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25-03-18 08:55:26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40만7,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6,235만5,152개와 비교하면 1.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3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유한양행, SK바이오팜, 한미약품, 삼천당제약, SK바이오사이언스, 종근당, 녹십자, 셀트리온제약, 대웅제약, 동국제약, 한미사이언스, 한올바이오파마, 에스티팜, 신풍제약, 일동제약, HLB생명과학, 대원제약, HLB제약, HK이노엔, 바이넥스, 코오롱생명과학, 대웅, 동화약품, 휴온스, 광동제약, JW중외제약, 비보존제약, 보령제약 순이었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6만2,617 소통지수 53만8,899 커뮤니티지수 86만4,411 시장지수 1,657만7,2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4만3,19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62만7,140과 비교해보면 10.3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35만5,152개와 비교하면 1.6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59% 하락, 브랜드이슈 0.09% 상승, 브랜드소통 8.39% 상승, 브랜드확산 2.3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