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iM뱅크, 기술주도 균형성장 위한 생산적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2025-08-28 16:03:49

지역전략산업 육성 위한 지역은행-기술보증기금 협력체계 구축

(왼쪽부터)한윤철 제주은행 부행장, 백종일 전북은행장, 황병우iM뱅크 은행장,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김태한 경남은행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손대진 부산은행 부행장. ⓒ iM뱅크
(왼쪽부터)한윤철 제주은행 부행장, 백종일 전북은행장, 황병우iM뱅크 은행장,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김태한 경남은행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손대진 부산은행 부행장. ⓒ iM뱅크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지난 27일 기술보증기금 본점에서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및 기술보증기금과 '대한민국 기술주도 균형성장을 위한 생산적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방에 본점을 두고 있는 6개 은행과 기술보증기금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전략산업 육성 목적으로 실시됐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함으로써 정부정책을 뒷받침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자동차부품제조업, 첨단의료산업, 로봇산업 등 대구∙경북지역 전략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에 대해 금융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며, 구체적인 대출대상과 대출조건 등은 기술보증기금과의 세부협의를 거쳐 연내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iM뱅크(아이엠뱅크)와 각 지방은행은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서를 담보로 지역전략산업 영위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및 투자, 컨설팅서비스 등을 제공해 지역산업 지원을 위한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은행 간 연대를 확대할 계획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에 뿌리를 둔 은행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모였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두며, iM뱅크(아이엠뱅크)는 대구∙경북과 동반성장 한다는 사명 아래 지역전략 산업 육성에 큰 힘을 보태겠다"는 뜻을 밝혔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