱’에 여름을 느낄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다. 열대어, 불가사리, 산호초 같은 바다속 풍경과 래시가드를 입고 스노클링을 하는 순둥이 캐릭터가 눈길을 끈다.엑티브한 모습의 순둥이 캐릭터를 통해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담았으며 전체적으로 ‘브릴리안트 블루’ 컬러가 적용해 보기만 해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구성은 ▲80매 캡형 ▲80매 리필형 ▲20매 휴대 캡형 총 3가지로 준비됐다.한편 순둥이 물티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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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네이버 해피빈,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6일 네이버 기부포털인 ‘해피빈’과 함께 사회공헌 기금 관리와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하반기부터 시작될 미래에셋대우 희망체인봉사단의 사회공헌 활동은 임직원이 참여해 기획한 사회공헌 대표모델을 선정하고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3000여개의 다양한 공익단체와 협력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앞서 미래에셋대우와 네이버는 지난해 7월 기업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사회적 책임기업으로서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는 내용의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미래에셋대우 희망체인봉사단 단장인 정유인 인재개발본부장은 “해피빈은 사회공헌에 있어 최고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미래에셋대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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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스타 '화이트토마토브이크림' 출시, 보습과 탄력 관리를 한 번에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작은 얼굴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면서 얼굴 작아지는 법, 얼굴 살 빼는 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라이징스타’에서는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작고 탄력 있는 얼굴은 물론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화이트토마토브이크림’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라이징스타 관계자는 "‘화이트토마토브이크림’은 공식 출시 전 선주문으로 2차 완판의 성과를 이루어냈으며, 3개월 전부터 100인의 일반인 체험단들이 8주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서 나타난 효과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며 "또한, 얼굴이 작아지고 윤곽 관리에 도움 되는 크림으로 SNS 상에서 자연스럽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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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디지털 회원 1천만 돌파
신한카드(사장 임영진)의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FAN이 8일 단일 금융사 최초로 가입고객 1천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지난 2013년 4월에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앱카드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신한카드는 다양한 서비스 탑재를 통해 5년만에 총회원 1천만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특히, 기존의 앱카드를 모바일 금융생활 플랫폼 신한FAN으로 개편하고, 신한금융그룹 포인트 제도인 FAN클럽 등 그룹서비스 확대와 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반영된 신한FAN 2.0 개편 등을 통해 2016년 756만명이었던 회원수를 크게 신장시켰다.연간 결제 이용금액 역시 2013년 0.3조에서 2017년 7.2조로 20배 넘게 성장해 2018년 상반기까지 누적 이용금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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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여행사, 유럽여행지 추천 프랑스 파리 등 특별한 자유여행
1년 중 가장 국제공항이 붐비는 여름휴가철이 다가왔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여름방학,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방학 기간이 긴 대학생들은 첫 해외여행을 배낭여행으로 시작하는 학생들이 많은 가운데 현지 가이드 인솔 아래 진행되는 '세일여행사'가 유럽 배낭여행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세일여행사에 따르면, 특별한 혜택 그 첫 번째로 유레일패스 10% 할인과 유럽여행의 필수품 유심칩(데이터 3G)을 제공하며, 하와이안 퀸 코나커피(코나 아메리카오 10개입)를 팀당 1 박스 씩 증정한다.두 번째로 유쾌한 현지 가이드의 인솔 아래 문화와 예술, 역사까지 알려주며 투어가 모두 무료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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