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4년 6월 12일부터 2024년 7월 12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361,9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142,728개와 비교해보면 5.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 소비분석을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241 미디어지수 826,191 소통지수 802,857 커뮤니티지수 1,056,790 소셜지수 638,4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6,57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53,863과 비교해보면 6.3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SBI저축은행 ( 대표 김문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142,728개와 비교하면 5.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5% 하락, 브랜드이슈 4.60% 하락, 브랜드소통 8.78% 상승, 브랜드확산 16.40% 상승, 브랜드소셜 1.4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대출하다, 도입하다, 절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주택담보대출, 파킹통장, 사이다입출금통장'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8.24%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O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5일(9월5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