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17일부터 12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92만604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만4624개와 비교하면 17.18%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