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박해창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사진 왼쪽)과 송정호 세계자연기금 마케팅본부 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신한카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카드(사장 박창훈)가 창립 18주년을 맞아 기후 위기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임직원이 직접 달리기를 통해 기부하는 'GIVE & RUN(이하 기부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캠페인으로 마련된 기부금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자연기금(WWF)에 전달됐다.
기부런은 2022년 사내 동호회를 중심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해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행사다. 임직원들이 캠페인 기간 자율적으로 달린 기록을 합산해 그 거리에 비례해 회사가 기부하고 있으며, 올해는 1km당 1000원의 매칭 기부를 진행했다.
창립 18주년을 기념해 창립기념일 전후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22일부터 10월 12일까지 사내 러닝 동호회 및 개별 임직원 총 204명이 참여했다. 버츄얼 러닝(비대면 러닝)과 오프라인 러닝 두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한카드는 21일간 합산 거리 8327km를 달성해 832만 7000원의 매칭 기부금을 달성했다. 여기에 직원 기부금 204만원을 포함해 총 1036만 7000원이 모금됐다. 조성한 모금액은 세계자연기금에 전달됐으며, 기후 위기 대응과 자연 보전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ESG 추진 전략과 연계해 기후 위기 관련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고민하며 임직원이 함께할 수 있는 ESG 경영 활동을 지속 실천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