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전자

KT-현대해상 그룹, 시니어 라이프케어 위한 협력 본격화

2025-08-28 15:36:15

시니어 통합 패키지 연내 출시

KT Customer부문장 이현석 부사장(오른쪽 두번째), 현대해상 정규완 기획관리부문장(왼쪽 두번째), KT에스테이트 김승환 대표이사(맨 오른쪽), 현대하임자산운용 정정이 대표이사(맨 왼쪽)가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KT
KT Customer부문장 이현석 부사장(오른쪽 두번째), 현대해상 정규완 기획관리부문장(왼쪽 두번째), KT에스테이트 김승환 대표이사(맨 오른쪽), 현대하임자산운용 정정이 대표이사(맨 왼쪽)가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KT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KT(대표 김영섭)가 27일 서울 종로구 KT EAST 사옥에서 KT에스테이트(대표 김승환), 현대해상(대표 이석현), 현대하임자산운용(대표 정정이)과 시니어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T와 현대해상 그룹은 각 사의 핵심 역량과 자산을 결합해 △시니어 전용 종합 서비스 출시 △프리미엄 하우징 기반 생태계 구축을 본격화한다. KT는 현대해상 및 그룹 계열사들과 시니어 대상 통신·보험·부동산 융합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초고령 사회에 맞춘 고객 중심 플랫폼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KT는 가전 구독 서비스를 현대해상의 건강·생활 특화 보험과 결합한 '시니어 통합 패키지'를 연내 선보인다. KT멤버십 장기 이용자와 시니어 가입자에게는 콘텐츠 쿠폰, 제휴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혜택을 확대한다.

KT는 프리미엄 시니어 하우징 기반의 특화 서비스도 추진한다. KT의 AI·IoT 기반 솔루션과 현대해상그룹의 건강·생활 보장을 접목해 '시니어 컨시어지 모델'을 설계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해상 정규완 기획관리부문장은 "금융, 통신, 부동산은 시니어의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위한 핵심 요소이며, 이들이 융합되어 제공될 때 그 가치가 더욱 커질 것"이라며, "각 사의 역량을 결집해 시니어에게 실효성 있는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KT Customer부문장 이현석 부사장은 "이번 협력은 양 사가 가진 기술과 고객 접점을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 전용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고령층의 실질적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동시에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