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60% 하락"

2024-07-11 09:26:22

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60%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11일부터 2024년 7월 11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333,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지난 6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234,042개와 비교하면 12.4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소비자평가도 추가했다.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순위는 인카금융서비스, 굿리치, 에이플러스에셋, 프라임에셋, 글로벌금융판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지에이코리아, 한국보험금융, 엠금융서비스, 메가 주식회사, 한국재무설계, 유퍼스트보험, 케이지에이에셋, 리더스금융판매 순이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인카금융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90,643 미디어지수 184,623 소통지수 246,142 커뮤니티지수 183,469 사회공헌지수 47,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1,99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81,587과 비교해보면 19.6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인카금융서비스 ( 대표 최병채, 천대권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234,042개와 비교하면 12.4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9% 하락, 브랜드이슈 10.64% 상승, 브랜드소통 18.86% 하락, 브랜드확산 32.39% 하락, 브랜드공헌 6.6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