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증권·금융
[부고] 박문수(현대해상 홍보팀장)씨 부친상
2024-09-05 11:23:52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박만환(향년 68세)씨 별세, 박문수(현대해상 홍보팀장)·문철씨 부친상, 한동희·황혜정씨 시부상 = 4일, 이대서울병원 장례식장 7호실, 발인 7일 오전 6시, 장지 충주시 법정사 ☎ 02-6986-4440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투자자 많이 챙긴 '빗썸' 2분기 '고객' 관심도 1위…업비트 뒤이어
빗썸이 올 2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가운데 '고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업비트, 코빗 순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5곳의 '고객'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 △고팍스 등이다.조사 방법은 '거래소명' + '고객, 손님, 소비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 있다.빗썸은 이번 분석에서
국내 영화관 3사, 멀어지는 관람객에 '가격 인상' 오히려 독 될까?
OTT 서비스 종류 증가와 코로나19 이후 트렌드 변화 등으로 인해 관람객들 발길이 멀티플렉스 3사와 점점 멀어져 가고 있다. 이에 멀티플렉스 3사들은 수익성 악화를 만회하기 위해 요금 인상안 등을 단행했지만, 이마저 독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7월 기준 영화관 총관람객은 1203만3807명으로 코로나19가 시작되기 직전인 지난 2019년 대비 거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다.현재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주요 영화관 3사 주말 2D 요금은 1만5000원이다. 코로나19 전인 2019년 당시 1만2000원에서 매년 1000원씩 인상된 셈이다.인상된 티켓가격에 대한 영화관 입장은 한결같다. “통신사 제휴 할인 등 다
맞춤형 자산관리 강화 '미래에셋증권' 투자자 '고객 경영' 관심도 1위…KB·키움·삼성증권 순
올 상반기 국내 증권사 중 '고객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KB증권과 키움증권, 삼성증권 순이었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증권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증권사명과 '고객, 손님, 투자자'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투자자와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의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고객, 손님, 투자자'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
명품 사운드 '하만카돈' 하향평준화된 AS라니…“이재용 회장도 AS 힘들까?”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이 야심 차게 인수한 하만카돈 코리아(이하 하만카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임에 불구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 서비스에 준하는 기대를 하지 말라”며 스스로 평가절하하는 모양새다.현재 하만카돈 AS는 '구매기록(영수증·카드구매 명세)' 유무를 통해 가부가 결정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구매 후 몇 년이 지난 구매기록을 소비자가 보관하고 있을 리 만무한 상황. 이에 더해 삼성전자에서 판매했지만, 구매 이력조차 제대로 관리가 되고 있지 않아 출처 미상으로 서비스조차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존재했다. 소비자들은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주
신상 냉동 용기 극찬 '락앤락' 생활용품 기업 관심도 1위…글라스락 뒤이어
락앤락이 지난 2분기 밀폐용기 등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들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나타냈다.글라스락과 타파웨어가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115390) △글라스락 △타파웨어 △지퍼락 △코멕스 △네오플램 △땡스소윤 △씨밀렉스 △고트만 △실리쿡 △데비마이어 등이다.락앤락이 이번 분석에서 총 3만1225건
빅데이터 라이프
저금리 대환대출 많은 '카카오뱅크' 상반기 주담대 관심도 톱…케이·토스뱅크 순
올 상반기 인터넷은행 중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관련 포스팅(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카카오뱅크로 나타났다. 이어 케이뱅크, 토스뱅크 순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인터넷은행 주담대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은행 이름’ + ‘주택담보대출, 주담대’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
F&B 반응 좋은 'CJ CGV' 국내 멀티플렉스 관심도 1위…메가박스 뒤이어
CJ그룹(회장 이재현)의 CGV가 지난 2분기 국내 3개 멀티플렉스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멀티플렉스 업계에 대해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GV[079160]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순이다. CGV는 이번 분석에서 총 30만5057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42만1044건에 비해 11만 5987건, 27.55% 감소했다.CGV의 F&B에 관련한 긍정적 포스
"포털 최저가보다 더 저렴"…인터파크투어, 여행 플랫폼 '최저가' 포스팅수 1위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투어가 올해 2분기 국내 주요 14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최저가'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돼 여행객들이 가성비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마이리얼트립과 여기어때가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4개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집계시 10건 이상을 기록한 플랫폼으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마이리얼트립 △여기어때 △야놀자 △트립닷
"최대 10% 캐시백" 신한카드, 상반기 '해외결제' 관심도 톱…하나·KB국민카드 빅3
올 상반기 주요 카드사 중 '해외결제' 포스팅(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순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카드사 해외결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029780) ▲롯데카드 ▲비씨카드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해외결제, 해외여행’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파킹통장 추천받은 미래에셋증권, 투자자 'CMA' 관심도 선두…한투·KB증권 순
올해 증권사종합자산관리계좌(CMA)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의 CMA 관심도가 높았다.CMA는 증권사가 고객이 맡긴 자금을 단기 금융 상품에 투자하고 얻은 수익을 고객에게 지급하는 상품으로,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이달 9일 기준 CMA 잔고는 86조원을 돌파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증권사 11곳의 CMA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최근 8개월간 정보량 순으
재계뉴스
CJ대한통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인증 재취득
KT, 추석 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계' 운영
㈜오뚜기, 아시아나항공과 콜라보…차별화 브랜드 경험 제공
㈜오뚜기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아시아나항공과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롤리폴리 꼬또는 오뚜기의 브랜드 세계관을 담은 복합식문화공간으로, 오뚝이를 뜻하는 영어 ‘롤리폴리(roly-poly)’와 벽돌집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꼬또(cotto)’를 붙여 이름 지었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롤리폴리 꼬또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장거리(미주·유럽·대양주)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팀을 롤리폴리 꼬또에 초대해 기내식 콘셉트의 식사를 제공하는 아시아나항공 브랜드데이가 열렸다. 메뉴는 ▲영월 ‘그래도팜’ 에어룸토마토&부라타치즈 샐러드 ▲카레크림 뇨끼 ▲샐러드 씬피
LG전자, 실내 공기질 개선 해법 모색 심포지엄 개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공기과학연구소, 한국실내환경학회와 서울 중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빌딩에서 '국민 유해물질 노출관리를 위한 데이터활용 및 실내공간 유해물질 저감'을 주제로 심포지엄(symposium)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심포지엄에서는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공동주택, 다중 이용시설, 어린이집 등 주거∙생활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실내 오염물질 현황 연구가 발표됐다. 또 한국 및 해외 각 지역별 실내 미생물 오염 현황에 대한 연구와 실내 공기 오염물질의 인체 유해성에 대한 발표도 있었다. 심포지엄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와 논의된 내용들은 향후 실내 공기질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제품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
SK에코플랜트, 어센드 엘리먼츠 지분 매각…1316억원 규모
SK에코플랜트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어센드 엘리먼츠(Ascend Elements) 주식 922만 3555주를 SKS 프라이빗에쿼티(SKS PE)에 9823만달러(약 1316억원)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어센드 엘리먼츠는 미국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전문기업이다. SK에코플랜트는 어센드 엘리먼츠에 총 6084만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매각을 계기로 리사이클링 사업을 비롯한 포트폴리오 효율화에 속도를 낸다. 리사이클링 전문 자회사 SK테스를 중심으로 AI 수요 증가에 대응해 IT자산처분서비스(ITAD, IT Asset Disposition)를 육성하는 한편, 폐배터리 리사이클링은 글로벌 거점을 중심으로 한 시장 선점 전략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SK테스는 AI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