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현대위아순으로 분석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8일부터 2025년 8월 8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4,010,31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57,740개와 비교하면 0.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모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284 미디어지수 358,284 소통지수 348,148 커뮤니티지수 529,706 시장지수 3,672,9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3,34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649,767과 비교해보면 23.8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모비스 ( 대표 정의선, 이규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57,740개와 비교하면 0.2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2% 하락, 브랜드이슈 1.46% 상승, 브랜드소통 7.79% 상승, 브랜드확산 7.76% 하락, 브랜드시장 3.4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00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12일(9월12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