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자동차·항공

한국타이어, 쿠프라 전기 해치백 '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2025-10-21 10:36:14

본, 전기차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 장착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를 출고 타이어로 장착하는 폭스바겐그룹 산하 고성능 브랜드 쿠프라의 전기 해치백 '본'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를 출고 타이어로 장착하는 폭스바겐그룹 산하 고성능 브랜드 쿠프라의 전기 해치백 '본' ⓒ한국타이어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그룹 산하 고성능 브랜드 쿠프라의 전기 해치백 '본'에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를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본은 쿠프라 브랜드를 대표하는 전기차로 후륜구동 모터를 탑재해 최고 출력 약 230마력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제로백)은 6.6초, 1회 충전으로 최장 551㎞ 주행 가능하다.
한국타이어는 쿠프라와 긴밀히 협업해 전기 해치백의 민첩한 주행 감각을 극대화한 전용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20인치 휠에 장착 가능한 이 타이어는 특화 설계로 설계로 저소음, 마일리지, 그립력, 회전저항 등 4대 요소를 두루 충족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쿠프라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타바스칸'에 아이온 에보 SUV를 공급한 바 있다.

아이온 에보는 지난 9월 영국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왓타이어' 주관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올해의 전기차 타이어'로 선정된 데 이어 독일 아우토 빌트와 글로벌 시험 인증 기관 TUV SUD 등에서 진행한 비교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