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세계 월경의 날, 시크릿데이 생리대 '월경박람회 28' 이벤트 진행
여성용품 전문브랜드 시크릿데이가 5월 2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지난 26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카우앤독'에서 '월경박람회 28'에 참석했다고 28일 밝혔다. ‘월경박람회 28’은 이지앤모어와 프란이 공동 주최했으며, 시크릿데이가 2,700P 생리대를 협찬했다.이번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생리 용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초경부터 완경에 걸친 생리 관련 고민을 나누는 강연과 더불어 전문의와 함께하는 1:1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시크릿데이 관계자는 “여성들이 행복하게 월경을 맞이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를 고민하던 중 “건강한 월경을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단순한 생각에서부터 기획된 ‘월경박람회 28
-
꽃송이버섯 전문기업 민준파파, '스틱' 형태 간편 제품 선보여
이상고온이 사라지고 예년 평균수준의 기온을 회복했지만 황사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환국환경공단이 제공하는 전국실시간 대기오염도 자료에 따르면, 24일 현재 서울 중구의 미세먼지 측정값은 84㎍/㎥(1H)로 나쁨 상태를 보이고 있다. 특히 황사는 호흡기는 물론 피부에도 좋지 않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시민들 역시 외출을 자제하고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는 한편 잦은 황사로 인해 신체기능이 떠어질 것을 우려하여 대상포진에 좋은음식, 천식에 좋은 음식 등을 찾는 풍경도 벌어지고 있다. 또한 소비자 건강에 위협이 되는 황사를 대비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업계의 다양한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꽃송이버섯 전문기업인 '민준파파의
-
SM엔터테인먼트, 베트남 시장 진출 본격화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지난 10일 베트남 최대의 리테일&라이프스타일 기업 IPP 그룹과 베트남 시장 진출 및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SM은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여 베트남 최대의 리테일&라이프스타일 기업 IPP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엔터테인먼트와 광고사업, 미디어,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10일 SM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MOU 체결식에는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 김영민 총괄사장, 한세민 대표, 그룹 NCT 태용, 마크, 쟈니(SM엔터테인먼트 소속), IPP 그룹의 Johnathan Hanh Nguyen(조나
-
몬스타엑스, 英 유명 일간지 가디언 집중조명
그룹 몬스타엑스가 영국 유명 일간지 <가디언>(The Guardian)에 집중 보도됐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몬스타엑스가 영국의 유력지 <가디언> 4일자(현지 시각) 지면을 화려하게 장식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가디언>은 문학·예술에 대한 탁월한 취재 보도 및 비평, 외신란으로 유명한 영국의 유력지다. <가디언>은 이번 몬스타엑스와의 인터뷰를 두 면에 걸쳐 지면에 소개했다.<가디언>은 해당 보도에서 지난달 컴백한 몬스타엑스에 대해 “원숙한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데뷔 초 몬스타엑스의 활동에 대해 언급하며 “몬스타엑스의 배짱 있는 싱글 ‘무단침입’ 과 ‘
-
기혼 직장인 10명 중 4명 “부부의날 특별 계획無”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어린이날(5일), 어버이의날(8일), 부부의날(21일)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기념일이 많기 때문이다. 실제 시원스쿨 조사 결과,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에는 자녀와 부모님을 위해 선물과 외식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았다. 하지만 부부의날에는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시원스쿨은 최근,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5월, 가정의 달 계획' 조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설문에는 기혼 직장인 142명이 참여했다.설문에서 시원스쿨은 각 기념일에 무엇을 할 계획인지에 대해 질문(복수응답)했다. 그 결과, 5일 어린이날에는 자녀를 위해 ‘선물을 준비(34.5%)’하고 ‘가족 외식(33.8%)’
-
한국벤처농업대학, 스타농업인에 도전합니다!
"스타농업인 양성소" 한국벤처농업대학 제17기 졸업식과 18기 입학식이 지난 21일 충남금산 서대산 기슭에 자리잡은 교정에서 열렸다. 졸업생들은 지난 1년 동안 한 달에 한 번씩 토요일 오후부터 일요일오전까지 1박2일간 경영과 마케팅교육을 받아왔다.이번 졸업식에서 영예의 장관상은 충남 예산 황새골영농법인의 최종순 씨, 경남 창녕 황금농원의 심덕순 씨 등 5명이 수상했다.장관상을 수상한 심덕순 씨는 “농업도 이제는 경영, 마케팅 마인드가 없이는 어려운 시대”라며, “그 부족한 부분을 한국벤처농업대학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주변 젊은 농업인에게도 자신있게 입학을 권유하고 있다”고 말했다.한국벤처농업대학은 지난 2001년,
-
4월 3주 베스트셀러 순위… ‘모든 순간이 너였다’ 1위 재등극
예스24 4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SNS 및 전작 <#너에게>를 통해 유명세를 얻은 하태완 작가의 두 번째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가 1위에 재등극했다.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불안하고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삶의 모든 순간에 특별한 위로와 공감을 건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월트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가 전하는 행복 에세이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2위를 유지했고,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의 포토 에세이 <우리 기억 잃어버리지 않게>는 두 계단 내려간 3위에 머물렀다.인생을 살면서 맞닥뜨리게 되는 난감한 상황들에 관해 실질적인 조언
-
4월 2주 베스트셀러 순위, 워너원 포토에세이 '우리 기억 잃어버리지 않게' 1위
예스24의 4월 둘째 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가 발표됐다.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의 포토 에세이 <우리 기억 잃어버리지 않게>가 10일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했다. 워너원의 2017년 비하인드 활동 사진 300장과 멤버 개인별 특별 인터뷰가 수록된 <우리 기억 잃어버리지 않게>는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월트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가 전하는 행복 에세이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는 지난주 1위에서 한 계단 내려가 2위에 머물렀다. 대화법, 처세술에 관한 조언을 담아낸 다양한 분야의 실용 도서들이 인기도 여전하다. 일과 관계를 성공으로 이끄는 대화 기술을
-
10명 중 4명 감기 앓는다
건강보험공단이 인구 10만명 당 감기 진료인원 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16년 한 해 10명 중 약 4명인 3만9628명이 '감기' 질환으로 요양기관을 방문한 것으로 11일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9세 이하 아동이 남·녀 각 7만 8654명과 7만 8742명으로 가장 많았다. 9세 이하 아동 10명 중 8명이 감기로 진료를 받은 것이다. 뒤이어 10대 남·녀 청소년이 각각 4만6660명과 4만9209명이었고, 30대 여성은 인구 10만명 당 4만6509명이 감기 질환으로 요양기관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16년 한 해 동안 '감기'로 지출된 1인당 진료비는 8만4000원으로 나타났다. 외래진료를 받은 경우에는 1인당 8만원(약국포함), 입원을 한 경우에는 1인당
-
[박스오피스] 관객수 1위 '곤지암', 2위 '레디 플레이어 원', 3위 '지금 만나러 갑니다'
4월 2일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른 영화순위(영화예매순위) 1위는 3월 28일 개봉한 '곤지암'으로 이날 관객수 106,884명이다.이어 2위는 3월 28일 개봉한 '레디 플레이어 원'으로 관객수 73,069명이며, 3위는 3월 14일 개봉한 '지금 만나러 갑니다'로 관객수 28,163명이다.또한 2일 순위에 새롭게 진입한 영화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은 관객수 1,019명으로 10위를 기록했다.[영화 순위] 1위 곤지암2위 레디 플레이어 원 3위 지금 만나러 갑니다4위 7년의 밤5위 퍼시픽 림: 업라이징6위 콜 미 바이 유어 네임7위 막달라 마리아: 부활의 증인8위 리틀 포레스트9위 소공녀10위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
-
[BIG데이터]걸그룹 브랜드...1위 트와이스, 2위 레드벨벳, 3위 오마이걸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트와이스 2위 레드벨벳 3위 오마이걸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12월 11일부터 2018년 1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88,551,03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9,743,092개와 비교하면 48.2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
[게임데이터] 리니지M, R2 제치고 1위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리니지M이 R2를 제치고 아이템시장 1위를 차지했다. 12일, '1월1주 아이템베이 게임별 거래현황'에 따르면 새해 첫주에 리니지M의 아이템거래 건수비중 1위를 차지했다. 최근 R2에 밀려 2위에 머물러 왔던 리니지M이 지난 3일 실시된 신년 이벤트 등에 힘입어 오랜만에 1위를 탈환하는데 성공한 것.이와 함께 십이지천2, 라그나로크:제로, 아이온, 뮤BLUE,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로한, 테라, DK온라인, 데카론 등이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 특히 테라의 경우 지난 4일 실시된 신규 던전 '혁명단 은거지'의 오픈에 힘입어 6순위 상승하는 괴력을 발휘했다. 이밖에 이카루스가 순위권 진입과 함게 19위를 차지했다. 반면 원
-
[BIG데이터] 신년목표 1위 '다이어트'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업체 다음소프트는 신년 계획 관련 빅데이터 분석결과, 인터넷 이용자들이 새해 계획으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다이어트'라고 8일 밝혔다.다음소프트는 2016년 12월 1일부터 2017년 1월 4일까지 수집된 새해 관련 빅데이터(블로그 1368만건, 트위터 3억8568만건, 뉴스 84만건)와 2017년 12월 1일부터 2018년 1월 4일까지의 새해 관련 빅데이터(블로그 1257만건, 트위터 3억8973만건, 뉴스 79만건)를 대상으로 이번 분석을 진행했다.다음소프트에 따르면 '다이어트'는 지난해(1859건)에 이어 올해(1397건)도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였다. 뒤이어 '공부'(1097건)와 '여행'(800건)이 2위와
-
[BIG데이터] 개그맨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구라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개그맨 브랜드평판에 대한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구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2월 5일부터 2018년 1월 6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100명의 개그맨 브랜드 빅데이터 114,375,36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을 측정하고 긍부정비율 분석을 통해 지수화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개그맨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
-
[BIG데이터] 가장 선호하는 아이 태명 ‘튼튼이’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유한킴벌리가 무술년 황금 개띠로 태어날 아이들의 태명을 짓는데 도움을 주고자 맞춤형 쇼핑앱 맘큐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태명 100선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태명 100선 중 1위는 ‘튼튼이’로 아이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부모들의 마음이 담겨 있었다. 그 뒤를 이어 복덩이(2위)와 축복이(3위) 같이 아이의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의 태명이 인기가 있었다. 그에 못지 않게 사랑이(4위)와 쑥쑥이(5위)도 많이 사용되고 있었으며, 6위는 야무지고 탐스럽다는 의미의 순우리말 ‘도담이’로 아이 사랑 못지않게 우리말 사랑도 높은 것으로 보인다.유한킴벌리 자사몰인 맘큐 맞춤형 쇼핑앱 가입 시 고객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