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1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6회 한국전자전에 참가한다. 관람객들이 LG전자 부스에서 LED 사이니지와 거울을 활용해 만든 88개 정육면체 모듈이 다채롭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연출하는 '키네틱(Kinetic·움직이는) LED'를 감상하고 있다. ⓒ LG전자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21일부터 나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6회 한국전자전(KES 2025)에 참가해 AI로 더욱 편리하고 풍요로워지는 미래 일상을 제안한다.
LG전자는 'LG AI 갤러리(LG AI Gallery)'를 테마로 한 900㎡ 규모의 전시관에서 공감지능이 적용된 혁신 제품과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전시장 입구에는 LG전자가 국내외 파트너사와 협업해 만든 '키네틱(Kinetic·움직이는) LED'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LED 사이니지와 거울을 활용해 만든 88개 정육면체 모듈이 각각 좌우로 360도 회전하면서 다채롭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준다. 관람객이 사이니지에 노출된 QR 코드를 스캔해 셀피(Selfie)를 올리면 외부에서 개발된 생성형 AI가 이를 팝아트로 변환해 정육면체 속 LED에 띄운다.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슈필라움(Spielraum)'에서는 차량이 이동 수단을 넘어 업무 공간, 팝업 매장 등으로 변하는 모습을 경험할 수 있다. AI 홈 허브 'LG 씽큐 온(ThinQ On)'과 연동돼 음성 명령만으로 내부 조명이 자동으로 켜지고 스케줄 시간과 위치를 안내한다. 또 차량 네비게이션에 목적지를 등록할지 물어보는 등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차별화된 모빌리티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
전시장에는 136형 'LG 매그니트 액티브 마이크로 LED(LG MAGNIT Active Micro LED)'가 몰입감 넘치는 초대형 스크린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自發光) 디스플레이인 마이크로 LED 중 픽셀을 개별 제어하는 능동형 매트릭스 기술을 적용해 섬세한 초고화질 영상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Radio Optimism(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에 직접 참여할 수도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낙관적인 태도로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자는 '라이프스 굿(Life’s Good)' 브랜드 철학을 음악으로 전하는 이 캠페인은 글로벌 고객들의 3000만건 이상의 참여를 이끌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21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3개월 'LG전자'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3개월(2025.07.21~2025.10.21) LG전자 포스팅 수는 총 44만3375건을 기록했다.
직전 3개월(2025.04.19~2025.07.20) 총 43만4340건에 비해 9035건 2.08%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3개월간 LG전자 온라인 포스팅이 증가한 것은 실적 발표와 전시, 신제품 공개가 맞물린 영향으로 해석된다"며 "3분기 LG전자 잠정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면서 투자자와 소비자 관심이 동시에 확대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