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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그룹, 청소년 미혼 한부모 위해 매년 20억원 지원
우리금융그룹은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청소년 미혼 한부모 자립 지원 사업을 20억원 규모로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우리금융미래재단은 성평등가족부 및 천주교 서울대교구와 지난 11일 '우리 원더패밀리'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기존 사업의 지원 대상을 청소년 미혼 한부모까지 확대하고 지원 내용을 강화해, 연간 총 지원 규모를 기존 12억원에서 20억원으로 늘렸다.내년부터 확대 시행되는 '2026 우리 원더패밀리'는 지원 연령을 기존의 22세에서 24세 이하로 확대한다. 또한 △월 50만원 생활비 △긴급 의료비 △대학 진학 및 자격증 취득 축하금 등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우리금융미래재단은 현재 미래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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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 빨간펜, '제5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10월 관심도↑
교원 빨간펜이 '제 5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영유아 관련 교육 및 교구&교재, 완구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아동 전시회다.빨간펜은 올해 브랜드 창립 40주년을 맞아 '40년의 교육, 40년의 사랑' 콘셉트로 부스를 꾸려 운영한다.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민 이번 부스는 브랜드 홍보관과 체험존을 비롯해 미니 도서관 및 쉼터를 운영한다.체험존에서는 대표 전집 오은영 박사와 공동 기획 및 개발한 'OH! MY 감정 그림책’을 비롯해 영유아 대상 전집 '첫걸음 패키지'를 비롯해 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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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자원순환 캠페인 '2025 러브 포 플래닛' 성료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5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러브 포 플래닛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캠핑용품, 건축자재,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자원순환 캠페인이다.올해 캠페인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사단법인 제주올레 등과 협력해 서울, 경기, 부산,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활발히 진행됐다. 50인 이상 기업·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수거 캠페인'도 함께 운영돼 참가자 총 3830명이 2만여개 이상의 밀폐용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락앤락은 최근 제주 지역에서 수거된 폐플라스틱 밀폐용기를 활용해 '모작벤치' 8좌도 새롭게 설치했다. 모작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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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커피앳웍스 홀리데이 시즌 음료 3종 출시…온라인 관심도 상승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홀리데이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카페모카에 마스카포네 크림을 올린 ‘홀리데이 모카’, 잔 테두리에 시나몬과 설탕을 묻히고 플랫크림을 더한 ‘시나몬 플랫화이트’, 과일 향이 담긴 허브차에 레몬과 생강향이 조화로운 ‘핑크레몬 진저티’ 등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홀리데이 시즌음료 3종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앳웍스 관계자는 “추워진 날씨에 어울리는 커피앳웍스 겨울 시즌 음료와 함께 따듯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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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자매 결연 마을 수확철 일손 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 농업·공공금융부문 임직원들이 강원도 홍천군 모곡리 소재의 자매 결연 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농업·공공금융부문 임직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사과 농가를 방문하여 사과 수확, 농가 시설물 정비 작업 등을 도왔다.백남성 NH농협은행 농업·공공금융부문 부행장은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지역 농가에 도움을 드리고자 일손 돕기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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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4조원 K-미래전략산업 벤처 모펀드 조성…온라인 관심도↑
하나금융그룹이 첨단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규모 벤처 모펀드 조성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달 발표한 '하나 모두 성장 프로젝트'의 실행 단계로, 부동산 중심 금융 구조에서 벗어나 생산적 금융을 확대하기 위한 조치다. 하나금융그룹은 2030년까지 총 100조원을 투입하기로 한 가운데, 이 중 84조원을 생산적 금융에 배정해 미래 산업 육성에 나선다.'하나 모두 성장 K-미래전략산업 벤처 모펀드'에는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하나벤처스 등 6개 관계사가 참여한다. 관계사들은 내년부터 4년 간 매년 1천억원씩 출자해 총 4천억원의 모펀드를 조성하고, 이를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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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하이틴 멤버스' 대상 이벤트 진행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올리브 하이틴(Hi-TEEN) 멤버스(이하 하이틴 멤버스)'를 대상으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올리브영은 수능 다음날인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만 14~19세 회원인를 대상으로 '수능 OFF, 혜택 ON!' 프로모션을 선보인다.하이틴 멤버스는 올리브영 매장 또는 온라인몰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라카'와 '얼터너티브스테레오' 등 10대 고객에게 인기 많은 제품은 1만원 이상 구매하면 30% 할인되는 브랜드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친구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간식 트럭' 이벤트도 마련했다. 10대 회원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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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 실시…10월 관심도↑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는 '2025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11일 서울 압구정동 'Kia360'에서 노사는 차량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사랑나누기 캠페인'은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가 함께하는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으로 사회공헌 자금을 마련해 사회복지 단체에 차량과 장학금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2013년을 시작으로 올해 13년째를 맞았다.이날 전달식은 최진기 기아 국내사업지원담당 전무를 비롯해 정진태 국내사업지원실장 상무, 장동규 국내오너십지원실 실장, 엄태일 판매지회장, 문은주 정비지회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류승용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등 주요 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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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다음달 ‘행복의 버거 주간’ 행사 진행
맥도날드가 사회공헌 프로그램 ‘행복의 버거’ 확대 차원에서 다음달 초 ‘행복의 버거 주간’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음달 1~12일 전국 권역별 80여 개 매장 참여로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는 각 지역 내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와 협업을 통해 진행돼 약 5000명 아동에게 ‘행복의 버거’가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13년 시작된 행복의 버거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힘쓰는 자원봉사자, 소방관, 군인 등 지원이 필요한 곳에 한 끼를 전하며 응원과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신규 지점 오픈 시 인근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는 등 모멘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별도 사연 공모 방식 도입도 검토 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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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더현대 서울 패션 브랜드 '토템' 팝업스토어 운영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오는 23일까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 1층에서 스웨덴 스톡홀름 기반 패션 브랜드 ‘토템(TOTEME)’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팝업 행사장에서 토템 가방 컬렉션 '티락(T-LOCK)' 신상품 10여 종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티락 숄더백, 티락 미니 클러치, 티락 탑핸들 등이 있다. 행사 기간 팝업스토어에서 티락 상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실크 스카프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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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생성형 AI 모델 적용 챗봇 ‘한지니(HanJini)’ 공개
한진이 택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모델을 적용한 AI 챗봇 ‘한지니(HanJini)’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 2019년부터 규칙 기반(Rule-Based) 챗봇을 통해 고객 문의를 처리했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람과 유사한 대화와 문제 해결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개편은 생성형 AI 기술 대중화로 고객 서비스 기대치가 높아진 상황에서, 단순 응답을 넘어 맥락을 이해하고 대화하는 ‘사람 같은 챗봇’으로 발전하기 위한 조치다. 고객 문의 의도를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맞춤형 답변을 제공해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진은 AWS 생성형 AI 플랫폼인 아마존 베드록(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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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알뜰폰 서비스 '알닷 2.0' 출시
LG유플러스가 알뜰폰 서비스 '알닷'의 기능을 개편한 '알닷 2.0'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알닷은 지난해 5월 출시한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로, 900여개의 알뜰폰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올해 10월까지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새롭게 출시된 알닷 2.0은 알뜰폰 고객이 변경·해지·개통 등의 업무를 온라인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이번 알닷 2.0에 추가된 기능은 △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 △선불요금제 유심·eSIM 셀프 개통·충전 △부가서비스 가입·조회·변경 △인터넷·IPTV 결합 상담 신청 등이다.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는 알뜰폰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고객센터로 지난해 12월 알닷에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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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AI 네이티브' 로드맵 제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12일 업무의 전 과정과 임직원의 의사결정이 인공지능(AI)으로 이뤄지는 'AI 네이티브' 건설사로 전환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삼성물산은 지난 11일 서울 강동구 본사에서 'AI시대, 건설을 새로 설계하다(Build the Future with Intelligence)'라는 주제로 '2025 AI Day'를 개최해 AI 프로젝트의 성과와 글로벌 산업 동향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AI를 통한 전사 혁신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철 삼성물산 대표이사 사장 등 경영진과 AI관련 임직원, 김윤식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총괄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오 사장은 환영사에서 "프로젝트 규모가 크고 복잡한 건설업에서 AI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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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 ‘2025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CC)’ 성료
롯데GRS가 지난 5일 ‘2025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CC)’ 대회를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GRS는 외식 프랜차이즈 플랫폼 기업으로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컨세션 사업 외연 확장에 나선다고 전했다.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CC) 대회는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번째 진행된 컨세션부문의 사내 조리 경연대회다. 대회 주제는 지정 식재료를 활용해 매장에서 판매하고 싶은 메뉴를 개발하는 것으로 점포관리자가 직접 메뉴 개발부터 조리와 제품PT를 진행한다. 대회 본선은 지점 예선을 통과한 전국의 7개 팀이 참가했으며, 제품 맛·상품성·창의성·담음새 4가지 항목을 심사해 최우수팀을 선발했다. 이번 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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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협력사 ‘식품안전 상생아카데미’ 성료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지난 11일 경기 안양시 소재 본 연구소에서 중소 식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상생아카데미’를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식품안전 상생아카데미는 오뚜기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 식품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중소 식품 제조기업 협력 강화와 식품안전관리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상생아카데미와 맞춤형 교육에 15개 업체 미생물 검사 담당자 28명이 참석했다. 교육 과정은 △최신 식품안전정보·대응 △유전자 분석법 기초 이론·분석 트렌드 △사례로 보는 실험실 안전관리 △환경 모니터링을 위한 환경 샘플링 기법 △각 업체에서 요청한 미생물 맞춤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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