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엠씨넥스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8만3,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3만6,510개와 비교하면 4.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오리온·농심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6일부터 2025년 7월 16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82,5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68,264개와 비교하면 1.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캐슬·푸르지오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6일부터 2025년 7월 16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508,8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690,682개와 비교하면 2.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금융소외계층 챙긴 '카카오뱅크' 2분기 인뱅 관심도 1위…케이·토스뱅크 순
카카오뱅크가 올 2분기 인터넷뱅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케이뱅크가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인터넷뱅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16만2066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의 한 유저는 "카카오뱅크는 비금융 데이터로만 이뤄진 대안신용평가모형을 통해 1조원 규모의 중·저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대우·롯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6일부터 2025년 7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577,6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09,768개와 비교해보면 6.5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
빗썸, GS25 제휴 이벤트 진행…최대 10만원 혜택
빗썸이 GS25와 함께 신규 가입 회원 및 GS Pay 결제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14일까지 진행되며, 빗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7월14일 이후 빗썸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라면, 간단한 쿠폰 코드 입력만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빗썸 앱에서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3만원과 빗썸포인트 5만원이 지급된다. 여기에 빗썸 웰컴 미션을 완료하면 추가로 빗썸포인트 2만원을 받을 수 있어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게 된다.이 밖에도 전체 회원을 위한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국 GS25 매장에서 GS Pay로 3000원 이
-
광주은행 고병일, 지방은행 CEO 브랜드평판 7월 톱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광주은행 고병일 2위 부산은행 방성빈 3위 전북은행 백종일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CEO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지방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180만2,3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CEO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6월 지방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165만5,107개와 비교하면 8.8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2만9,1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만2,228개와 비교하면 15.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파스타도 해외 인기" 삼양식품, 2분기 '글로벌' 관심도 1위…농심·CJ제일제당 순
삼양식품이 올 2분기 주요 식품기업 중 가장 높은 '글로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농심과 CJ제일제당이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식품기업들의 '글로벌' 키워드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양식품(대표 김정수, 김동찬 003230) △농심(대표 이병학 004370)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강신호 097950) △오리온(대표 이승준 271560)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007310) △롯데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5일부터 2025년 7월 15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80,861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1,370개와 비교하면 16.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 2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5일부터 2025년 7월 15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7,038,0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1,848,417개와 비교하면 12.4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
-
빗썸, 신라면세점과 비트코인 당첨 이벤트 진행
빗썸이 신라면세점과 함께 쇼핑지원금과 빗썸 리워드 등 다양한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내달 17일까지다.우선 이벤트 기간 빗썸 최초 가입 회원에게는 신라면세점 3만원권을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신규 가입 회원은 신라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쿠폰을 발급받은 뒤 빗썸 앱 내 쿠폰함에서 쿠폰코드를 등록하면 된다. 쿠폰은 등록일 기준 익영업일에 문자로 전송된다.오프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신규 회원이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안내데스크에서 직원에게 빗썸 앱을 보여준 뒤, 안내받은 오프라인 전용 이벤트 코드를 입력하면 즉시 신라면세점 오프라인점 전용 3만원권이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4만4,3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42만1,206개와 비교하면 24.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셀트리온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27만6,4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129만6,581개와 비교하면 1.6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
"안정적 수익 강점" 미래에셋자산운용, 2분기 투자자 관심도 1위…삼성·KB자산운용 순
1올 2분기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가운데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조사됐다. 이어 삼성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4~6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등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상단으로 이동