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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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 ICC제주‧한국관광공사와 맞손
부영그룹이 운영 중인 제주부영호텔&리조트가 지난 22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제주),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제주 마이스 산업과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한 3개 기관의 상생 협력 방안을 담고 있으며 이는 코로나 19로 침체됐던 지역 마이스 산업과 관광 산업 활성화를 모색하고, 제주가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마이스 도시로 성장·발전하기 위해 유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제주부영호텔&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영그룹은 협약 기관들과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제주 마이스 산업을 비롯한 관광 산업 발전을 꾀하며 제주도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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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상하농원, ‘꽃보다 청보리’ 등 4월 맞이 이벤트…"봄여행 만끽"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은 2023년 고창 방문의 해 봄을 맞이해 고창 방문 고객들에게 연두빛 청보리와 봄꽃이 가득한 상하농원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4월의 이벤트 중 하나인 ‘꽃보다 청보리’의 ‘봄꽃 스탬프 투어’는 4월 한 달간 상하농원 내 봄기운으로 물든 곳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상하농원 수영장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봄의 상하농원을 배경으로 댄스 영상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상하의 봄 릴스 공모전’에 참여하면 시상을 통해 파머스 빌리지 글램핑 주중 숙박권을 받을 수 있다. 상하농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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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시행…"3년 연속 동참"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에 3년 연속 동참한다고 24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WWF(세계자연기금)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으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와 기업, 시민들이 한 시간 동안 소등해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려왔다. 야놀자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해온데 이어 올해도 오는 25일 오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 사옥 전층을 소등할 예정이다. 야놀자는 이를 통해 전력 약 250kW를 절감해 이산화탄소 약 117kg의 감축에 기여하고, 임직원들에게도 환경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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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근거리 해외여행' 항공권 판매 ↑…"일본·베트남·태국 공략"
여기어때는 최근 ‘근거리 해외여행’의 항공권 판매에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여기어때측에 따르면 최근 2월 거래액은 일본 무비자 여행이 재개된 지난해 10월과 비교해 약 380% 이상 급증했다.주요 단거리 노선은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등 비행 시간 5시간 이내의 지역을 포함한다.여기어때는 단거리 항공권의 긍정적 실적은 일본, 베트남, 태국 등 3개국의 여행 수요가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10월 대비 올해 2월 거래액은 ▲일본 401% ▲베트남 251% ▲태국 180% 순으로 크게 증가했으며 이는 해외여행 서비스의 론칭 초기부터 일상적인 해외여행을 목표로 근거리부터 중점적으로 공략한 결과라는 것이 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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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중국 여행상품 판매 재개…"장가계 예약 집중"
인터파크가 베이징, 상하이, 장가계, 계림, 황산, 청도, 톈진 등 중국 여행지의 패키지 상품 판매를 재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인터파크측 설명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중국이 중단했던 외국인 관광비자가 지난 15일부터 3년여 만에 발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중국 여행 정상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으며 이에 인터파크는 중국팀 전담 인력을 확충해 중국 여행상품 출시를 준비해 왔다. 인터파크는 중국 여행길이 열린 초기인 영화 '아바타'의 촬영지로 유명한 '장가계' 여행 상품에 대한 문의와 예약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인터파크는 중국 여행상품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일정을 구성한 것은 물론 국적 항공사 좌석, VIP 리무진 버스,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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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블랙' 고객 1,000명에 필름 카메라 선물
여기어때가 여기어때 블랙 고객들을 위한 기프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여행의 모든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사계절에 걸쳐 매 계절 250명씩 총 1,000명에게 블랙 카메라를 선물한다. 여기어때는 지난해부터 ‘블랙 기프트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작년에는 매달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해 세상에 단 1개뿐인 캐리어를 고객들에게 선물했다. 올해는 블랙 카메라 프로젝트를 통해 ‘여기어때 블랙’의 팬덤을 더욱 키울 계획이다. 사계절 중 ‘봄’편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여기어때 블랙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기록하고 싶은 봄의 순간을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다회용 필름 카메라와 함께 여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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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에어프레미아와 ‘미동부 패키지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은 국내 장거리 전문 하이브리드 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와 ‘미동부 패키지 상품’을 출시 했다고 20일 밝혔다.노랑풍선은 오는 5월 22일 에어프레미아의 뉴욕 첫 취항을 맞아 ‘미동부 패키지 상품’을 공동으로 기획했다. 이번 출시된 ‘미동부, 캐나다 완전일주 10일’ 패키지 상품은 ▲베이직 ▲객실 폭포뷰 ▲프리미엄이코노미 좌석 ▲모두 누릴 수 있는 토털 프리미엄 등 총 4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또한 노랑풍선은 이번 신규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31일까지의 예약자에 한해 객실에서 나이아가라 폭포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특급호텔 1박, 천섬유람선 탑승, 스카이론타워 전망대 입장, 와인1병과 초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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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선정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3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는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에 본사를 둔 기업들을 조사해 높은 성장세를 보인 상위 5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아·태지역 내 수만여 기업 중 2018년부터 2021년 사이 혁신성을 기반으로 고성장한 기업들을 발표했다. 야놀자는 조사기간 중 매출 성장률 209%, 연평균 성장률 45.7%을 기록했으며, 2020년에는 흑자 전환을 달성하고, 2021년에 영업이익 또한 2020년 대비 392%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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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 피아노 독주회 '사랑할 결심' 25일 개최…"인터파크서 예매"
피아니스트 송나라가 첫 피아노 독주회 '사랑할 결심'을 오는 25일 저녁 일원동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연다. 서울아트랩 대표이자 프로듀서 김서현의 사회로 공연은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리스트, 베토벤, 드뷔시, 바흐의 곡이 연주된다. '사랑할 결심'은 서울아트랩이 주최하고 라온영상예술원, ㈜씨커뮤니케이션즈가 후원한다. 공연기획사 겸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사 서울아트랩의 전속 아티스트이기도 한 송나라는 성신여자대학교 기악과 학사 및 동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음악전문 지도자과정과 Seoul International Music Camp를 수료하였다. 송나라는 작년 11월 한국관광공사(KTO)의 광고 영상 'Feel the Rhythm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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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응답자 96.2% 국내 봄꽃 여행 간다…4월 첫주 가장 몰릴 것"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봄꽃 여행 계획'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6.2%는 국내 봄꽃 여행을 가겠다고 응답했다. 올봄 꽃구경 인파가 가장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은 내달 첫주로, 27.7%가 이 시기 꽃놀이를 떠난다고 답했다. 기상청은 이달 29일 여수 등 남부 지역을 시작으로 벚꽃 개화가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음달 3일이면 서울을 포함한 전국 곳곳에서 봄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여행 기간은 평균 2.13일로, 최소 1박 2일 이상 봄놀이를 다녀오겠다고 답했다.여행 지역은 벚꽃 명소가 1순위였다. 국내 여행을 계획한 응답자 중 가장 많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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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아시아나항공과 '장가계 패키지 상품' 선봬…"가이드·기사 포함"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은 지난 15일부터 외국인에 대한 관광비자를 발급 재개한다는 중국정부의 발표에 따라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장가계 패키지 상품’을 전격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새롭게 리뉴얼된 ‘장가계 패키지 상품’은 현재, 창사의 유일한 취항사인 아시아나항공과 공동으로 상품을 기획했으며 주 4회 운항 일정에 따라 5일과 6일 총 두가지 여정으로 구성했다.인천에서 장가계까지 갈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공항인 창사공항을 이용하는 노선으로 실속 상품부터 현지에서 추가비용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상품까지 마련했으며 날짜 별 비즈니스 항공좌석도 선택할 수 있다.'장사/장가계/원가계/천문산 3박5일' 상품은 장사, 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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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야놀자리서치’로 K-트래블 글로벌 경쟁력 강화 나선다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K-트래블 경쟁력 강화를 통해 대한민국을 글로벌 관광지로 육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야놀자는 미국 퍼듀대학교 CHRIBA(Center for Hospitality & Retail Industries Business Analytics), 경희대학교 H&T애널리틱스센터와 협력해 설립한 독립 연구 법인 야놀자리서치를 출범했다. 야놀자리서치는 여행산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기 위한 민간 연구센터로서, 야놀자가 보유한 국내 여가 인벤토리와 데이터, 퍼듀대학교와 경희대학교의 리서치 역량 및 학술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K-트래블의 글로벌 진출과 한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구체적으로 야놀자리서치는 여행 계획부터 교통, 숙박, 외식, 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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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세대 5대 박물관 '유럽 투어 상품' 선봬…"선착순 7% 할인"
인터파크가 ‘유럽 투어 상품’을 한정 특가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인터파크는 전문 가이드가 동행하는 반일 및 전일투어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세계 5대 박물관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사용 가능한 선착순 7%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세미 패키지 이용객도 구매 가능하다. 먼저, 루브르 박물관과 오르세 미술관은 프랑스 한국인 공인 가이드가 참여하는 투어를 제공하고, 대기 없이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 바티칸 박물관은 바티칸 투어, 로마 야간투어 등을 포함하고, 영국 내셔널갤러리, 스페인 바르셀로나 성가족 성당 등도 가이드와 함께 둘러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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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코스닥 관리종목 해제…"주주가치 제고"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은 지난 14일 감사보고서 제출 공시를 통해 관리종목에서 해제됐다고 15일 밝혔다.공시된 자료에 따르면 노랑풍선의 지난해 별도기준 매출액은 210억원으로 전년 대비 737.2% 증가했다. 이로써 노랑풍선은 코스닥 상장 규정에 따라 '매출액 30억원 미만' 요인을 해소해 관리종목에서 해제됐다.노랑풍선은 지난해 전 직원 복직을 비롯해 상품 라인업을 재정비하고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등 고객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로 여행 시장 정상화 및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해왔다고 설명했다.특히 실적 개선을 위해 내부적인 구조 개편을 시행하는데 중점을 뒀다. 작년 4월 온라인사업본부와 IT본부를 신설하고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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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트리플', 가입자 800만명 돌파…"해외 리오프닝 수요 몰려"
인터파크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의 가입자가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트리플 누적 가입자는 지난 2017년 5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후 1년 만인 2018년 4월 100만 명을 넘어섰으며 2019년 9월에는 500만 명대에 진입했다. 이어 코로나 시국을 뚫고 엔데믹 시대를 맞아 지난 2월에는 800만 명대로 올라섰으며 이는 해외 리오프닝 수요와 지난해 8월 인터파크와의 합병 시너지로 가파른 상승세라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또 올해 2월 말 현재 누적으로 앱 다운로드 1,226만 건, 여행자들이 직접 생성한 일정 637만 건, 서비스 중인 전세계 도시 225곳, 등록된 맛집·호텔·관광지 305만 개, 리뷰 118만 개로 집계됐다. 김연정 인터파크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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