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온라인 커머스 CU 전용관 개설·SNS 마케팅 진행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
15일 중국 수입 유통사
‘Ningshing UBAY’와 업무 협약식을 실시했다
.
16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Ningshing UBAY는 지난
2014년 중국 저장성 닝보시에 설립돼 수입과 중국 내 영업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중국 수입 유통사다
.
국내 식품
, 뷰티
, 가전 제품을 비롯한 해외 상품도 중국 본토로 수입해 브랜드 매니지먼트하는 데 특화됐다
.
BGF리테일에 따르면
UBAY와 중국 본토에
CU의
PB 상품을 중국 시장에 선보여 온
·오프라인 전방위로 소개할 계획이다
.
PB 상품은 유통업체 자체 상표 상품을 의미한다
. 대형마트
, 편의점
, 이커머스 등 유통업체가 직접 기획하고 개발해 상표를 붙여 판매하는 제품이다
.
UBAY는 온라인 마케팅에 특화돼 양사는 중국 온라인 커머스 채널에
CU 전용관을 개설하고 중국 주요 유통사로 입점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
또 중국 소비자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
, 인플루언서 협업 등
SNS와 뉴미디어 채널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에 박차를 가해
CU PB 상품의 수출과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는 “양사 장기협력, 상호보완, 상생으로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을 기대한다”며, “다양한 국가에 CU와 산하 브랜드를 알리고 여러 비즈니스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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