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DB손보·한국교통안전공단, 화물차 운전습관연계보험 개발 위해 맞손

2025-08-28 11:01:10

UBI 보험 상품 개발 협력, 화물차 안전운전 문화 확산 기대

지난 27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정종표 사장(오른쪽)과 한국교통안전공단 정용식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DB손해보험
지난 27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정종표 사장(오른쪽)과 한국교통안전공단 정용식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DB손해보험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지난 27일 DB금융센터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과 '화물차 운전습관연계(UBI) 보험 개발 및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안전운전 습관 형성과 교통사고 감소를 목적으로 TS가 보유한 운행기록 분석기술과 DB손해보험의 상품개발 노하우를 결합해 새로운 형태의 자동차보험 상품을 개발·보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DB손해보험과 TS는 △운전자의 운행기록데이터를 분석·제공 △사고 및 손해액 데이터를 활용한 보험상품 개발·운영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를 기반으로 안전운전 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UBI보험을 개발, 화물차 운전자들의 자발적인 안전운전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공동 마케팅과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데이터 기반 교통안전 서비스 및 '오늘도 무사고' 캠페인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화물차 운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보험상품의 개발 추진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며 "안전운전 문화 정착으로 교통사고 감소와 사회적 비용 절감이라는 공익적 가치도 함께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