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안전한 금융 파트너가 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
ⓒ 토스뱅크[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출범 4주년을 맞은 토스뱅크가 고객 수는 1375만명, 자체 월간활성이용자(MAU)는 1000만명을 기록하며 제1금융권 은행 중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으로서,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설계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여신, 수신, 총자산이 고르게 성장하며 혁신 플랫폼으로서의 가치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토스뱅크는 4년간 중저신용자 35만명에게 약 9조 5000억원의 대출을 공급하는 한편,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국내 거주 외국인 대상의 비대면 뱅킹 서비스를 도입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체크카드 출시 등 사회적 배려 대상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토스뱅크는 포용의 가치를 '고객 보호'로 확장하며, 기술로 안전한 금융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안심보상제를 도입해 피싱 피해는 최대 5000만원, 중고거래 사기는 최대 50만원까지 보상하고 있다.
나아가 토스뱅크는 사후 보상을 넘어, 최근 금융사기 사전 예측 서비스를 내놓으며 기술 기반의 예방 체계로 고객 보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향후 토스뱅크는 은행권 최초로 지방은행과 함께 선보인 공동대출의 확대를 비롯해 자산관리, 외환, 기업뱅킹 등의 영역에서도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어가며 은행권 전반에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지난 4년간 토스뱅크는 고객이 중심이 되는 금융을 기술로 증명해 왔다"며 "앞으로도 기술을 통해 금융의 경계를 계속 허물고,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금융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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